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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런닝머신 배송기사는 구매시 명시돼 있지 않던 추가 요금과 설치비를 요구했다. 김 씨가 이를 거부하자 배송기사는 런닝머신을 지역 배송기지로 돌려보냈다. 이후 김 씨가 갑작스럽게 출장을 떠나게 되면서 런닝머신은 지역 배송기지에서 a기업 물류창고로 돌아가게 됐고 일정 지연으로 구매가 취소됐다.나중에 이 사실을...
[다시 도전이다] "소비 국경 없앤 직구 열풍…한국 제조업에 새로운 기회" 2014-12-31 20:46:34
정도다.김 대표는 “미국 온라인몰들이 예전엔 만나주지도 않고 배송을 거부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달라졌다”며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할인쿠폰을 나눠주는 등 제휴를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세계 시장 얼마든지 뚫을 수 있어”김 대표는 “한국의 내수시장이 작아서, 인구...
연쇄살인마 유영철 또 난동··교도관 멱살 잡고 "끝난 사람 건들지 마라" 2014-12-24 09:55:45
했다고만 할 뿐,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를 거부했다. 앞서 KBS는 유영철이 성인 화보, 성인 소설 등을 서울구치소에 근무 중인 교도관의 이름으로 배송 받은 사실이 적발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당시 해당 교도관은 합법적인 물품만 전달했으며 반입이 금지된 노골적인 성인물 등은 사전에 걸러냈다고 해명했다. 이번...
"해외 직구족, 한 번에 18만원 정도 씁니다!" 2014-09-29 10:52:17
△배송된 제품 상태가 불량했다 (12.2%) △주문하지 않은 물품이 잘못 배송되었다 (7.7%) △제품의 반송이나 환불, 취소를 거부 당했다 (6.7%) △물품이 배송 중에 분실됐다 (5.2%)를 지목했습니다.우리나라 20~30대 연령층의 직구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나라로는 미국이 월등했습니다. 비중이 무려 78.3%로 나타납니다....
소비자원 "해외직구 배송료·수수료 과도" 2014-03-06 13:02:27
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29.5%)가 가장 많았습니다. 구매취소·환급지연·거부(26.4%), 배송지연·배송 중 분실(19.0%), 제품 불량·파손·사후서비스 불가(11.8%), 구매대행사이트 사업자의 연락 두절(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접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가방(72.6%)이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공정위, 설 앞두고 택배·상품권 피해주의보 발령 2014-01-14 12:00:44
따라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환불이 가능하지만, 해외배송임을 이유로 청약철회를 거부당한 사례도 많았다. 공정위는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이 반품비용을 사전에 알리고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고 구매 당시 배송비용과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업자는 반품 해외운송료와 국내...
매장에선 구경, 주문은 온라인…쇼루밍 대응 전략 2013-11-29 06:59:10
운영한다. 온라인 주문의 빠른 배송을 위해 매장을 온라인 쇼핑몰의 물류센터로 활용하기도 한다. 메이시스백화점은 올해 실적 발표 때 온라인 성과를 따로 구분하지 않겠다고도 밝혔다. 미국에서 가장 큰 전자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는 ‘아마존(온라인쇼핑몰)의 쇼룸’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쇼루밍의 피해를...
알뜰 유럽직구, '면세쇼핑대행'이 트렌드 2013-10-08 16:46:14
절차가 간편하고, 부가세 환급 거부 등의 문제가 해소돼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유럽배송대행 및 면세쇼핑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로라이프25’ 윤석정 대표는 “최근 유럽 사이트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저렴한 면세가격으로 고객의 소비욕구를 충족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