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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모닝콜] "미래 키워드 '기술·환경·규제완화'로 포트폴리오 재정비할 시기" 2015-12-04 08:42:24
2차전지에 저장하고, 전기차나 자율주행차로 활용하는 미래 시대 키워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우리 기업과 정부가 새로운 변화 따라잡기를 시작한 현 시점은 미래 키워드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재장전 할 시기"라고 덧붙였다.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전기차엑스포, 충전 인프라 구축 위한 협약 맺어 2015-12-04 08:37:29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민간 사업자 육성 및 시장 활성화에 의한 선순환 구조를 달성하기 위해선 요금 유료화가 조기 정착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제주도에 본점을 두고 한국전력과 현대기아자동차, kt, 비긴스, 스마트그리드협동조합이 공동 참여한...
AJ렌터카 "제주서 전기차 타세요" 2015-12-03 18:06:34
aj렌터카는 3일 제주에 쏘울 전기차 3대를 도입했다. 이달 말까지 제주에서 쏘울 전기차를 타면 aj렌터카 이용료를 50% 할인해주는 쿠폰을 지급한다.aj렌터카 제공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GM, 내년 차세대 볼트 출시 2015-12-03 18:04:58
밝혔다. 차세대 볼트는 배터리로만 80㎞까지 주행해 전기차 모드로 30~50㎞를 달리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보다 배터리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배터리에 축적된 전기 에너지가 20% 이하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엔진이 작동하지 않고 1회 충전과 주유로 최대 676㎞까지 운전할 수 있어 주행연장전기차(erev)로도...
엔에스, 7일 코스닥시장 상장 2015-12-03 17:17:58
전기차용 2차 전지를 제조하는 엔에스가 7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합니다. 3일 한국거래소는 엔에스의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하고 7일부터 거래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엔에스의 액면가는 500원이고 공모가는 8000원입니다.
[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2015-12-03 16:50:20
한다. 또한 그동안 강세흐름을 보였던 2차 전지와 전기차 관련 종목이 금일까지 조정을 지속하고 있다. 기존 주도주가 조정 받는다는 것은 기존의 시장 추세가 쉬어갈 가능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년 시장을 보수적인 관점으로 해석해야 한다. 시장의 이슈 - LED 시장, 치킨게임 심화 올해 LED 시장규모는 작년대비 2%...
'증시 부진할 땐 대표株에 투자?'…형님 이긴 아우들 2015-12-03 14:10:21
중 하나였던 전기차 수혜주의 대표적인 종목으로 지목되면서 3분기 주춤했던 주가가 다시 한번 반등세를 탔다.롯데케미칼도 같은 기간 주가가 50.31%나 뛰었다. 올 한 해 국제유가 하락, 롯데그룹 형제 간 경영권 다툼, 삼성그룹 화학사업 부문 인수 등이 투자심리를 해쳤지만 실적으로 모든 이슈를 잠재웠다.화장품 업종도...
르노삼성차, 업계 최초 전기차 무상점검 진행 2015-12-03 13:21:44
업계 최초로 제주도에서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오는 5~6일 제주도에서 sm3 z.e. 소비자를 대상으로 겨울맞이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5일엔 제주시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6일엔 서귀포 르노삼성 토평점에서 실시한다.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르노삼성차, 업계 최초 전기차 무상점검 실시 2015-12-03 10:54:47
르노삼성자동차가 제주도에서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5일과 6일, 제주도 sm3 z.e. 고객들을 대상으로 겨울 맞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sm3 z.e. 무상점검 서비스는 5일, 제주시 권역부터 제주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이어서...
쉐보레 친환경차 '볼트' 내년 국내 출시 2015-12-03 06:03:18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과는 차원이 다른 순수 전기차에 가까운 차량이다. 차세대 볼트는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와 드라이브 유닛,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으로 이뤄진 볼텍 시스템을 통해 순수 전기 배터리로만 80km까지 주행한다. 일반적인 PHEV 차량이 30~50km의 배터리 주행거리를 갖춘 데 비해 차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