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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서구 의회승인 없이 체육시설 철거 강행 논란 2017-05-02 13:38:08
서구가 송도해상케이블카 민자사업 유치를 위해 사업자 대신 주차장 제공 등의 특혜를 제시했고 케이블카 개통을 앞두고 무리수를 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서구가 올해 초 행정대집행을 예고했다가 소송에 휘말린 서구 암남공원 해녀 포장마차 촌 역시 케이블카 주차장 마련을 위한 것이었다. wink@yna.co.kr (끝)...
15년 만에 뚫리는 '신안산선'…서남부 들썩 2017-04-30 19:18:08
심의를 통과하고, 4월 사업자 선정까지 이뤄진 만큼 본궤도에 올라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국토교통부는 5월 초 우선협상대상자인 트루벤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과 협상을 시작해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착공한다는 계획이다.◆수혜지역 집값 상승에 ‘원동력’신안산선 개발사업은 수도권...
안산~여의도 2023년 30분대에 간다 2017-04-28 17:36:37
원시선 환승역까지 4㎞ 구간 등으로 이뤄진다. 정부와 사업자가 위험을 분담하는 민자사업으로 추진한다.트루벤이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국토부 등에 제시한 총사업비는 2조7586억원이다. 국토부가 예상한 당초 사업비 3조3895억원의 81% 선이다. 사업비 중 43%가량인 1조1868억원을 정부가 건설보조금 형태로 부담한다....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주춤' 2017-04-26 11:27:33
사업자 공모 절차가 지연되면서 다시 주춤거리고 있다. 애초 이달 중으로 공모에 들어갈 계획이었으나 공모 안 법률 자문이 늘어진 데다 민관위원회 의견 수렴 절차가 추가됐다. 광주시는 이달 중 20여명으로 민관위원회를 구성, 공모 안에 대한 조언을 받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민관위원회는 지방의원, 전문가, 주민,...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9일 조간) 2017-04-19 08:00:02
= 위험분담형 民資, 첫발부터 꼬이나 ▲ 국제신문(부산) = 성세환 회장 구속 부울경 금융 경색 ▲ 부산일보(부산) = BNK금융지주 성세환 회장 구속 ▲ 매일신문(대구) = 안철수 "통합과 안보 선택해달라" ▲ 영남일보(대구) = '표심 잡고 보자' 말잔치 공약 ▲ 대구일보(대구) = 표심 잡기 속 '스탠딩...
"민자사업 실패하면 시민이 손해 부담…구조 개선해야" 2017-04-18 21:46:12
민간이 위험을 부담해야 하는데 민자사업은 이러한 위험 부담이 없는 비정상적인 사업"이라면서 국내 민간투자사업을 구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수요 예측 등에 실패한 중앙 정부와 의정부시의 책임을 추궁하는 한편으로 보상문제에서 경전철 사업자 측에 끌려다녀서는 안된다는 지적도 나왔다. 의정부경전철...
월미은하레일 대체사업 재추진…2019년 2월 개통 목표 2017-04-18 10:44:08
우려도 나오고 있다. 민자사업으로 추진했을 땐 민간사업자가 190억원의 공사비를 부담하고 공사는 20년간 매년 8억원의 임대료를 받을 수 있었지만, 재정사업으로 진행할 땐 이런 안전장치 없이 영업손실 리스크를 감수해야 한다. 아울러 금융비용을 포함해 약 1천억원을 투입한 월미은하레일 사업에 190억원의 예산을...
경기도, 전기차 민자도로 통행료 감면 한 달…660대 혜택 2017-04-11 15:56:47
3개 민자도로를 이용하면 통행료가 면제된다. 단,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면 감면혜택을 받을 수 없다. 통행료 감면혜택은 일산대교 92대, 제3경인고속화도로 197대,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371대 등이다. 감면한 통행료는 경기도가 검증절차를 거쳐 민자도로 사업자에게 보전해준다. 도는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신세계 위탁운영 김해 여객터미널 인수 시-의회 갈등 2017-04-10 17:14:43
김해시가 현 시점에 넘겨받으면 적자 부담을 안고 사업자에게 특혜를 줄 수 있다는 용역 결과가 나왔다. 시는 신세계가 2015년 2월 12일부터 위탁 운영에 들어간 김해여객터미널을 시가 기부채납 받으면 연간 10억∼25억원가량 예산을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는 지난해 6월 백화점, 이마트...
일산 킨텍스~서울 삼성역 17분 2017-04-04 18:57:54
구간에 대한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하반기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발표했다.이 열차가 개통하면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13분대에 갈 수 있다. 무정차가 아니고 중간역 두 곳(대곡, 연신내)에 정차할 때 기준이다. 기존 철도(52분)보다 네 배 빠르다. 평균속도는 시내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시속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