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판 유니클로 나오지 말란 법 없다"…개혁 꿈꾸는 코웰패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5-30 14:09:03
홈쇼핑용 속옷회사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코웰패션은 40여개 글로벌 브랜드의 언더웨어, 스포츠웨어, 화장품, 가방 등 패션의 거의 모든 분야를 제작 판매한다. 아디다스, 캘빈 클라인 등도 처음엔 코웰패션에 언더웨어 부문을 맡겼지만 이후 판매 실적을 본 뒤 의류까지 확장했다. 이렇게 글로벌 브랜드와의 네트워크...
'할인행사·거리두기 해제' 효과…4월 유통 매출 4% 증가 2023-05-30 11:38:53
따른 온라인 소비심리 악화로 패션·의류(-5.1%), 스포츠(-8.7%), 아동·유아(-4.7%) 등에서 판매가 부진했다. 대형 할인행사와 거리두기 해제가 맞물리면서 전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건수는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 오프라인 구매 건수는 편의점(7.8%), 백화점(2.8%), 대형마트(2.7%), 준대규모점포(0.3%) 등 순으로...
'임대' 딱지 붙던 동네가…"다시 권리금 수억원" 기대감 폭발 [현장+] 2023-05-27 07:00:10
스포츠 브랜드와 에이랜드, 수피 등 패션 브랜드, 토니모리, 에뛰드 등 뷰티 브랜드가 다시 들어섰다. 관광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명동을 먹여 살렸던 '유커'(중국인 관광객)를 대신해 최근엔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이 유커의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은 2019년 34.41%에서...
인플레 영향 美소비감소 명암…소매업 고전vs의류·화장품 호조 2023-05-26 10:22:20
스포츠 업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 스포츠·레저용품 유통업체인 딕스도 최근 분기 팀스포츠 관련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 고가제품 매출 하락 거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 가격이 상승하면서 고가제품 판매는 감소했다. 주택 용품 유통업체인 로우스는 고가 품목에 대한 물가 압력이 가장 두드러졌다고 지적했으며...
1020세대 40% "내 최애 굿즈 사 봤다" 2023-05-26 09:13:32
굿즈(11%), 스포츠 구단 굿즈(8%) 등이 뒤를 이었다. 굿즈를 구입하는 이유로는 '좋아하는 대상과 관련된 물건이어서'((71%)라는 답변이 많았다. 구매 채널은 온라인몰(59%)이 주를 이뤘고,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10%)와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10%)에서도 굿즈를 거래했다. 가장 선호하는 굿즈는 포토북 및...
1020세대 10명 중 4명은 연예인 굿즈 사봤다…오픈런에도 긍정적 2023-05-26 08:57:36
게임 굿즈(11%), 스포츠 구단 굿즈(8%) 등이 뒤를 이었다. 굿즈를 구입하는 이유로는 '좋아하는 대상과 관련된 물건이어서'((71%)라는 답변이 많았다. 구매 채널은 온라인몰(59%)이 주를 이뤘고,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10%)와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10%)에서도 굿즈를 거래했다. 가장 선호하는 굿즈는 포토북...
'MZ 패션' 브랜드들은 왜 대구에 꽂혔나 2023-05-25 17:48:01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 높은 패션 브랜드들이 대구를 비수도권 공략의 전초기지로 낙점하고 잇달아 ‘첫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수도권에 버금가는 구매력을 갖추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은 게 이들이 대구에 깃발을 꽂는 유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LF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의 첫 번째 플래그십 매장을...
왜 서울이 아니지?…핫한 패션 브랜드들 '대구'에 꽂힌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25 15:12:51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션 브랜드들이 대구를 전국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낙점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수도권에 버금가는 구매력과 더불어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이 대구에 첫 매장을 출점하는 유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구 시작으로 전국 유통망 강화 LF는 스포츠...
"와 여름이다"…수영복보다 불티나게 팔리는 이것 2023-05-25 10:43:34
여름 바캉스 용품 특가 행사를 한다. 물놀이·캠핑용품부터 패션, 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온은 또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여름 스포츠 트렌드'를 테마로 한 특가 행사를 한다. 스포츠룩, 고프코어(일상복으로 ...
벌써 바캉스 열기 뜨겁다…여행용가방·수영복 '불티'(종합) 2023-05-25 10:23:55
여름 바캉스 용품 특가 행사를 한다. 물놀이·캠핑용품부터 패션, 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온은 또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여름 스포츠 트렌드'를 테마로 한 특가 행사를 한다. 스포츠룩, 고프코어(일상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