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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버, 골프존유통과 프리미엄 당일배송 ‘빨간배송’ 서비스 시작 2021-05-17 16:50:24
센터 ‘디포스트’를 통해 기업 내 문서수발실을 디지털화했으며, 이를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퀵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사의 배송 서비스와 연계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디포스트는 LG유플러스, 위워크코리아, 프론트원 등에 입점해 있으며, 디버의 배송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은 700여개, 누적 배송...
IT공룡 vs 유통공룡…이커머스 `쩐의전쟁` 승자는 2021-05-17 14:30:13
유통가에 또다른 뜨거운 감자가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인데, 앞서 리포트를 보면 매각작업이 지연되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겁니까? <기자> 5조원에 달하는 인수 희망가가 최대 변수로 꼽힙니다.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이마트), 11번가를 갖고 있는 SK텔레콤 등 7~8곳이 예비 입찰에 참여하며 흥행 분위기였는데요....
실크로드소프트·퓨리오사AI 등 15개사, ‘미래 유니콘 기업’ 선정 2021-05-17 12:07:54
△코리아IT펀드 등 통한 벤처캐피탈(VC) 투자 연계 지원 등 혜택을 준다. 작년에 선정된 메스프레소·원프레딕트 등 15곳 기업은 투자유치 1095억원, 고용창출 278명, 해외 법인 설립 4건 등 성과를 거뒀다고 과기부는 설명했다. 조경식 과기부 2차관은 "역량 있는 ICT 유망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정부...
`쩐의 전쟁` 선포한 유통공룡…"승자의 저주 우려" [이슈플러스] 2021-05-14 17:34:10
<앵커> 네이버와 쿠팡에 이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는 이베이코리아의 본입찰이 연기됐습니다. 전통의 맞수 롯데와 신세계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만큼, 누가 최종 승자가 될지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 이슈플러스에서는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유통 공룡들의 모습을 밀착 취재했습니다....
코리아센터, 올해 1분기 영업익 43억원…전년비 77.1% 성장 2021-05-14 15:23:51
폭증하며 전반적인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코리아센터는 올해 이커머스 미들웨이 사업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다. 오는 18일 사모펀드를 통해 투자받을 600억원중 400억원은 이에 필요한 M&A(인수합병)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나머지 200억원은 사업고도화와 함께 동남아 시장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마켓인사이트]신세계, W컨셉 인수 마무리.. 이베이·요기요도 품을까 2021-05-11 15:48:20
3위 유통 플랫폼 이베이코리아와 국내 2위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 인수도 추진 중이다. 이는 이커머스 부문의 외형을 확대해 본업인 유통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베이는 5조원대, 요기요는 1조원대에 달하는 대형 거래인 만큼 신세계그룹이 끝까지 인수전에 참전할지 주목된다. 신세계그룹의 장기 전략은...
W컨셉이 깔아놓은 M&A 판, 무신사가 마침표 찍었다 [마켓인사이트] 2021-05-11 09:25:31
있을 것이란 판단도 깔려있다. 아직 이베이코리아, 요기요의 최종우선협상대상자는 발표되지 않았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은 네이버(17%), 쿠팡(13%), 이베이코리아(12%), 11번가(6%), 롯데온(5%), 쓱닷컴(3%) 순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시장점유율이 30%는 넘어야 안정적으로 시장 선두를 유지할 수 있다고 보고...
코리아센터 "전환우선주 발행…6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1-05-10 18:08:39
코리아센터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6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증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제이앤케이씨와 대신 에스케이에스이노베이션 제2호를 대상으로 CPS 총 826만4462주를 발행하는 구조로 진행한다. 양사의 CPS 의무보유 기간은 1년이다. 코리아센터 측은...
[마켓인사이트]'몰테일'·'팟빵' 코리아센터, PEF로부터 600억원 투자 유치 2021-05-10 15:25:36
써머스플랫폼은 전년 대비 21%가 증가한 311억원을 기록했다. 코리아센터는 올해 추가로 해외 직구 서비스 부문과 빅데이터 사업을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써머스플랫폼 전체 매출에서 빅데이터 사업비중은 지난해 기준 37%에 달한다. 이번에 유치한 투자자금을 토대로 추가로 기업 인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삼성카드, 코리아센터와 마케팅 협력 위한 MOU 체결 2021-05-10 14:46:18
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강병주 삼성카드 전무(왼쪽)가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삼성본관 빌딩에서 마케팅 협력 관련 MOU를 맺었다. 두 회사는 메이크샵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양사의 플랫폼 기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