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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건축자재 생산 강소기업 `윈하이텍` 2014-08-28 11:21:02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활성화 대책으로 건설 경기가 살아날 움직임이란 점이 추가됩니다. 실제로 추석연휴 이후 정부가 지난번 주택관련 대출규제 완화에 이어 부동산시장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또 내놓기로 했거든요. 최근 건설주들이 이에 반응하며 상당히 주가 흐름이 좋은 상태인데요. 실제로 건설주들과 함께...
2층 버스 운행, 입석 문제 해결 출퇴근 시간대 집중 "노선은?" 2014-07-23 15:22:50
중심으로서 여기서 승리해야 박근혜 정부와 성공과 대한민국의 번영을 실현할 수 있다"면서 "후보들이 내세운 공약을 확실히 실천할 수 있도록 중앙당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지난달 1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운행하는 수도권 직행광역버스(M버스)의 입석...
국산·수입 6개 차종 표시연비 부적합…과징금 부과 2014-07-21 01:44:46
두 차 모두 오차가 허용범위인 5%를 넘어선 것. 반면 산자부 조사에서는 두 차종의 도심 효율이 각각 4.0%와 0.2% 낮은 데 그쳐 제재대상에서 제외했다. 국토부는 현대차와 쌍용차에 과징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매출의 1,000분의 1, 최대 10억 원의 금액을 물릴 수 있다. 현대차는 10억 원,...
자동차 연비 측정, 달랑 1대로 끝낸다고? 2014-07-17 21:59:09
국토부 연비기준 불만 확산기존 3대서 1대로 줄여 연비 가장 낮은 타이어로 측정 업계 "세계에서 가장 엄격" [ 정인설 기자 ]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 업계까지 정부가 최근 새롭게 바꾼 연비 측정 기준에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로 나뉘어 있던 사후 연비관리 업무를 국토부로 일원화한...
[악재 겹치는 산업계] 연비 검증, 2016년형 車부터 깐깐해진다 2014-07-13 21:27:18
정부, 공동고시안 10월 공포주행저항값 직접 조사 14개 차종 조사 진행중 [ 김재후/백승현 기자 ] 2015년 10월 이후 출시되는 2016년형 자동차부터 정부의 연비 검증이 엄격해질 전망이다. 국내 생산 차종뿐만 아니라 수입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의 ‘자동차...
자동차 연비 검증 2017년 한층 강화한다 2014-07-13 14:04:14
2017년부터 정부의 자동차 연비 검증이 지금보다 한층 엄격해질 전망이다.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는 13일 '자동차 에너지 소비효율,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연료소비율 시험방법 등에 관한 공동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고 밝혔다.현대차 싼타페와 쌍용차 코란도스포츠 연비 재검증을 둘러싸고 산업부와...
'뻥연비' 재조사, 부처간 이견에 혼란만 가중 2014-06-26 21:35:22
도심효율와 고속도로효율 중 하나라도 5% 이상 수치가 떨어진 차종은 2차 시험을 시행하고, 재조사에서도 허용범위를 벗어난 차종은 최종 부적합으로 결정했다"며 "동일 시험 기관이 같은 차를 가지고 연비를 측정하더라도 검증 절차상 냉각방식, 운전자의 주행 패턴, 시험연료, 길들이기 등이 서로 차이가 나면 측정치가...
[시론]표시연비, 누군가 책임은 져야 한다 2014-06-26 09:31:39
등 정부 산하 기관과 동일 시험 시설을 갖춘 제조사 측정으로 구분된다. 정부 인증 기관에 시험을 의뢰할 경우 대당 300만원 가량의 비용이 소요된다. 시험은 정부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이뤄진다. 운전자가 정해진 방식에 따라 운행을 하면 배출되는 가스의 양을 측정해 표시연비를 산출한다. 하지만 사람이 하기에...
즉)車 도심연비 오차 5% 안넘어야…검증 강화(종합) 2014-06-24 14:30:03
에너지 소비효율 및 등급표시에 관한 규정'에서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연비 가운데 하나라도 허용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안 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비 기준이 하나로 통일되면 이런 논란이 일어날 소지가 없어진다. 올해부터는 또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행저항값(자동차가 주행할 때 받는공기...
車연비 검증 강화…도심연비도 오차범위 5% 안넘어야 2014-06-24 06:11:05
에너지 소비효율 및 등급표시에 관한 규정'에서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연비 가운데 하나라도 허용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안 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비 기준이 하나로 통일되면 이런 논란이 일어날 소지가 없어진다. 올해부터는 또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행저항값(자동차가 주행할 때 받는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