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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지난해 매출 8조원 돌파.."먹거리 매출 늘었다" 2024-02-07 17:24:17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현상에 맞춘 초저가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하며 견조한 성장 흐름을 보였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실제로 상품별 판매 비중을 보면 가공식품이 43.5%로 가장 높고 담배 37.3%, 식품 13.3%, 비식품 5.9% 등이다. 전년과 비교하면 가공식품과 식품을 포함한 먹거리 매출 비중이 56.8%로...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2천532억원…"견조한 성장세"(종합) 2024-02-07 16:22:59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천532억원으로 전년보다 0.3%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7.6% 증가한 8조1천948억원, 순이익은 1.2% 늘어난 1천95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연간 기준 처음으로 8조원을 넘기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다시 썼다. 연세우유 크림빵과 같은...
크림빵·초저가 PB 흥행하더니…CU, 작년 매출 8조 고지 넘었다 2024-02-07 16:12:26
편의점 CU가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8조원을 돌파했다. 고물가 시대 맞춤형 제품으로 대응해 수혜를 입은 가운데 점포 수를 늘리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보다 7.6% 증가한 8조1948억원을 거뒀다고 7일 공시했다. BGF리테일 연 매출이 8조원을 넘은 것은...
'전통강자' 와인·양주도 제쳤다…'효자상품' 된 하이볼 2024-02-07 15:01:45
강자'인 와인·양주 매출도 넘어섰다. CU는 7일 와인·양주·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하이볼 매출이 38.6%로 양주(36%), 와인(25.4%)를 제쳤다고 발표했다. 2022년 첫 출시 직후 하이볼 매출 비중은 8.3%에 그쳤지만, 지난해 36.3%까지 치솟더니 지난달 와인과 양주도 넘어섰다. 와인과 양주 매출도...
하이볼 매출이 '효자', 와인·양주 넘어서 2024-02-07 09:23:54
38.6%로 와인(25.4%)과 양주(36.0%)를 모두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홈술' 트렌드가 생겼고, 저도수 주류를 찾는 소비층이 커지며 캔맥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 수요가 커진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지난해 CU에서 하이볼을 구매한 소비자를 연령대별...
CU "하이볼 매출, 와인도 양주도 넘었다"…츄-하이 출시 2024-02-07 09:08:38
30대 35.9%로 20∼30대가 8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CU는 2022년 RTD 하이볼인 어프어프 하이볼 2종을 처음 출시했고 현재 연태토닉과 안동소주 등 20여종의 하이볼 제품을 판매 중이다. CU는 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가 가수 츄와 협업해 만든 '츄-하이' 피치맛과 리치맛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츄하이는...
CU,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기내식형 간편식 출시 2024-02-06 09:12:52
CU,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기내식형 간편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U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협업해 기내식 콘셉트의 간편식 5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간편식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내세워 일본과 미국 등 대표 음식을 도시락과 런치 박스에...
아시안컵 대표팀 선전에 편의점도 '특수'…주류·안주 매출 '쑥' 2024-02-06 06:37:05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의 맥주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지난달 26일)에 비해 30∼40% 증가했다.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늘며 잘 팔렸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CU 가맹점주 스스로 점포 경쟁력 강화 모색한다 2024-02-05 08:22:59
더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CU는 가맹점주를 위한 상생협력펀드 이자 할인, 노무·법무·세무 지원, 안심근무보험 적용, 종합건강검진지원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심재준 상생협력실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전략을 기반으로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사라지는 현금…편의점서 80%는 카드로 결제 2024-02-04 18:40:27
앱 ‘포켓CU’의 결제 시스템 고도화에 100억원을 투입했다. 지난해 9월엔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거나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CU머니’를 출시했다. GS25는 자사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결제할 때 통신사 할인과 구독 할인이 자동 적용되도록 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