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행 1년 '청탁금지법' 공감 높아져…"공무원 95% 찬성" 2017-09-25 14:35:41
국민(58.3%), 공무원(76.0%), 공직 유관단체(76.0%) 등은 대체로 '적정하다'는 입장이었다. 언론인과 일반음식업 종사자는 '너무 낮다'는 의견이 각각 59.8%, 51.7%로 '적정하다'는 답보다 우세했다. 선물한도 금액인 5만원을 놓고도 일반 국민(61.4%), 공무원(67.0%), 공직 유관단체(70.7%) 등은...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8일) 2017-09-08 16:04:49
│76.0 │1.7 │SK텔레콤│61.3 │2.5 │ ├──────┼─────┼────┼────────┼─────┼────┤ │현대중공업 │59.7 │4.3 │삼성생명│60.8 │5.3 │ ├──────┼─────┼────┼────────┼─────┼────┤ │한화케미칼 │52.1 │14.6│NAVER │58.0...
대기업도 양극화…5대그룹이 순이익 70% 차지 2017-09-03 12:00:04
3.2개사 많아졌다. 부채비율(이하 금융·보험업 제외)은 76.0%로 전년보다 3.6%포인트(p) 하락했다. 금융·보험업을 제외한 기업 총매출액은 1천233조4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4천억원 줄었다. 평균 매출액은 1년 21조6천억원으로 1조7천억원 감소했다. 총 당기순이익은 53조8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4조3천억원 증가했다....
국민 84% "공익 큰 중대사건 재판 중계방송 허용해야" 2017-08-31 09:18:29
블로거(76.0%), 웹툰 작가(62.8%), 프로게이머(60.9%), 중소기업 대표(58.0%), 변호사(52.0%) 등이었다. 웹툰 작가와 프로게이머는 공인이 아니라는 답변이 많기는 했지만 공인이라고 응답한 시민도 37∼39%에 달해 인터넷 발달 등 시대상의 변화에 따라 공인에 대한 개념도 변화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67.7%는...
방문판매 교육서비스, 과도한 해지위약금 등 '피해주의보' 2017-08-28 09:02:31
중 강의실·학교 내에서 계약된 경우가 338건(76.0%), 자택에서 계약하는 사례는 93건(20.9%)으로 나타났다. 대학생들이 강의실에서 취업 관련 강의를 계약하거나 학부모들이 자택에서 자녀를 위한 온라인강의, 학습지 등을 신청했다가 해지하는 과정에서 주로 분쟁이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계약기간이 확인된 314건...
경기북부 호우주의보 해제…밤부터 강한 비 2017-08-20 13:27:55
76.0㎜, 양주 남방 73.5㎜, 남양주 72.5㎜ 등이다. 일부 지역은 시간당 20㎜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기도 했다. 기상청은 21일까지 100㎜, 많은 곳은 15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일부 지역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40㎜의 강한 비를 전망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구름이 약화해 비가 소강상태"라며...
성인 10명 중 4명 "검색 없이 태극기 못 그려" 2017-08-14 09:44:27
아는 사람은 41.9%에 그쳤다. 40.6%는 '모르겠다'고 답했고, 조기(弔旗)를 다는 방식인 '깃면의 너비만큼 내려서 게양한다'고 답한 사람도 17.5%나 됐다. 설문 참여자의 76.0%는 집에 태극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고, 72.4%는 '이번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하겠다'고 응답했다. sisyphe@yna.co.kr...
GS칼텍스 2분기 영업익 2천100억…유가하락에 72.6%↓ 2017-08-11 16:38:56
585.0│ 766.3│ △64.1% │ △72.6% │ ├──────┼──────┼─────┼─────┼─────┼─────┤ │ 순이익 │ 135.3│ 562.9│ 468.7│ △76.0% │ △71.1% │ └──────┴──────┴─────┴─────┴─────┴─────┘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30대그룹 사외이사 43% 전직 관료…검찰·靑출신 '선호' 2017-08-09 06:01:01
│76.0% │19 │25│ ├───────┼───────┼──────┼─────────┤ │OCI │75.0% │6 │8 │ ├───────┼───────┼──────┼─────────┤ │대우건설 │75.0% │3 │4 │ ├───────┼───────┼──────┼─────────┤ │롯데...
"콜센터 고객, 상담사 친절보다 빠른 문제해결 원해" 2017-08-01 11:03:37
버즈 중에서는 '전화 연결 어려움'(76.0%)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상담사 관련 불만'은 20% 수준으로 높지 않았다. 고객들은 또 '전화 연결 어려움에 대한 불만'을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등을 통해 공유하며 해결책을 찾고자 했으며, 이 과정에서 고객은 물론 잠재고객에게까지 해당 제품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