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성장세 유지…모바일, 수익성 개선에 도움 2013-11-15 06:58:10
경우가 많아서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채널 위치에서 상품 중심으로 경쟁력의 축이 바뀌기 시작했다. cj오쇼핑과 gs홈쇼핑을 중심으로 불황에 맞는 패션과 화장품,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에서 조달한 생활용품 비중을 확대하며 상품 경쟁력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tv홈쇼핑은 2000년대 외형 경쟁을 위해 가전 중...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한국철도시설공단, 역무시설 통합·조직 혁신…철도산업 발전 선도 2013-11-13 06:58:30
소통채널로 수평적 건설환경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도급사와 하도급사의 분야별 대표가 참여하는 상생토론회를 정기적으로 여는 등 발주처와 기업 간 소통으로 공생방안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등 협력업체의 기술개발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구매·입찰상담 창구’를 공공기관 최초로 구축해 신기술...
[트렌드메이커 MD(下)] '21세기 베니스의 상인' MD, 유통채널 생사 여탈권 쥔 미다스의 '손' 2013-11-12 13:51:05
없이 바쁜 md의 연봉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유통채널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약 4000~9000만원선으로 조사됐다. 다만 신상품 론칭 성공 여부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 매년 '억대 연봉'을 기대할 수 있는 성과주의 구조다. 소셜커머스의 대표주자 위메프는 매달 md에게 '보너스'를 지급하고 있다. 위메프는...
판도라TV, LoL윈터리그 후원 및 e스포츠콘텐츠 글로벌 유통 2013-11-08 14:37:17
게임채널 온게임넷과 ‘판도라tv lol챔피언스 윈터 2013-2014(이하 윈터리그)’의 공식 후원 및 lol e스포츠 글로벌 유통 관련 계약체결을 맺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후원 및 글로벌 유통에 나선다. 이번 판도라tv lol윈터리그는 기존 방송채널과 함께 판도라tv를 통해 hd고화질...
판도라TV, 롤챔스 후원 및 글로벌유통 나선다! 2013-11-08 13:35:27
cj e&m 게임채널 온게임넷(대표 김계홍, www.ongamenet.com)과 '판도라tv lol 챔피언스 윈터 2013-2014(이하 윈터 리그)'의 공식 후원 및 lol e스포츠 글로벌유통 관련 계약체결을 하고, 글로벌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후원 및 글로벌유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lol은 현재 최고...
`도수코4` 우승자 신현지‥ 예선 때 비키니입고 완벽 몸매 뽐내 2013-11-08 11:19:10
채널 온 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에서는 신현지와 정호연, 황현주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신현지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최종 우승자 발표 직전까지 고심을 거듭한 심사위원들은 "신현지만의 묘한 매력에 눈을 뗄 수 없었다"며 "그녀만의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패션의 하이엔드를 훌륭하게 보여줄...
신현지 심사위원 극찬 속 `우승` "그녀만의 묘한 매력에 눈을 뗄 수 없다" 2013-11-08 10:51:44
채널 온 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에서는 신현지와 정호연, 황현주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신현지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최종 우승자 발표 직전까지 고심을 거듭한 심사위원들은 "신현지만의 묘한 매력에 눈을 뗄 수 없었다"며 "그녀만의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패션의 하이엔드를 훌륭하게 보여줄...
[트렌드메이커 MD(上)] 살 1파운드를 건 유통 파이터의 하루 2013-11-07 09:28:37
Ƈ파운드의 살'을 담보로 차용 증서를 쓰며 '인육 계약'을 했다. 21세기 머천다이저(merchandiser, md)는 '신뢰와 책임'으로 소비자들의 재판을 받는다. 통상 소비자들은 필요한 상품을 가장 쉽고 빠르게 구입하길 원한다. 더욱이 유통채널이 갈수록 다양해지면서 유통채널들은 고객 단 한 명이라도...
이마트 옷 입었지만 이마트는 아니다?…상품공급점 논란 뜯어보니 2013-11-06 14:14:09
다른 유통채널이라고 오해하게 만든 원인이 드러난 셈이다. 상품공급점은 개인사업자인 소상공인이 대형마트 측이 고용한 대행업체와 물류 및 경영 지원 계약을 맺는 형태로 운영되는 슈퍼다. 대기업의 간판을 이용해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대형마트의 유통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코리아나, 중국 파트너와 화장품 유통 본격화 2013-11-04 11:01:10
경제의 중심도시 상해를 중심으로 유통채널의 확대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중국 최대의 한국산 화장품 유통회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그는 중국에서 코리아나화장품이 명품브랜드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5월 중국 상하이리바이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