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차, 디트로이트 모터쇼 `호평` 2013-01-16 16:39:32
수출할 계획입니다. 북미시장에서 중소형 브랜드 이미지가 강했던 기아차로서는 `더 뉴 k7`이 프리미엄 시장 진입의 기대주인 셈입니다. <인터뷰> 톰 러블리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부사장 "기아차에 있어 비주얼 아트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브랜드가 글로벌 디자인팀을 통해 엄청나게 변하고...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신격호 롯데 회장 "매출 비중 5년내 30%로 확대" 2013-01-15 15:30:47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해외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신 회장의 생각이다. 신 회장은 “각 계열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브랜드 위상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전 세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마지막으로 신...
[특집 2013년을 뛴다] 현대·기아차, 2013년도 `달린다` 2013-01-14 19:05:31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는데요. 현대차는 53위, 기아차는 87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현대차의 경우 아우디를 제친 것으로 드러나면서 세간을 놀라게 했습니다.-美 시장 최대 판매 기록현대기아차는 지난해 미국에서 2년 연속 100만대 판매 돌파 기록을 세웠습니다.두 회사의 판매량은 126만...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도 리얼 앰플' 출시 2013-01-14 15:58:03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은 저온에서 발효시킨 아르간 오일과 20가지 허브 추출물로 만든 ‘아르간 20°리얼 앰플’을 14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프리카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을 20°저온에서 발효시켜 만들었다. 아르간 오일을 99% 넣었기 때문에 천연 보습막을 만들어주고,...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사장, 현대차 디자인도 이끈다 2013-01-13 10:05:00
브랜드 컬러를 더욱 분명히 정립해 나가야 한다"며 "디자인 역량 강화가 핵심적 요소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룹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해외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서 풍부한 디자인 경험을 갖고 있고, 현대∙기아차의 기업 문화에 대해 이해가 깊다"며...
직원의 미소는 매출로…리더 자긍심 심어줘야 2013-01-13 09:52:52
1년간 일했다. “이제는 교사도 하나의 브랜드가 돼야 합니다. 단순히 ‘미술교육원에 배우러 왔다’가 아니라 ‘여기 어떤 교사에게 배우고 싶어서 왔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죠. 우리 교사들에게 가장 강조하는 것이 바로 이겁니다.”그는 가장 일찍 출근해 가장 늦게 퇴근하...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에 슈라이어 선임 2013-01-13 09:37:00
통한 브랜드 혁신 강화를 위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담당직을 신설했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유럽 3대 자동차 디자이너'로 꼽히는 슈라이어 사장은 작년 말 정기 임원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해 그룹 본사 기준으로 첫 외국인 사장이 됐다. 슈라이어 사장은 향후 현대차그룹의 비전을 바탕으로...
아이디병원, 제2회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1-11 16:21:30
관심 속에 성황리에 끝이 났다. 수상작은 브랜드 이해도, 독창성, 완성도와 동영상 사이트 조회 수를 반영해 공정히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의 영광은 한성대 노지훈 외 3명(작품명 : ‘id병원, 희망의 꽃잎이야기’)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고려대 김영규(작품명 :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 장려상은 홍익대 임혜윤 외...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YOUM` 공개...환호와 탄성 2013-01-10 17:52:04
기조연설에 나서 삼성전자의 차세대 비전을 설명했다. `가능성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된 기조연설에서 우 사장은 AP 신제품인 `Exynos 5 Octa`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브랜드 `YOUM(윰)`을 공개했다. 우 사장은 "혁신적인 부품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새로운 모바일 기기의 출현이...
KT, 야구단 창단에 `올인`..통신사에 다이아몬드란? 2013-01-09 16:46:57
3백억 원의 구단 유지비용이 부담이지만 앞으로 창출될 무한한 브랜드 가치를 고려하면 결코 많은 비용이 아니라는 게 KT의 생각입니다. <이성민 기자> smjlee@wowtv.co.kr 보시는 것처럼 흔히 마름모 모양의 야구장을 다이아몬드에 비유하곤 하는데요. KT의 프로야구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다이아몬드 시장을 확보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