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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전선, 카타르 바다속 세계 최장 전력 케이블 공사 "600㎞ 납기 맞추려면 2년간 풀가동" 2013-01-20 17:05:47
감싸 공장 규모 두배로 늘리고 1만t 창고도 새로 지어 “5000t 창고도 모자라 1만t 창고를 또 짓고 공장 규모도 두 배로 늘리고 있습니다.” ls전선의 강원도 동해 공장. 국내 유일의 해저 케이블 생산라인이자, 세계적으로도 4곳에 불과한 초고압 해저 케이블을 만드는 곳 중 하나다. 이 공장은 앞으로 2년간 단...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그린에너지 시대 '강소기업'이 뛴다 2013-01-20 10:07:16
전문기업 넥스지오는 깊은 땅속에서 열을 생산해 냉·난방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지열발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9월 민·관 합작사업(정부 130억원, 민간 230억원)으로 첫삽을 뜬 포항 남송리 지열발전소 프로젝트를 맡아 발전소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급 지열발전소 사업인...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STX솔라, 태양광발전효율 눈·비에도 유지 '안티PID' 2013-01-20 10:05:30
11월 설립됐다. 2009년 구미산업단지 내 5만8000㎡ 규모의 태양전지 생산 공장 과 연구·개발(r&d)기지를 준공하고, 솔라셀(태양열 축전장치) 50㎿를 생산하면서 태양광시장에 진출했다. 2011년에는 단결정 및 다결정 태양전지 설비를 증설해 연간 생산량을 180㎿ 규모로 기존보다 3배가량 늘리는 등 경쟁력을 키우고...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창해에탄올, 에탄올 생산라인업 구축…'그린오션' 창출 2013-01-20 10:05:08
바이오에탄올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창해에탄올은 rfs 도입에 대비해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이 회사는 2006년 지식경제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최초로 파일럿 규모 바이오에탄올 생산설비를 구축해 국내 4개 정유사에 시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2011년 2세대 바이오매스(섬유질)에서 바이오에탄올 시제품을...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신재생에너지1㎿ 보급땐 태양광 35.5명·풍력 21명 고용유발" 2013-01-20 10:02:02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는 에너지 확보 차원에서 개발·보급 및 이용 확대가 중요하다. 이에 정부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 비중을 총에너지 대비 11%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오석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실장=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 고갈 및 온실가스 문제에 ...
현대重, 11억弗규모 초대형 해상플랫폼 수주 2013-01-20 09:00:16
총 6만4천500t 규모의 이 부유식 플랫폼은 가스생산·저장·하역 기능을 갖추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설계에서부터 구매, 제작, 운송·설치까지 일괄도급방식(EPIC)으로 공사를 수행한다. 특히 강한 파도와 영하권 추위 등 북해의 거친 해상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최첨단 설계·시공과 엄격한 공정관리가 적용된다....
SK이노베이션-콘티넨탈 전기차배터리 합작법인 출범 2013-01-20 07:00:08
최고 수준의 배터리팩시스템을 개발·생산할 계획이다. 두 회사에서 200여명의 임직원이 투입돼 본사가 있는 베를린과 대전 연구센터를중심으로 지역별 영업·생산활동을 전개한다. 콘티넨탈은 작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327억유로(약 46조원)에 달하는 세계 최대자동차부품 공급업체 중 하나로, 현재 46개국에...
[유가증권 기업공시] (18일) 두산건설 등 2013-01-18 23:23:21
▲두산건설=청암프로젝트에 1500억원 규모 채무보증 결정. ▲아시아나항공=금호산업으로부터 베트남 호찌민시 금호아시아나플라자사이공 지분 50%를 721억원에 취득. ▲화풍집단지주회사=차(茶)생산업체 ‘차이나내추럴티홀딩스’를 3397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 인수자금 마련을 위해 2292억원 상당 유상증자와 839억원...
끼띠퐁 나 라농 주한 태국대사 "마의·대풍수 보며 한국어·역사 공부합니다" 2013-01-18 17:46:09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입니다. 이미 일본, 미국 자동차 회사들과 인도의 타타자동차가 진출했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보니 일본과의 경쟁 때문에 진출을 꺼렸습니다. 태국에서는 유럽, 미국차가 인기를 끌다 요즘 일본차를 많이 타는데 그 이유가 디자인 때문입니다. 제가 볼 때는...
똑같이 자금조달 하는데…유상증자 기업은 '뚝'·DR발행 기업은 '쑥' 2013-01-18 17:11:11
의류·신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 영원무역은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해 시설투자에 활용하려고 자금 조달에 나섰다. 유상증자 방식이 다른 것도 주가에 상반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진중공업은 국내 증시에서 일반적인 유상증자를 선택했다. 유상증자 기업들은 대체로 주식 수가 늘어나는 것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