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소비자 보호활동 강화한다 2013-02-17 12:00:29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고객만족도와 소비자보호지표를 부서 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보호활동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 만족도는 콜센터, 카드 배송 등을 이용한 고객에게 이메일을 통해 친절성등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근거로 활용한다. 민원 서비스 품질 등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해 전사적 cs 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전담 조직인 ‘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를 매달 1회씩 운영한다. 이 회의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납입최고기간, 공시이율, 청약철회"...어려운 보험용어 'OUT' 2013-01-10 06:00:01
보다 알기 쉽게 고치고, 보험사 소비자보호부서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배치해 권한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부터 보험 상품설명서의 ‘납입최고기간’이 ‘납입을 독촉하는 안내기간’으로, ‘청약철회’가 ‘보험계약 청약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 ‘공시이율’이 ‘적용이율’로 각각...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앵커> 은행들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가 새 정부의 주요과제로 꼽히면서 이제 은행들에게도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가 됐습니다. 이근형 기자입니다. <기자> 요즘 은행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기능 강화가 한창입니다. 올들어 하나와 외환, 농협은행이 잇따라 금융소비자...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또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행하기로 했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