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날개 없는 추락' 막걸리 시장, 정부가 '구원투수'로 등판 2013-10-30 13:42:16
있는 서울탁주제조협회는 전국 점유율 약 50%, 수도권 점유율 약 90%를 가져가는 등 이 시장의 절대강자다.문제는 이러한 형태가 수출시장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다. 2011년 3만5530㎘이던 수출량은 지난해 2만1196㎘를 기록해 40% 이상 급감한 상태다.올해는 상황이 더 악화돼 상반기 수출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파미셀, 친환경 인계 난연제 중국특허 취득 2013-10-29 11:06:24
특허를 바탕으로 1~2년 내에 중국 내 해당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상반기부터 다국적기업의 중국 공장에서 품질 인증을 받은 상태다. 한편, 파미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문은 지난해 11월 이수화학 계열의 아이디비켐을 인수ㆍ합병해 신설된 사업부문으로서 원료의약품(peg, nucleoside, hdp-tosylat...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가전·우유·맥주 '만년 우등생'…치안행정 점수 가장 큰폭 상승 2013-10-28 09:13:02
애경, 아모레퍼시픽 등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치약 산업은 각 업체들이 저가 제품과 기능성 고가 제품 등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며 까다로워진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세탁세제 산업은 1995년 43.8점에 불과했지만 올해 72.7점을 기록하며 66.1%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맥주, 우유,...
증권사 펀드판매, 은행에 역전당하나 2013-10-25 21:08:48
4.6%p 감소…은행과 점유율 격차 2%p 증권사들이 ‘텃밭’인 펀드 판매시장에서 또다시 은행권에 밀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올해 순이익이 작년 대비 반토막이 나면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지 못한 게 가장 큰 원인이란 설명이다. 2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증권사들이 지난 8월 말 기준으로 보유한 펀드 판매잔액은...
`빅데이터`로 빅마켓 키운다 2013-10-24 18:27:26
시장의 72%를 점유하고 있고, 전문 인력은 100여명이 전부입니다. 정부는 빅데이터를 차세대 ICT 산업을 이끌 성장동력으로 꼽고, 정보 활용 네트워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대학, 연구소들은 `빅데이터 분석활용센터`에서 실습이 가능하고, 원격으로도 분석 정보를...
<국감현장> '충남 삼성자사고 '불법 설립인가' 논란 2013-10-24 16:19:06
설립 불법 인가와 사전승인 없이 공유지를 무단점유 하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도 도교육청이 삼성자사고 설립을 추진한 것을 집중 추궁했다. 또 "삼성자사고는 기존 자사고보다 학생 1인당 평균 학비가 200만원이나 더 많은데 반해, 학교법인인 삼성학원은 애초 제출한 출연액의 일부만 출연하는 등 책임태만 문제가...
기아차, 전기차 충전방식 두 갈래로? 2013-10-24 08:10:08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데, 내년 초 결정되는 국제 표준 규격은 콤보가 될 가능성이 크다. 미국과 유럽이 콤보 방식을 지지하고 있어서다. 실제로 쉐보레 스파크 ev와 bmw i3, 폭스바겐 e-업!, 아우디 a3 e트론 등 미국과 유럽에서 내놓는 전기차들은 모두 콤보 방식을 사용한다. 콤보 방식의 장점은...
기내 천태만상…'진상' 승객에 항공사 '골머리' 2013-10-23 14:04:36
사례와 같이 무단 좌석 점유에 따른 금액 피해는 약 200만원, 운항비용 피해액을 포함하면 항공사의 유형적 피해는 수백 만원에 달한다. 승객들도 스케줄 지연에 따라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다.문제는 이런 승객들을 처벌할 수 있는 법률이 미비하다는 점이다. 기내 질서 및 안전을 위해 마련된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2012년 국내 게임시장, 무려 '9조 7,525억 원' 규모 2013-10-23 12:34:41
7,839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전체 게임시장의 69.6%를 점유했고, 모바일게임은 2012년 8,009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체 게임시장의 8.2%를 차지했다. pc방과 아케이드게임장 등 유통부분을 제외한 제작 관련 부분만을 기준으로 볼 때 온라인게임은 86%를, 모바일게임은 10.1%를 점유하며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을 견인...
하이트진로음료, 자체개발 '화이버 콜라'로 콜라시장 도전장 2013-10-23 10:18:23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일한 국산 기능성 콜라 제품인 ‘이다 화이버 콜라’를 내세워 국내 콜라 시장에 도전한다고 밝혔다.현재 국내 콜라 시장은 코카콜라가 약 80% 정도, 펩시콜라가 나머지를 차지하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소비되는 양을 제외하고 소매시장에서 팔리는 것만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