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 때문에 회사 산다…IT업계 '인재 쟁탈전' 2022-03-21 15:08:34
상담을 제공하는 채팅 서비스 ‘헬로우봇’으로 젊은 층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지난 1월 말 완료한 컬리의 플래너리 인수 역시 비즈니스 외형 확대 목적 외에 플래너리 임원진들의 대외·홍보 관리 능력을 높이 산 것이라는 평가를 얻는다. 플래너리 창업자는 언론인 출신으로 현재 컬리의 홍보담당 임원으로 활동 중이다....
[게시판] 현대커머셜, 24시간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2022-03-15 08:41:11
[게시판] 현대커머셜, 24시간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 현대커머셜은 24시간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산업금융을 취급하는 캐피탈 업계 최초로 개인 고객은 물론 법인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상용차 운전자의 업무 특성상 고객센터 운영 시간대에...
[게시판] 건강보험공단, 인공지능 챗봇상담 서비스 운영 2022-03-14 09:17:26
챗봇상담 서비스 운영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인 '건강이지(Easy)'를 14일부터 운영한다. 챗봇상담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고 보험료 부과와 납부, 환급금 조회 등에 대한...
[게시판] NH농협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2022-03-14 08:56:38
챗봇 서비스' 도입 ▲ NH농협카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고객 상담 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는 카드 혜택 안내, 맞춤 카드 추천, 상품 발급, 문의 사항 등이다. 이 서비스는 농협카드 스마트 앱 및 NH pay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코로나 증상 확인 AI' SKT 누구케어콜, 21개월간 78만명과 통화 2022-03-13 08:00:00
케어콜(독거 어르신 케어)', '누구 상담봇(고객센터 AI 전화상담)', '누구 인포콜(미납 요금 AI 안내)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현아 SKT AI&CO(컴퍼니) 담당은 "코로나19 재난 속에서 공공 보건 담당자들의 노고를 '누구 케어콜'로 조금이나마 덜어 드릴 수 있어 보람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 AI 고객 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2022-03-10 14:17:28
AI상담봇은 음성 기반으로, AI챗봇은 문자(채팅)로 사람과 대화한다. ‘인바운드(고객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전화상담시 AI가 먼저 응대해 고객 문의 사항을 파악해 전담직원을 연결해 주며 일부 단순 업무는 AI상담봇이 직접 안내한다. ‘아웃바운드(은행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기존 상담직원이 시나리오...
우리은행, AI 상담서비스 고도화…고객 정보 기반해 답변 2022-03-10 11:39:10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으며, 음성 기반인 AI 상담봇과 문자(채팅) 기반인 AI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상담봇의 경우 전화 통화로 고객 문의 사항을 먼저 파악해 전담 직원을 연결해 주고, 일부 단순 업무는 상담봇이 직접 안내하도록 개선했다. AI 챗봇은 단순 문의에 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를 기반으...
내 마음 어루만져주는 AI 심리상담사 2022-03-03 05:58:27
Health)의 AI기반 심리상담 챗봇 ‘워봇’이 있다. 워봇에 탑재된 프로그램의 핵심은 관계형 에이전트인데, 이는 사용자와 장기적으로 사회적, 정서적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워봇은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챗봇 형태로 내담자의 기분이나 상태에 대한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내담자의 말에...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수익률 더 끌어올린다" 2022-03-02 13:58:31
은퇴 설계 컨설턴트와 행내 공모를 통해 선발된 투자상담 우수직원(약 50명)이 투입된다. AI음성봇 서비스, SOL 퇴직연금 초개인화 컨설턴트, ETF 상품운용, 1:1 맞춤형 은퇴솔루션 서비스 등 퇴직연금 고객 관리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라인업도 강화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그룹을 담당하는 이영종 그룹장(부행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출시 2022-02-24 10:37:25
시간·장소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유연하게 상담 업무를 할 수 있다. 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고도화된 대화엔진 '디플로(DFLO)'를 기반으로 해 대화 중간에 말을 해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연결해 나갈 수 있으며, 고객 성별을 식별하거나 방금 전 전화했던 고객 정보를 기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나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