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이크어스, 中 MCN 크리에이터 88인 독점 계약 체결 2015-11-24 10:42:05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메이크어스는 현지 계약 체결 소식 이후,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 및 뷰티 어플리케이션 업체에서 제휴 협력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방 부사장은 "뷰티를 중심으로 뮤직,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영입을 통한 중국 채널...
15년후 에너지신산업은 100조 시장...정부, 신기후체제 본격 대응 2015-11-23 19:35:00
등 다양한 비용을 합리적으로 반영하고, 소비자의 전기요금 선택권 확대를 위해, 계절별·시간대별 차등 요금제를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기술역량도 확충한다. '온실가스 감축', '온실가스 활용', '개방형 혁신(국제협력)' 등 3大 기술 혁신 분야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2015 글로벌경영대상] 파나소닉코리아, 지속가능 발전 위한 CSV 집중 2015-11-23 19:04:32
기업이다. 2000년 한국법인을 설립한 이래 소비자가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람과 과학의 융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 공유가치창출(csv)에 주목하고 내부 역량을 집중해왔다. 노운하 대표는 지속적인 사내 교육을 통해...
SPC그룹 허영인 회장의 디자인경영…디자인 경쟁력을 핵심가치로 2015-11-23 15:24:24
휩쓸며 대표적인 `디자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SPC그룹(허영인 회장) 관계자는 "종이컵 하나에까지 디자인의 숨결을 불어넣고자 노력하는 열정과 섬세함이 SPC그룹의 디자인 경영철학"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더아이콘티비, 유럽판 유튜브 '데일리모션'과 MOU 2015-11-23 10:46:07
퀄리티 높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컬쳐 미디어 기업(culture media company)이다. 최근 지상파와 케이블 tv, 광고 등에서 각광받고 있는 모델 겸 배우 남주혁, 이성경, 밴드 혁오 등이 대중에게 알려지기 전 the icon tv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해 소개되며, ...
<인터뷰> 현대모터스포츠팀 감독 "WRC 경험, 양산차에 적용" 2015-11-22 09:00:56
경기다. 경기에 참여하는 차량은일반 소비자들도 살 수 있는 바로 그 차들이다. 경기에서 우승하려면 경쟁자들보다강력한 동력성능과 안정적인 주행능력이 동시에 필요하다. 이 두 가지는 현대차가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이기도 하다. WRC팀들은 다양한 도전들을 극복해야 하고 신속한 판단을 내릴 수...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고객과 교감하라"…'CS혁신'으로 대도약의 해법 찾다 2015-11-20 07:10:00
이끌어가는 상품에 주목하라’를 주제로 강연했다.롯데주류는 ‘소비자 요구에 따른 차별화를 실현한 주목받는 신상품’으로 주류시장의 판을 뒤엎은 ‘처음처럼’ ‘순하리’ 열풍 사례를 발표했고, 신한카드는 ‘고객 데이터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주목받는 신상품’...
윤종규 국민은행장 "은행간 경쟁은 장거리 마라톤…은행원, 전문 금융상담가 돼야" 2015-11-20 07:00:53
확산시키기 위해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의 눈높이는 갈수록 높아지고 금융 업무 역시 점차 고도화, 전문화하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맞춰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습그룹을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신입행원 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올 하반기 채용한 신입행원 120명을 대상으로...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신한은행, CS협의회 만들어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2015-11-20 07:00:00
본부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어 소비자 관점에서 각 그룹·부서의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2011년부터는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 관리지표인 ‘scale(서비스 역량 기준)’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직원, 영업점, 은행 전체...
4대 그룹, 미래 성장전략 차별화 '승부수' 2015-11-19 18:44:52
성장을 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룹 체질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에서 기업 간 거래(b2b)로 바꾸고 있다.lg전자는 최근 제너럴모터스(gm)에 구동모터를 포함해 11개 전기차 핵심부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신뢰성이 핵심인 모터를 lg가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은 가전사업에서 모터 기술을 개발해온 덕분이다. lg전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