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경 광고대상] IBk기업은행, MC 송해·일반인 모델 '국민 모두의 은행' 공감 형성 2013-12-10 06:58:29
광고를 계기로 유치한 예금이 많은 중소기업에 대출돼 일자리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된다”며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창조금융을 선도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2013 한경 광고대상] 현대캐피탈, 해외서 남다른 실적…보드게임으로 표현 2013-12-10 06:58:26
많은 회사들이 우리의 경험을 공유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좋은 광고를 통해 시장 내에서 그 같은 공감대를 만들어 나갈 생각”이라고 강조했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미인주'만 골라 잡는...
[2013 한경 광고대상] 아모레퍼시픽, 고소영·장동건 부부 모델 기용…남녀 모두에 '피부 컨디셔닝' 어필 2013-12-10 06:58:24
더해져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의 광고 캠페인은 tv, 신문, 온라인 이벤트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전방위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2013 한경 광고대상] SK(주), '기사형 광고'로 사회공헌 활동 이해 쉽게 2013-12-10 06:58:22
감안해 개념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광고를 기사 형태로 배치했다. 이 광고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사회적 기업을 소개한 뒤 sk의 사례를 통해 해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행복 도시락’ 등 사회적 기업이 기업으로서의 이윤 추구와 사회 일원으로서의 공익 창출 등...
[2013 한경 광고대상] 롯데백화점, 롯데월드타워와 무궁화…1위 유통기업 자부심 전달 2013-12-10 06:58:19
롯데백화점은 올 들어 소녀시대와 광고모델 재계약을 맺었다. 소녀시대는 롯데백화점이 추구하는 ‘젊고 패션이 강한 백화점’이라는 슬로건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또 해외 진출 확대에 발맞춰 한류스타 현빈을 새 모델로 기용했다. 정승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전무)은 “사회적...
[2013 한경 광고대상]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의 낮아지는 위상 꼬집어…올바른 교육수행의 의지 반영 2013-12-10 06:58:16
광고에서 대학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공립대학의 책무를 다하며 올바른 교육을 수행하겠다는 자세를 이 같은 광고 문구에 담았다. ‘대학처럼 대학같이’라는 슬로건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유지한 것 역시 대학 본연의 자세를 찾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김충영 서울시립대 기획처장은 “이...
[2013 한경 광고대상] 한국산업단지공단, '희망의 블록' 국민 땀방울 형상화…100년 기업의 성공파트너역 충실 2013-12-10 06:58:14
이번 광고는 젊고 창의적인 인재들이 희망의 블록을 차곡차곡 쌓아 한국 경제의 밝은 내일이 찾아오길 기원하고 있다. 산단공 역시 지난 50년 동안 산업 변화에 발맞춰 산업단지를 혁신하고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우리 경제의 등불이 돼 왔다. 앞으로 다가올 50년도 듬직한 일꾼으로서 활기찬 미래를...
[2013 한경 광고대상] KB금융지주, 김연아·이승기로 '국민 금융회사' 이미지 2013-12-10 06:58:11
자세는 광고 모델 기용에서도 알 수 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세계 랭킹 1위 박인비 선수와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리듬체조의 꽃 손연재 등이 kb지주의 광고모델로 등장한 인물들이다. 박인비의 경우 메인 후원사가 없는 상황에서 kb지주가 과감하게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스포츠 후원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2013 한경 광고대상] 한국투자증권, '사람·가능성 중시' 1위 증권사 투자철학 전달 2013-12-10 06:58:08
‘유망주를 봅니다. 사람을 봅니다’ 광고가 던지는 메시지는 두 가지다. 하나는 ‘사람의 가치에 먼저 투자한다’는 한국투자증권의 기업정신을 널리 알리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앞으로 한국의 미래를 이끌 수많은 도전자와 유망주들에게 한국투자증권이 보내는 응원이다. 이 광고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각종 투자...
[2013 한경 광고대상] SK텔레콤, 'ICT 동반성장' 성과…상인 미소에 담아 2013-12-10 06:58:06
한 전통시장과 행복창업 광고는 대표적인 예”라고 설명했다. 윤용철 sk텔레콤 홍보실장은 “실제 동반성장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때 그 진정성이 더욱 큰 울림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치열한 통신시장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술 혁신을 이뤄나가는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