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컨소시엄,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신청‥원스톱 금융서비스 제공 2015-10-01 15:30:40
혁신과 경쟁촉진, 금융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 그리고 신규서비스 개발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며 오픈 금융 플랫폼 구축, 빅데이터 분석/위치 기반 맞춤형 상품 제공 등으로 개인 서비스 혁신뿐만 아니라 벤처나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의 수익 증대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켓포커스] - 투자전략팀장에게 듣는다 2015-10-01 15:08:34
양적완화 가능성은? 유로존의 소비자물가 하락이 국제유가 및 원자재 가격 하락에 따른 영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어 현재의 경기상태가 나쁘지만은 않다. 추가적인 양적완화 시행 시기는 불확실하지만 기존의 양적완화 규모 및 방식,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추가적인 양적완화 가능성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에 나타날...
인터넷전문은행 인가 신청 마감 'D-day'…관련株 벌써부터 '들썩' 2015-10-01 14:54:21
사업모델 안정성 ▲금융소비자의 편익증대 ▲국내 금융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 기여도 ▲해외진출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평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또 영업점포가 없는 인터넷전문은행의 특수성을 고려해 보완적으로 전산사고 발생시 대응체계, 유동성 부족시 대주주의 자금공급계획 등도 심사에 반영할 것으로...
아모레퍼시픽, IoT 스킨케어 솔루션에 투자 2015-10-01 11:33:02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몰이를 한 바 있어 규모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웨이는 국내 신생기업으로써는 이례적으로 20~30대 여성 전문 패션 뉴스 사이트 `Refinery29` 등 해외 유력 매체를 통해 소개되기도 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좋은 성과가 예상된다. 이와 관련 웨이웨어러블의 문종수...
인터파크 컨소시엄, 인터넷은행 출사표‥"상생금융 실현" 2015-10-01 09:53:21
컨소시엄 참여사의 역량을 활용해 소비자의 생활서비스 전반에 걸쳐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페인 (가칭) I-Money를 출시하는 등 생활밀착형 은행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I-BANK는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서비스를 혁신해 소상공인의 사업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모바일...
한콘진, 참여-놀이 접목한 테마파크형 전시회 연다 2015-09-30 11:29:14
콘텐츠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와 실제 콘텐츠 소비자인 부모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국 39개 콘텐츠 기업의 50여개 콘텐츠를 놀이터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이번에 공개되는 놀이터는 다음과 같다 :▲각 지역에 흩어져 있는 설화를 기반으로 조성된 '속닥속닥 설화 놀이터' ▲공룡을 만나고 동물들과...
카카오·인터파크·KT, 인터넷은행 사업권 '격돌' 2015-09-29 18:40:00
방침이다.인터파크뱅크그랜드컨소시엄은 소비자의 모든 생활 속에 자리잡은 은행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라이프 뱅크’를 사업 모델로 제시했다. 전자상거래, 통신, 은행, 증권, 홈쇼핑,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10여개 기업이 모인 만큼 모든 생활 영역을 포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벨포트, 홍콩에 `보테가 베르데` 매장 오픈 2015-09-28 13:11:10
`바이올렛` `모로코 아르간` 라인 등 아시아 소비자의 선호에 맞는 아이템 중심으로 꾸렸다. 특히 브랜드의 자연주의 정체성과 매력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올리브 엑스트라 버진 오일` 라인에 홍보․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 매장 오픈을 기념해 현지서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펼치고 올 연말쯤에는...
"기업 이미지 각인시켜라"…포지셔닝이 마케팅 성패 좌우 2015-09-25 07:02:36
많지 않고 역량이 충분할 때 사용하는 전략이다. 고객의 필요성이 비슷할 때는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세계화가 가능한 전략이다. 경쟁자를 미리 제어하고 선점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시장에 다양한 제품으로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한다.세 번째 단계는 전략 수립의 꽃인 포지셔닝 단계다....
김선호 이사 "온라인게임은 절대 죽지 않는다" 2015-09-24 21:39:59
이를 위해서는 시장의 현황도 소비자들의 패턴, 유행을 다각도로 분석해야한다. 게임사의 경우에는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중요하다.김 이사는 "퍼블리싱 담당자들은 개발하시는 분들에게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게임 개발에 반영을 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특히 온라인게임은 출시 이후 유저와의 소통이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