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워킹맘, 힘빠진 아이를 위해 준비하는 간편 영양식 2013-07-17 14:02:10
초·중·고 여름방학이 20일 전후로 시작되자 식품업계에서는 먹기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먹거리들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 불에 갓 볶은 듯한 불맛 '볶음밥' cj제일제당의 ‘프레시안 볶음밥’은 강한 불에 볶은 직화 소스로 고급스러운 맛을 더했음은 물론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 건강한 한끼...
[더위 사냥] 매콤 새콤, 한 입 후루룩…이 맛에 여름나네 2013-07-16 15:30:12
식품업계에서 ‘면(麵)의 전쟁’이 뜨겁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고급스러워지고, 불황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요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더욱 다양한 면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여름 계절면 시장의 전통적 강자인 비빔면과 물냉면 외에도 저마다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개성 있는 신제품들이 여름...
이탈리코 렌탈사업, 소자본·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2013-07-11 07:48:02
등 커피 음료를 제공하는 기타 식품업종을 더하면 약 3만 개의 매장이 운영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침울한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 열풍에 힘입어 새로운 형태의 소자본, 무점포 창업 아이템이 선보이고 있다. 바로 이탈리고 렌탈사업이 그 주인공이다....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부당 매출의 10배 징벌적 벌금, 불량식품 업자 패가망신시킬 것" 2013-06-03 17:33:56
종, 마황 등 독성 강한 한약재 8종과 관련된 식품의약품 사범에만 형량 하한제가 적용됐다. 또 재범에 대한 형사처벌 조항은 ‘7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 벌금형’이라고 돼 있고 하한선이 없었다. 앞으로 위해식품업자에 대한 징벌적 배상금제와 형량 하한제를 도입하면 국민 식생활을 위협하는 불량식품을 근절하는...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2013-05-22 17:15:44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 건강식품, 유산균 웃고 헛개나무 울고▶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식품업계, 올해 트렌드는 '믹스'…라면 이어 음료도 열풍 2013-05-22 13:16:29
올해 식품업계의 최대 화두는 바로 '믹스(mix·섞다)'이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이는 '짜파구리'가 라면업계에 믹스 열풍을 몰고 왔다면 이젠 음료 시장이 그 바통을 이어받고 있는 분위기다. 22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믹스 스타일'의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크라운제과, 국내 제과업계 최초 ‘할랄’ 인증 2013-05-20 10:31:57
증가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할랄 푸드가 종교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안전한 먹거리, 웰빙 식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해외는 물론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할랄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크라운제과 서상채 마케팅부장은 “전 세계 인구의 4/1인 무슬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할랄 인증은 ...
크라운제과 대표 스낵, 이슬람권 시장 진출 2013-05-20 10:15:25
푸드가 종교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안전한 먹거리, 웰빙 식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해외는 물론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할랄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랄 획득 브랜드를 늘려 이슬람권을 포함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노다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식품·화장품·제약사 쟁탈戰 2013-05-13 17:24:34
음료 등 ‘먹는 화장품’으로 시장경쟁에 나섰다. 식품업계는 제약과 화장품 업계의 도전에 맞서 탈모방지식품 개발에 나서는 등 영역을 확장 중이다. ◆식품을 만드는 제약회사 유한양행은 건강기능식품 통합 브랜드 ‘트루스(tru+h)’를 이달 초 새롭게 선보였다. 이 브랜드는 비타민 영양제 4종, 홍삼 제품 3종, 은행...
나들이철 아웃도어 족 공략 간편 제품 `눈길` 2013-04-09 13:27:38
식품업계에서는 야외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식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나들이족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야외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조리 양념 3종’을 출시하고 나들이 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종가집 조리 양념은 각종 양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