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빅데이터가 부른 '빅 브러더 시대'…국가 안보 vs 사생활 침해 2013-06-14 17:11:41
뒤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고 개인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빅데이터 분석기술 덕분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이나 동영상으로 범죄자를 체포하는 증거로 사용하기도 한다. 맞춤형 콘텐츠는 기업에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이기도 하지만 고객들도 쉽게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올해 세계 모바일광고의 절반은 구글이 차지할 것…56%" 2013-06-14 07:39:00
전세계 모바일 광고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 13일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모바일 인터넷광고 매출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전체 시장 규모 160억 달러(약 18조1000억원) 가운데 55.97%를 차지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3.61%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특히 모바일...
페이스북 첫 주총…진땀 뺀 저커버그 2013-06-13 17:30:35
광고 수입의 30%를 차지하는 등 페이스북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주주들을 설득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주주들은 ‘페이스북 주식은 재앙’, ‘가족이 페이스북을 좋아해 무턱대고 투자했다’며 주가 하락에 대한 실망을 여과없이 드러냈다. 또 앞으로 페이스북이 어떻게 가치를 높여나갈 것인지에...
쿠팡에 위메프까지 'TV광고'…소셜커머스 마케팅 싸움 재돌입? 2013-06-12 11:36:12
것이 목표" 라며 “소셜커머스의 소비 기능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개그 컨셉 광고로 접근했다"고 말했다. 쿠팡은 앞서 지난 달 13일 광고모델로 전지현, 송중기를 발탁한 뒤 tv광고를 촬영했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배우 임영규, 165억 날리더...
CJ제일제당 쁘띠첼, '뮤직 페스티벌’ 현장 찾아 마케팅 2013-06-12 09:49:45
포 뮤즈’ 스페셜 메뉴를 판매한다. 쁘띠첼 페이스북(www.facebook.com/petitzel) 을 통해 사전 이벤트 경품으로 mp3 30 다운로드+무제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mnet 1개월 이용권도 증정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3 뮤즈 인 시티 페스티벌’은 '여성 뮤지션을 위한 음악축제'라는 부제 아래 이효리를 포함해...
엔터메이트, '킹덤파이터즈' 대표 이미지 공개 2013-06-11 18:43:51
1회 광고 공모전 개최 엔터메이트 모바일 첫 출사표! '아이러브삼국지!' 와룡전설, 모바일 '아이러브삼국지'로 진화하다! 엔터메이트, 모바일 게임 공식 페이스북 오픈 '아이러브삼국지' 공식 모바일 사이트 오픈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AK박스맨'의 활동 무대는 지하철…3시간의 따분함, 3시간의 기적으로 2013-06-10 17:30:36
sns 업무를 맡고 있다. “입사 전 3년간 광고프로덕션을 운영하며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어요. 사업을 하면서 ‘서른 살 되기 전까지는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자’고 생각했죠. 서른이 넘으면서 ‘이제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살자’고 다짐했어요.” 서 주임은 사업과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며 자신...
[시원한 여름나기] 쫄깃한 면발에 맵고 새콤달콤…여름철 '비빔면 전쟁' 2013-06-10 15:30:06
곁들인 ‘참빔면(참치비빔면)’ 등을 광고를 통해 소개한 것이다. 팔도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 ‘비빔면 레시피 응모 이벤트’를 진행해 색다른 요리법을 계속 소개할 방침이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팀장은 “팔도비빔면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해 비빔면 시장 전체가 확대될...
포니마 탄센트 CEO, 해커로 불린 컴퓨터 천재 '중국형 메신저' 위챗 개발…시가총액 600억弗 기업 키웠다 2013-06-06 15:13:33
5월 텐센트의 한 직원이 대학 자유게시판에 광고를 하자는 의견을 냈다. 신문, tv 광고에 비해 효과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포니마는 의견을 받아들이고 추진했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인터넷 사용의 새로운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최선의 방법이었던 것이다. 그해 11월 텐센트qq 이용자는 100만명을 넘겼다....
뜨거운 여름을 ‘쿨’하게 나는 법 “쿨링 소재를 입자!” 2013-06-05 08:32:02
위트 있는 tv 광고를 공개함은 물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tv cf 게임 이벤트, 매장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펀(fun) 마케팅을 전개했다. 이는 땀을 흘릴수록 시원해지는 새로운 쿨링기술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것으로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