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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내일부터 주간연속 2교대 시행> 2013-03-03 09:00:29
임금 안정성을 높여주기 위해 시급제를 월급제로 전환하고 기존과 동일하게 임금을 보전해 주기로 했다. 현대차 노사는 울산·아산공장의 시간당 생산속도를 30대(402대→432대) 끌어올리는 등 생산성을 높였다. 휴게시간 조정 등 기존의 비가동시간 일부를 작업시간으로 돌려 추가 근로시간을 확보했다....
대형마트 정규직 전환 '발등의 불' 2013-03-01 17:03:17
40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지만 상품진열사원 1만여명은 도급 형태로 운용하고 있다. 고용부는 이마트가 다른 업체에서 도급 형태로 조달한 일부 상품진열사원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작업 지시를 내렸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 고용부 관계자는 “현행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원청업체는 도급직원에게...
<농협금융 1주년, 실적보다 지주체제 착근에 의미> 2013-03-01 08:00:08
전환과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마련하는데 역점을 둬왔기 때문이라는 게 농협금융의 설명이다. 그간 공개된 실적을 봐도 뽐낼 만한 것은 없어 보인다. 금융지주 출범 이후 지난해 9월까지 농협금융의 충당금적립전이익은 1조1천926억원, 지배주주지분 당기순이익은 3천611억원으로 공시됐다. 주요 자회사의...
삼성물산, 1조4000억 단독 증자에 난색…정상화 '변수' 2013-02-28 17:43:37
중 일부인 2조6000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이다. 대신 민간 출자사에 코레일이 선매입할 랜드마크빌딩의 시공비(1조4000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내놓으라고 요구했다.하지만 이럴 경우 코레일의 시행사 지분이 현재 25%에서 57%로 늘어나 사업구조가 민간사업에서 공공이 주도하는 공영 개발로 바뀌게 된다....
코레일 "용산개발 1.4조원 민간출자사 빨리 결정해야" 2013-02-28 17:24:19
전환과 함께 민간출자사의 1조4천억원 추가 출자 및 사업협약 전면 개정 등이 이행 조건이라며 이 조건이 충족될 경우 디폴트를 방지하기 위한 긴급자금을 지원하여 정상화 필요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코레일 관계자는 "3월 12일 부도 방지를 위한 긴급자금은 협약 정신에 입각해 출자사들의 공동 노력이...
롯데관광개발, 코레일 `드림허브 증자안` 전격 수용 2013-02-28 10:18:58
전환하겠다는 코레일의 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법적?행정적 절차를 진행하는 데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롯데관광개발은 코레일이 제안한 1조4,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위해 출자사의 참여를 독려하고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롯데관광개발 김기병...
"로만손, '제이에스티나' 반짝 세일 중"-메리츠證 2013-02-28 08:00:05
2011년 시작된 핸드백사업은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는 것. 현재 보유한 24개 매장을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핸드백사업부 안정화 이후 향수, 화장품, 선글라스, 구두 등 아이템을 확대하는 중장기 전략 수립했다는 설명이다.최 연구원은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국내 20-30대 여성에게 인기있는 제이에스...
"오바마 대통령, 대북특사 보내야" 2013-02-28 05:31:12
대량살상무기 계획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비밀수단을 포함해 엄격한 제재도 뒤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리비어 연구원은 "북한은 한미가 직면한 여러 도전 과제 가운데 첫머리에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이 최우선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정부를 구성하고 대북정책을...
용산개발, 초대형 소송전 위기 2013-02-27 17:53:58
미수금 5조3천억원 가운데 2조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 출자사에게는 1조4천억원의 출자를 요구할 계획입니다. 다시말해 코레일이 출자전환을 통해 지분 51%로 실질 대주주 자격을 갖춰 공영개발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송득범 /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땅값으로 받지 못한게 5조 3천억원이 있는데 일...
[경제의 창W] 용산개발, 초대형 소송전 위기 2013-02-27 17:51:12
미수금 5조3천억원 가운데 2조6천억원을 자본금으로 전환하고, 민간 출자사에게는 1조4천억원의 출자를 요구할 계획입니다. 다시말해 코레일이 출자전환을 통해 지분 51%로 실질 대주주 자격을 갖춰 공영개발한다는 겁니다. <인터뷰> 송득범 /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땅값으로 받지 못한게 5조 3천억원이 있는데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