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소상공인진흥원이 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2011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1등급에 선정됐으며 작년에도 1등급에 다시 뽑혔다. 더페이스샵은 2004년 11월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현재 세계 25개국에 150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올리브유로 치킨을 만드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된 것도 이 기술원 덕분이다. bbq는 ‘2020년까지 지구상에 5만개의 점포를 개설해 세계 최대·최고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설정해 놓고 있다. 이 도전은 2003년 중국에서 막을 올렸다. 현재 56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으며, 30개국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짜는 해외시장 진출 전략 놀부는 올해부터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 계획을 새로 수립하고 진행을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현재 놀부는 중국 베이징에 직영점 1개, 싱가포르에 가맹점 3개, 태국에 가맹점 1개 등 총 5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6년 ‘놀부항아리갈비’로 베이징에 진출했다. 진출 당...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신건철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외식업 중심 96개社 해외로…신흥국 타깃" 2013-05-27 15:30:06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외식업종의 비중이 매우 높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마스터 프랜차이징 방식을 선호한다는 점과 동남아시아와 같은 신흥시장에 집중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산업의 해외진출에 따른 파급 효과를 보면 가맹본부의 외화수입으로 국제수지 개선 효과가 가장...
[지금, 유통街는]오늘의 유통계 뉴스 2013-05-23 17:25:44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케덴(KEDEN)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사우디 아라비아에 4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어, 이에 현지사업을 담당할 케덴그룹의 관계자들이 한국의 카페베네 본사를 방문했다. 이들은 4월 29일부터 약 한 달 동안 메뉴 제조 방법은 물론, 카페베네 물류와 로스팅 공장을 견학하며...
카페베네, 6월 사우디 매장 오픈 앞두고 현지 직원 교육 2013-05-23 16:12:58
사우디아라비아 케덴(KEDEN)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카페베네는 철저한 시장조사와 입지선정 과정을 걸쳐 현재 사우디 아라비아에 4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어, 이에 현지사업을 담당할 케덴그룹의 관계자들이 한국의 카페베네 본사를 방문했다.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카페베네 매장 운영을 위한 사전 ...
카페베네, 해외진출 사활거나…국내사업 '위기감' 2013-05-22 16:05:39
타진하던 카페베네와 뜻이 맞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카페베네는 최근 커피전문점 포화와 정부의 잇따른 규제 속에서 국내 사업의 위기를 맞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모범거래기준으로 커피 매장 신규 출점이 어렵게 됐고, 동반성장위원회의 음식점업 중소기업적합업종 지정으로 '블랙스미스'와...
"LG생건, M&A 통한 해외 성장성 기대"-우리證 2013-05-07 07:52:41
이 중 대부분이 '더페이스샵' 프랜차이즈 사업과 최근 인수한 일본 회사를 통해 창출된다고 밝혔다.한 애널리스트는 "더페이스샵을 통한 확장 전략은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중산층 확산에 따른 성장 기회 포착에 매우 유리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말했다.'빠르고 가벼운 확장'을 추구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지...
뚜레쥬르, 중국 23호점 위해점 오픈 2013-04-29 10:12:25
콘셉트를 강조하며 고품질 빵과 케이크 등 총 200여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영토가 넓은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하려면 각 주요 도시에 거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지난 1월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사천성 지역 등 다른 도시에도 순차적으로 진출하면서 각 거점을 중심으로...
[2030 프랜차이즈 CEO] 커피 대신 한방차 택한 25세 청년…연매출 40억 최승윤 오가다 대표 2013-04-18 16:09:49
가맹 희망자들은 프랜차이즈 준비가 될 때까지 무상으로 일을 하기도 했다. 점포 수는 3년 만에 70여개로 늘었다. 매출은 매년 2배씩 증가했다. 2010년 10억 원이던 매출은 2011년 27억 원, 2012년 40억 원으로 뛰었다. 일본과 중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최 대표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