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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로봇·자연콘텐츠 발굴…'5사5색' 지역 상생발전 눈길 2020-01-19 12:00:01
생태자원을 고부가가치 기능성 소재로 개발해 농가 소득 창출에 힘을 보탰다. 휴럼이 보유한 제주 생태자원을 활용한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감태 추출물, 까마귀쪽나무 열매 주정추출물이 대표적이다. 협동로봇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기업도 있다. 협동로봇, 델타로봇, 로봇제어기...
식약처 수입식품 관리 강화…소비자 참여 수입김치 실태조사 2020-01-17 10:13:51
음식점, 집단급식소 등의 유통실태를 조사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해 유통단계별 보관상태를 조사하고, 위생이 취약한 상태에서 보관된 제품에 대해서는 미생물(식중독균) 검사를 시행한다. 김치 수입량은 2006년 25만4천911t, 2017년 27만6천421t, 2018년 29만4천3t으로 계속 늘고 있고, 김치 안전성에 대한...
규제완화 생색만 낸 식약처 2020-01-16 17:56:09
효과가 퇴색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식품에 대한 기능성 문장 표기는 지난해 3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에서 의제로 정한 뒤 식약처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관련 내용을 논의해 왔다. 식약처는 예고 기간 중 의견 수렴을 거쳐 고시안을 확정짓는다는 방침이다. 식품업계는 ‘건강기능식품은 아니다’...
[마켓인사이트]삼정KPMG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투자 활발.. 6년새 투자금액 12배 증가" 2020-01-16 09:38:01
▲치료제와 진단을 포함한 헬스케어 산업이다. 건강기능식품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화장품 랑콤이 2019년 선보인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제품도 마이크로바이옴을 원재료로 사용한 사례다. 소화기 질환, 감염성 질환, 대사질환, 암 등 광범위한 질환의 치료제에도 다수 활용되고 있다. 삼정KPMG는 국내...
"세계 마이크로바이옴 투자액 6년새 12배 증가" 2020-01-15 10:10:13
나선다.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하는 산업 분야로는 ▲ 식음료 ▲ 화장품 ▲ 헬스케어 산업 등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와 화장품 브랜드 랑콤이 지난해 선보인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제품이 마이크로바이옴을 원재료로 사용한 사례다. 삼정KPMG는 "국내 기업이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서...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녹색기술제품 인증" 2020-01-14 10:15:35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접수해 녹색인증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기존에 카테킨을 추출하는 과정 중에 나오는 녹차 부산물에서 새로운 유용 성분을 추출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 녹차 부산물에서 `녹차 다당`을 추출하고 1차 추출을 마친 부산물로부터 다시 `녹차 식이섬유`를...
코썬바이오, 전일대비 11.55% 상승... 이평선 역배열 상황에서 반등 시도 2020-01-10 09:08:42
10일 개장초, 균형생식환, 황찬고 등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인 코썬바이오(204990)가 크게 상승했다. 11.95% 상승출발한 주가는 장중 한 때, 1325원(5.58%)까지 하락하였지만 다시 회복하여 현재는 11.55% 상승한 14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차트를 살펴보면 5일,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인 상황에서 반등흐름이...
건강기능식품 부작용 관리 강화…5월부터 원인조사 결과 공표 2020-01-08 06:00:10
8월 현재까지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 신고 건수는 3천754건에 달했다. 연도별로는 2015년 502건, 2016년 696건, 2017년 874건, 2018년 964건, 2019년 08월 기준 718건 등이었다. 품목별로는 영양보충용 제품이 1천135건으로 가장 많았고,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635건, DHA/BPA 함유유지제품 298건, 홍삼 제품 184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올해까지 식품기업 110곳 유치 2020-01-07 11:00:01
식품전문 산업단지다. 연구개발과 네트워크 중심의 수출지향형 '세계 식품시장의 새로운 허브'를 꾀하는 곳이다. 지난해 말까지 국내·외 식품기업 90곳과 식품 관련 연구소 3곳이 들어왔다. 농식품부는 "간편식과 건강기능식 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미래형 유망 선도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겠다"고...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대만 등 기존에 이미 나가 있는 시장 이외에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다.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고급 이미지’를 더 강화하는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에이지투웨니스’로 잘 알려진 애경산업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미주 지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