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탈리아, 성소수자 혐오 반대 법안 끝내 폐기…상원서 부결 2021-10-28 19:40:16
외교 채널을 통해 해당 법안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이탈리아 정부에 항의의 뜻을 전달해 주목을 받았다. 당시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이탈리아가 종교 국가가 아닌, 세속국가라는 점을 강조하며 "의회는 어떤 법이든 자유롭게 논의하고 통과시킬 수 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법안 발의를 주도한...
김치 '중국음식'이라던 구독자 1600만 유튜버, 돌연 사라지더니 2021-10-27 21:40:42
싶지 않다"고 밝히기도 했다. 리쯔치는 중국어 유튜브 채널 운영자 중 최다 구독자를 보유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그의 구독자 수는 1630만명에 이른다.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팔로워 수는 무려 2760만명이다. 그는 2015년 전통 음식 만들기 등 중국의 농촌 생활을 보여주는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인기 유튜...
김치 논란 일으켰던 중국 스타 유튜버, 파트너 회사 소송 2021-10-27 10:44:59
채널 운영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그의 유튜브 구독자는 1천630만명에 이른다. 웨이보(微博(微博·중국판 트위터) 팔로워는 2천760만명이다. 기업정보 포털 톈옌차에 따르면 리쯔치가 운영하는 쓰촨쯔치문화는 지난 25일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파트너 업체인 항저우웨이녠을 상대로 쓰촨(四川)성 법원에 소송을...
[한경 엣지] 슈퍼의 부활..."구조조정 1순위서 온라인 배송 기지로" 2021-10-27 00:03:24
등 ‘전통 강자’들은 전국에 물류망을 구축한 쿠팡과 경쟁하기 위해 오프라인 점포들을 배송 거점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슈퍼는 그중 딱 맞는 채널이었습니다. 대형마트에 비해 소비자 주거지 인근 곳곳에 있고, 편의점에 비해 신선식품 상품이 다양했지요. 주문 후 30분 내 제품들을 소비자 집 앞에 가져다 주는...
고객만족도 100% 향해 달린다…24개 브랜드 수상 영예 2021-10-26 17:57:30
등 중국 온라인 채널과 KK 관을 비롯한 중국 내륙 CS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특히 지난해 샴푸 단품 수출액 80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 산업(업사이클) 부문 ‘seeming’ seeming(씨밍)은 자연순환 환경기업 (주)현대E.I의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폐의류 중 일반 가죽보다 가볍고 유연한...
아마존 "물류 로봇 다루는 건 결국 사람"…디지털 교육에 1.4조 투자 2021-10-24 17:08:08
것”이라고 답했다. 유통, 항공사 등 전통기업도 적극적이런 움직임은 기술(테크)기업에만 국한된 게 아니다. 전통의 유통 강자로 아마존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월마트는 디지털 교육에 가장 적극적인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월마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구사하...
[한경 엣지] 은행 품는 편의점…"금융 소비자 모십니다" 2021-10-20 01:12:55
전통 은행들은 오프라인 지점들을 줄이며 디지털 전환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은행 점포 304곳과 1769개의 ATM기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올 들어서만 은행 점포 79곳이 문을 닫았고, 하반기에도 주요 은행에서만 100곳 이상 점포를 통폐합한다고 하지요. 그러나 여전히 오프라인 은행 창구를 필요로...
고려대-佛 유명 도서관, 프랑스에 한국 알린 인물 동영상 공동제작 2021-10-19 14:23:23
전통시대 한국 인쇄술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양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영상 제작 프로젝트는 올 초 고려대 도서관에서 펴낸 귀중서 도록인 '카이로스의 서고'를 접한 프랑스 생트 쥬느비에브 도서관에서 공동 제작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프랑스 파리3대학...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MV 1억뷰 넘었다…자체 최단 기록 [공식] 2021-10-19 09:09:36
있는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영상을 게재하며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멤버들은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벌써 1억 뷰를 달성했다니 신기하고 기쁘다. 정말 열심히 준비한 정규 2집과 타이틀곡 '소리꾼'이 여러분 덕분에 좋은 성과들을 거둘 수...
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타이틀곡 `소리꾼` MV로 자체 최단기간 1억 뷰 달성…커리어 하이 행보~ing 2021-10-19 08:39:55
SNS 채널에 축하 영상을 게재하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멤버들은 "`소리꾼` 뮤비가 벌써 1억 뷰를 달성했다니 신기하고 기쁩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한 정규 2집과 타이틀곡 `소리꾼`이 여러분 덕분에 좋은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멋진 음악과 무대로 보내주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