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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쇼]포르쉐, "테슬라는 경쟁자가 아니다" 2016-03-01 22:18:33
포르쉐가 전기차부문에서 테슬라는 경쟁자가 아니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1일(현지 시간) 제네바모터쇼에서 만난 디틀레브 본 플라텐 포르쉐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부문장은 "오는 2020년 미션e ev를 내놓을 계획"이라며 "테슬라와 경쟁하는 차라기보다 포르쉐 ev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보면 된다"고...
[모터쇼]현대차, 미래의 대안 '아이오닉' 펼쳐 2016-03-01 21:28:47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의 세 가지 아이오닉을 선보였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hev와 phev는 1.6ℓ 카파 gdi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했다. 하이브리드의 시스템 최고 출력은 141마력(ps), 시스템 최대 토크는 27㎏.m(1단), 24㎏.m(2~6단)의 성능이다. 국내에선...
현대차, 친환경 `아이오닉` 전 라인업 공개‥`미래차 시대 선도` 2016-03-01 20:32:28
하이브리드(HEV) 모델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전기차(EV)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영상으로 등장한 정의선 부회장은 "우리가 꿈꾸는 미래는 모든 제약과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이동 생활(Mobility Freedom)"이라며 "삶을 더 가치있게 하고, 또 변화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대차가 미래 이동수...
기아차, 쏘울 EV 1만대 팔았다 2016-03-01 19:17:01
기자 ] 기아자동차의 쏘울 ev(사진)가 국산 전기차 가운데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1일 기아차에 따르면 쏘울 ev는 2014년 5월 출시된 이후 올해 1월까지 21개월 동안 국내에서 1580대, 해외에서 8630대가 팔려 총 1만210대가 판매됐다. 국산 전기차 중 판매 1만대 고지를 넘어선 것은 쏘울 ev가...
[2016 제네바모터쇼] 현대차 "자동차와 집·사무실 경계 허문다…차의 개념 바꿀 것" 2016-03-01 18:27:15
친환경 널리 공유할 것”현대차는 전기차(ev)와 수소연료전지차(fcv) 등 친환경차를 늘려 환경오염 방지에 앞장서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특히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는 에너지로 전기를 생성하는 수소차는 발전기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에코 주택 시스템’ 등의 개발에도 나설...
[2016 제네바모터쇼] 아이오닉·니로, 유럽시장 공략 '출사표' 2016-03-01 18:14:37
성능을 갖췄다. 전기차 경쟁력의 핵심은 1회 충전으로 갈 수 있는 최대 주행 가능 거리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직 공식 인증은 받지 않았지만 자체 측정 결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주행 가능 거리가 최대 169㎞(유럽 기준 250㎞)로 국내 판매 중인 전기차 중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아이오닉...
현대차, 1인승 전기차 개발 착수 2016-03-01 18:12:41
[ 최진석 기자 ] 현대자동차가 도심형 1인승 전기자동차와 휴대용 전동 스쿠터 등 미래 이동 수단 개발에 본격 나선다. 자동차와 연계한 지능형 교통시스템, 자동 주차와 주택 원격 제어 등 일상생활의 변화를 주도할 혁신 기술도 확보할 계획이다.현대차는 1일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열린 ‘2016...
[시론]테슬라, 기대를 접을 때인가 2016-03-01 17:00:04
됐다. 포르쉐가 '미션e' 전기차로 테슬라를 단숨에 잡겠다는 복안을 내놨다. 포르쉐 따르면 미션e는 4도어 스포츠카로 최고 60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에 3.5초가 걸리며, 1회 충전으로 최장 500㎞까지 주행할 수 있다. 특히 15분 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한 800볼트 충전기는 포르쉐가 꼽는...
정의선 부회장 "현대차, 미래 이동수단 연구 착수…시작은 아이오닉" 2016-03-01 16:09:53
완성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현대차가 지난 2010년 출시한 전기차 '블루온'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순수 전기차다.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0kgf·m의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모터를 적용, 최고속도 약 165km/h를 달성한다. 또한 전기식 히터 대비 효율이 약 20% 개선된 '히트펌프...
車업계, '덜 내뿜고 멀리 가기 위해' 고군분투 2016-03-01 08:45:03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조합한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차로 최장 400㎞까지 주행 가능하다.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으로 장기적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처럼 각 사가 친환경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소비자 만족 외에 과징금 부담 때문이다. 만약 제조사가 2020년부터 판매하는 자동차의 온실가스 배출량 혹은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