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스미디어, 엔트리(ntree)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 확보 2013-12-05 09:14:31
하는 등 광고주들로부터 엔트리의 광고 효과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cpm(cost per millennium, 1000번 노출당 과금) 상품 외에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상품을 런칭하면서 금융, 교육, 화장품, 여행, 병원 등의 광고주가 급증하고 있어, 온라인광고 부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TV만 켜면 아웃도어 광고 이유있었네…스타파워 '쩐의 전쟁' 2013-12-05 08:49:51
"최근 아웃도어 업계 광고비 지출은 '쩐의 전쟁'이라고 부를 만 한데 과열된 경쟁을 이기지 못하는 회사가 나올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아웃도어 업체 관계자는 "제품 기능성 강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고 소비자 연령대가 어려지면서 스타마케팅이 불가피해지는 부분이 있다"며 "특히 가두점주의 경우 영업 시...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30% 싼 배추 30만포기 단숨에 매진"…농가·소비자 '함박웃음' 2013-12-04 21:02:21
있다. 올해 유례없는 풍작으로 생산과잉의 늪에 빠진 배추의 경우 지난달 초 도매가가 3915원(10㎏들이)으로 평년 대비 40% 이상 폭락했지만 기업들이 상생광고를 실시한 이후인 이달 초엔 6000원대로 제자리를 찾았다. 소비가 늘어나면서 수급이 균형을 이룬 것이다.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박람회장...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김원길 (주)안토니 대표 "농가도 돕고 광고효과까지…금상첨화죠" 2013-12-04 21:02:10
많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요즘 주변 기업인들에게 농산물 상생협력 마케팅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충분히 효과가 있으니 안심하고 해보라는 것. “어려운 농가들을 돕는다는 취지에 광고효과까지 있으니 금상첨화 아닙니까.”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 대표 "농산물 가격의 안전판 역할하게 될 것" 2013-12-04 21:02:02
광고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으려면 대기업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들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각 지역 출신 기업인들이 고향을 돕는 마음으로 하나둘씩 참여하게 된다면 전국적인 ‘붐’이 일어날 것이란 얘기다. 특히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영양 고추, 의성 마늘 등을 예로 들었다. 고추 마늘 판로를...
네이버, 정말 거칠 것 없네~ 고공행진 주가 어디까지 2013-12-04 14:12:49
"올해는 경기 둔화와 모바일 트래픽의 더딘 매출 성장으로 광고사업이 부진했으나 내년엔 성장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이벤트가 연달아 열리고, 모바일광고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란 설명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금융위, 사모펀드제도 전면개편…진입·판매 장벽 낮췄다 2013-12-04 13:58:01
전화, 우편, 이메일 등의 투자권유 광고가 허용된다.또 그 동안 사모펀드를 직접 판매할 수 없었던 자산운용사들도 별도 인가를 받지 않고, 자사가 운용하는 사모펀드에 대해서는 직접 판매할 수 있게 했다.사모펀드 투자자에 대해서는 제한을 둘 예정이다. 금융위는 사모펀드에 대한 규제완화에 상응하여 사모펀드 직접...
'CF스타' 류현진, 라면에 치킨까지 '먹방광고' 러브콜 2013-12-04 13:27:06
'먹방 광고'로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면, 치킨 등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브랜드와 류현진의 친숙한 이미지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앞서 류현진은 시즌 중 lg유플러스 cf 모델로 발탁돼 눈길을 끄는가 하면 지난달 초 nh농협은행 모델로 광고를 촬영하는 등 등 상종가를 치고 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교직원공제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2013-12-04 10:32:50
은혜를 돌아보고, 선생님을 응원하는 의미해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ㆍ사기업과 기관, 단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된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한다.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소셜 전략 '가문의 영광 for Kakao' "친구야 도와줘!" 2013-12-04 10:21:58
모바일 리워드 광고의 선두주자 ㈜앱디스코(대표 정수환, www.appdisco.co.kr)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인 '가문의 영광 for kakao(이하 가문의 영광)'를 퍼블리싱했다고 4일 밝혔다. 앱디스코가 퍼블리싱하고 국내게임업체인 '앨리스쇼크(alice shock)'사가 개발한 '가문의 영광' 는 자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