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중은행, 주먹구구식 수수료 부과 2011-10-10 17:11:49
시중은행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비싼 수수료 때문에 눈살 찌푸리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은행들이 주먹구구식으로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올해 은행들이 사상 최대 이익을 낼 것으로 기대되는 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근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 시중은행에서 ATM기기를...
전기차 충전인프라 기준 10월말 발표 2011-09-29 17:27:40
서비스 사업 등록 요건을 확정해 관심있는 기업들이 전기차 충전 사업에 뛰어들게 하면서 관련 인프라 구축을 돕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지식경제부 관계자 “충전서비스 제공 사업자가 요건에 맞으면 어떤 형태로든 전기를 제공하는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식은 일반 주유소와 같이 특정 장소에서...
[문전성시 24시] 뷰티산업의 블루칩, 네일아트 2011-09-29 13:03:29
샤네일, 젤 관리, 스톤아트, 그라데이션 등의 다양한 네일아트 기술을 손님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그리고 기본 발 관리부터, 칼라링, 마사지까지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갖춘 페디큐어 역시 최상의 만족감을 자랑하고 있다. `오즈네일`을 들르는 모든 손님들이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매장을 나섰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늦어지는 LTE, 제조사 `타격` 2011-09-23 17:45:39
이들 뿐만이 아닙니다. 10월 LTE 휴대전화 서비스를 실시하고 요금제를 발표해야 하는 LG유플러스도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측은 "SK텔레콤 측과 요금제 수준을 맞춰야 하지 않겠냐"며 "현재 설계중인 요금제를 추이에 따라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인가가 미뤄진 요금제는 데이터무제한...
[현장에서 만난 CEO] 하영구 씨티은행장 2011-07-19 18:03:31
만나 기차모양의 빵을 나눠주며 환율우대 서비스를 홍보했습니다. 인터뷰> 하영구 씨티은행장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해외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산뜻한 출발을 하실수 있도록 열차를 저희의 상징색깔인 파란색으로 단장을 했습니다. 동시에 환율 우대 서비스를 제공을 해서 아주 좋은 환율로 고객들이 환전을 할 수 있...
[희망나눔 착한가게] 나눔속에 꽃 피는 꿈 2011-06-17 16:55:14
서비스를 최선으로 고민했던 그는 5년 동안 치킨 사업을 위해 연구해왔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 가을 성북구 길음동에 치킨집을 창업했고 오오락치킨만의 색다른 맛을 구현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사업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6년 동안이나 치킨만을 생각하고 만들어온 그가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는...
[투데이초대석] 이병철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장 2011-05-30 16:38:34
한 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음. <앵커2>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부동산사업그룹을 출범했다면 향후 하나금융그룹의 행보가 궁금한데요. 핵심적인 비젼 및 전략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병철 대표>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의 비젼을 말씀드리자면 부동산사업그룹의 중장기적인 비젼은 세계 유수의...
<헤지펀드> 50조 시장...증권사 ''눈독'' 2011-05-03 19:04:04
말 그대로 프라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니 수수료도 비쌉니다. 골드만삭스나 JP모건 등 알만한 글로벌 투자은행들은 모두 이 프라임 브로커를 통해서 알짜 수익을 챙깁니다. 시장에서 전망하는 시행 3년 후 우리나라의 헤지펀드 시장은 약 50조원. 증권업계에서는 이 정도면 약 2조원 이상의 프라임 브로커 수익이 생길...
네오위즈인터넷, "모바일 진검승부" 2011-04-06 18:18:10
있는 네오위즈인터넷이 올 해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로 본격적인 도약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어플들의 해외 출시는 물론, 현재 서비스 중인 어플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포털도 곧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이기원 네오위즈인터넷 대표를 김민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이기원 네오위즈인터넷...
중고차 제도개선, "소비자는 없다" 2011-03-31 17:21:15
제대로 알 수가 없었다. (이력관리) 서비스를 하게 되면 가격 산정의 핵심인 사고이력과 주행거리를 더 투명하게 만들어 매매중에 사고이력과 주행거리 조작을 예방할 수 있다." 중고차 소비자라면 귀가 번쩍 뜨이는 소식이지만 현실은 이와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정비이력은 업체의 전산화가 아직 완료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