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옴시티 본격화' 코오롱글로벌, 수처리·인조잔디 MOU 체결 2023-10-23 09:55:37
네옴시티 사업의 윤곽을 구체화했다. 한국경제인협회가 이끄는 중동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2일 사우디 리야드 지역에서 열린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 현지업체 2곳과 수처리·생활 인프라 분야에 걸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정일 대표이사 사장을 필두로 중동 경제사절단...
코오롱글로벌, 사우디서 수처리·인조잔디 조성 등 업무협약 2023-10-23 09:43:55
따르면 한국경제인협회가 이끄는 중동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2일 사우디 리야드 지역에서 열린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 현지업체 2곳과 수처리 및 생활 인프라 분야에 걸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먼저 사우디 현지업체인 '마스코(MASCO)'사와 사우디 국영수자원공사(NWC) 발주...
"한·사우디, 脫탄소 최적파트너"…첨단산업·신산업·수소 협력 2023-10-23 02:02:47
따르면 22일(현지시간) 한국경제인협회와 사우디 투자부 공동으로 현지에서 개최된 '2023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는 업무협약(MOU) 40건과 계약 6건이 체결됐다. 방문규 산업부 장관과 칼리드 알 팔레 사우디 투자부 장관이 MOU·계약 체결식에 자리했다. 투자포럼의 성과를 보면 ▲ 에너지·전력 분야 7건 ▲...
석유유통업계 "수도권 알뜰주유소 확대 즉각 철회해야" 2023-10-22 14:52:37
석유유통업계 "수도권 알뜰주유소 확대 즉각 철회해야"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최근 정부가 유류가격 안정화 대책으로 가격이 저렴한 알뜰주유소를 올해 안에 수도권에 10% 이상 확대하겠다고 밝히자 석유 유통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주유소협회와 한국석유유통협회는 22일 "수도권 지역 알뜰주유소 확대는...
설탕·빵 등 식품사 CEO "연내 가격 안 올린다" 2023-10-20 18:48:42
만큼 제조 및 유통업체가 제품 가격을 동결하기는 쉽지 않은 여건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빙그레 등 유제품 제조사브랜드(NB)에 이어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 우유도 이날 가격 인상을 확정했다. 편의점 GS25는 12월 1일부터 PB 우유 제품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한경제/송영찬 기자 hankyung@hankyung.com
산업부, 공산품 가격 점검회의…업계에 "물가안정 노력 동참" 2023-10-20 06:00:03
편의점산업협회, 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주요 공산품 품목별 협회와 유통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 차관은 11월 대규모 할인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등을 통해 정부가 물가 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업계도 이런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장 차관은 이어 정부가...
[2023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AI 근골격계 검진 및 디지털 치료제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SYM헬스케어’ 2023-10-19 20:51:10
“의료컨설팅기업, 의료기기 유통기업, 피트니스 관련CRM기업, 교육청, 각종 관련 협회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20년간 현장에 있으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 부분이 근골격계 질환은 대사성질환들과 다르게 예방의 개념이 없어서 아파야만 병원에 가는...
"제조원가 급등 못 버텨" 기업 아우성에도…정부, 물가 누르려 압박 2023-10-19 18:24:28
대한제당 등 제당업체의 모임인 대한제당협회는 내년 초까지 설탕 가격 인상을 자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한 식품기업 관계자는 “정부가 특히 설탕을 주목하고 있어 원당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제당사들이 울며 겨자 먹기로 가격을 안 올리기로 한 것 같다”고 했다. 식품업계에선 정부가 설탕발(發) 식품 가격...
"K패션, 세계화 걸음마 단계…철저한 현지화 절실" 2023-10-19 17:42:48
비용이 늘어나고 전통적 유통 구조에 균열이 생기는 등 급격한 변화에 대한 경영자들의 발 빠른 대처가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K컬처의 부상으로 해외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패션업계는 ‘K패션의 세계화’라는 과제까지 안게 됐다.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글로벌 컨설팅펌 맥킨지앤컴퍼니가 서울...
700년 전통 안동소주 이젠 수출상품…K위스키로 세계화 2023-10-19 16:22:50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유통기업이다. 스카치위스키는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면서 세계적인 고급술 수요 확대와 홈술, 혼술 열풍을 타고 수요가 증가하며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이 10조원을 넘어섰다. 스카치위스키협회에 따르면 스카치위스키는 생산품의 90% 이상을 수출하는 수출 효자 상품이다. 야마자키와 히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