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日골든위크' 한국 관광 특수에'찬바람 쌩쌩' 2013-04-22 09:40:32
한국관광시 가장 만족한 부문을 묻는 질문에 중·일 관광객 모두 ‘쇼핑’(84.6%, 79.3%)을 첫 손에 꼽았으나, 중국인은 ‘관광지 볼거리’(61.5%)를, 일본인은 ‘먹거리’(72.4%)를 2순위로 꼽으며 서로 다른 선호도를 보였다. 한국관광시 불만스럽게 느낀점에 대한 평가도 엇갈렸다. 중국인들은 일본인이 후한 점수를 준...
'최대 실적' 인터파크INT, 코스닥 입성하나 2013-04-21 17:52:16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쇼핑·도서·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해 설립됐다. 전체 지분의 90.90%(2012년 말 기준)를 인터파크가 보유하고 있다. 인터파크int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2008년에 kdb대우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었다. 그러나 2009년 6억원의 순손실을 내고, 2010년에는...
증권사·와우넷 전문가 추천, 2분기 실적 괜찮을 종목 2013-04-21 16:17:53
쇼핑이 제품 다양화로 인한 실적 증가가 예상됐다. tv쇼핑 부문이 성장하고 패션·이미용 상품이 잘 팔리는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다. 박종대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tv 부문이 10% 내외 성장을 지속하면서 외형성장을 이끌고 있고 패션·이미용 상품이 잘 팔려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송출수수료가 전년 동기 대비...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창조적인 가치에 역점을 둔 가치중심적 소비문화로 인해 일진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쇼핑 및 유통 관련 백화점 부문 1위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2013년 유통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한 바 있다. 바로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2013대표브랜드]현대홈쇼핑, 대한민국 주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고품격 대표 홈쇼핑 2013-04-17 17:59:44
홈쇼핑 중 고객의 가장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가진 온라인 유통전문회사로, 유통명가 현대백화점그룹의 고품격 브랜드 가치를 온라인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2011년부터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홈쇼핑 부문 1위에 선정됐다.현대백화점그룹만이 가능한 고급스럽고 엄선된 상품을 집에서 가장...
[2013대표브랜드] 라츠, 디지털라이프 쇼핑의 중심 2013-04-17 17:59:08
전문점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종합유통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는 연매출 5,000억 원을 목표로 4대 중점사업인 오프라인 모바일 매장, 인터넷 쇼핑몰, 디지털 디바이스 개발, 스마트폰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냉장고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기억에 첫 번째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화 사회를 맞아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전문 브랜드들도 대표 브랜드 목록에 올랐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오픈마켓 11번가, 아르바이트 포털인 알바천국, 뷰티전문 쇼핑몰 유핏 등이 대표적이다. 장수 브랜드인...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고창황토배기 G수박, '수박=고창'…한 개 26만원 판매기록도 2013-04-17 15:29:31
2013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 수박 브랜드 부문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수박하면 고창’이라는 명성에 맞게 뛰어난 품질의 고급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고창황토배기 g수박’은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열린 명품수박 출시전에서 26만원에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당도와 과육, 색깔, 안전성까...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다본다, 블랙박스 85만대 판매…국내 1위 브랜드 2013-04-17 15:29:23
대상’을 수상했다. 다본다는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에서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리더십, 품질 등 7개 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본다는 지난해 85만대가 판매됐고 자체 조사결과 55~60%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3월부터는 배우 장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방송광고를 하고 있다. 또 야구장과 농구장 등 스포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04-17 15:29:22
등으로 고객혜택을 강화했다. 11번가는 모바일쇼핑 부문에서 지난해 업계 최고치인 연 거래매출 2800억원, 월 430억원을 달성했다. 모바일쇼핑 애플리케이션 시장 전체에서 점유율은 50%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받은 수는 1500만건이 넘는다. 11번가는 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