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점 대기만 200곳…美 시장서 급성장하는 BBQ 2024-07-30 16:27:40
마케팅 비용의 용처를 매월 발행하는 소식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도 충성 가맹점의 비결로 꼽힌다. 한편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날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와 함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원바이트투코리아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한식에 대한 관심을 관광으로 잇는 ‘미식 외교’의...
기술력 하나로 해외서 러브콜 받는 국내 IT기업들 2024-07-30 10:34:42
뮤직 그룹 △구찌 등 800곳 이상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해당 제휴를 발판삼아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사가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메타버스 경험 내에서...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美 초도물량 선적 2024-07-30 10:01:33
유통과 마케팅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파트너사 베네브가 맡는다. 이번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휴젤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속도를 낼 예정이다. 2027년까지 미국 시장 점유율의 10% 이상을 달성하고, 글로벌 ‘톱티어’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미국은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으로 전체 시장의...
무섭게 '싹쓸이' 하더니…이사배 'K뷰티 회사'의 놀라운 근황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7-29 18:48:06
화제였다. 기술력, 마케팅 역량 등 모든 분야에서 국내 최고라는 자부심이 강한 아모레퍼시픽이 인플루언서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면서까지 협업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이다. 이 브랜드는 출시 초기 일부 고객이 모든 품목을 싹쓸이하는 일이 벌어졌다. 현재 투슬래시포엔 아모레퍼시픽그룹, 위벤처스 유한회사, TBT파트너스,...
센강 수놓은 갤럭시…태극전사와 함께 뛰는 이재용·정의선 2024-07-29 17:31:50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대한양궁협회장 자격으로 파리 올림픽을 찾았습니다. 대한양궁협회는 1985년부터 정 회장의 아버지인 정몽구 명예회장이 회장을 맡았고, 정의선 회장은 2005년부터 그 자리를 이어받았습니다. 40년 가까이 이어져 온 현대차그룹의 지원 속에 대한민국 여자양궁은...
디스커버리 아시아 판권 따낸 F&F 김창수 "K패션 교두보 될 것" 2024-07-29 15:49:56
F&F그룹 회장은 지난 25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구성원들과 타운홀 미팅을 갖고 “우리는 MLB의 해외 진출 성공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를 위한 생산, 물류, 유통, 마케팅서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F&F는 지난 17일 미국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로부터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텍스프리, 中 최대 여행사 씨트립과 쇼핑 O2O 업무 제휴 2024-07-29 10:25:23
국내 관광 쇼핑 활성화를 위한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마케팅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GTF는 이번 계약을 통해 씨트립의 멤버십 쇼핑할인서비스인 '명점구(名店?, Shopping Chic With Ctrip, 이하 SCWC)'에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의류 브랜드, 쇼핑몰, 아울렛, 호텔, 일반점포 등 GTF의...
중국 알리바바 사로잡은 은행 소프트웨어 강자 뱅크웨어글로벌 [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07-29 07:52:32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영업과 마케팅, 연구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이은중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의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금융 소프트웨어 시장의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한국경제 기자 ace@hankyung.com
女아이돌 '승무원 체험'에 열광하더니…대박난 그 항공사 뒤엔 2024-07-28 20:03:29
그룹 '엔믹스'의 해원이 직업체험을 하는 내용의 유튜브 채널 ‘워크맨’(구독자 413만명)의 경우 지금까지 올라온 동영상 중 에어부산에서 한 스튜디어스 체험이 조회수 460만회로 가장 많다. 이 프로그램 제작진은 전 MC였던 '(여자)아이들의 슈화와도 에어부산에서 컨텐츠를 찍은 적이 있다. 이러한 인기...
'올림픽 마케팅' 경쟁…식품사들 佛타오르네 2024-07-28 18:26:18
개막하자 국내 식품업계가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했다. 2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맥주 업체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의 무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를 내세워 올림픽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오비맥주 모기업 AB인베브는 올해 초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파리 에펠탑 인근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