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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마트카드와 손잡은 카카오택시… 앱 미터기 도입 후는? 2017-02-19 15:07:01
운임 정산을 담당할 예정입니다.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서비스를 위한 한국스마트카드와의 협업은 카카오로선 차선책입니다. 연내 도입을 추진하던 앱 미터기 도입이 내년 초로 잠정 연기되면서 앱내 결제 서비스 도입을 더이상 미룰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겁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늙어가는 서울] ③ 노후시설 정비에 최소 7조원…시민 부담으로 2017-02-18 08:31:10
지하철 운임에 '차량 보존비'를 매겨 적금을 들듯이 차곡차곡 전동차 교체 예산을 모아야 한다"고 제언했다. 김상효 연세대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는 "단체장들이 돈을 써도 당장 빛이 안 나는 시설 안전 사업을 놓고 폭탄 돌리기를 하는 형국"이라며 "사실 지자체가 수천억원에 달하는 점검·보수 비용을 다...
티웨이항공, 대구∼오키나와 4월 신규 취항 2017-02-17 18:32:01
앱 등을 통해 판매되는 항공권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이용료 포함)은 8만3천원부터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난달까지 대구국제공항에서 티웨이항공의 국제선을 이용한 수송객은 210만명을 돌파해 본격적인 해외여행의 활로를 열었다"며 "대구·경북 지역민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해 신규 노선 취항에 박차...
[연합시론] 한진해운 파산이 남긴 교훈 2017-02-17 17:09:52
계약을 맺은 게 화근이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운임이 폭락한 가운데 시세보다 5배나 비싼 용선료를 계속 물어야 했다. 그 결과 2011∼2013년 매년 수천억 원의 적자를 냈다. 시숙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014년 회사를 넘겨받았지만 경영 정상화에 실패해 2년 뒤 자율협약을 신청했다. 이 과정에서 최 전 회장은...
"국가 보조금 지급 이유 없다"…신분당선 손배소송 '기각' 2017-02-17 13:46:50
운임수입의 50%를 달성하면 개통 초기 5년간 예상 운임수입의 80%, 6∼10년은 70%가 되도록 보전해주는 최소운영수익보장(MRG) 협약을 맺었다. 그러나 50%라는 최소한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국토부로부터 손실액을 보전받지 못하고 있다. 신분당선㈜는 승객이 당초 예측을 크게 밑돌자 시행사가 막대한 손해를...
정부 "한진해운 파장에 만전"‥국적선사 파산 후폭풍 `불가피` 2017-02-17 13:41:24
수출기업, 물류기업들의 운임료 인상 부담 등 후폭풍이 불가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이후 파산까지의 과정 동안 실제로 파장은 수치에도 반영되며 한진해운 선박들이 출입했던 부산항은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9년 이후 7년 만에 처음으로 물동량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우리나라...
'풍전등화' 한국 해운업…"위기를 기회로 바꿔야"(종합) 2017-02-17 10:18:43
재발할 우려가 있으며, 치열한 경쟁으로 운임이 더욱 하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정부는 국적 1위 선사가 되는 현대상선[011200]을 중심으로 해운업 경쟁력 회복을 위한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한국선박해양이 다음 달 초까지 현대상선의 선박 10척을 매입하는 등 7천200억원 규모의 자본 확충을 지원한다. 이를...
한진해운 결국 파산…40년만에 꺾인 '수송보국' 꿈(종합) 2017-02-17 10:13:31
운임이 호황기의 절반 이하로 떨어졌고, 호황기 때 비싸게 장기 계약한 용선료로 인한 누적 손실때문에 회사 경영 상태는 계속 악화했다. 최 전 회장은 결국 시숙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에게 회사 지분과 경영권을 넘기고 완전히 손을 뗐다. 조 회장은 2014년부터 한진해운의 경영 정상화에 매진했으나 해운업 장기 불황...
'한진해운 파산에…' 해상운송수지 작년 5억달러 첫 적자(종합) 2017-02-17 09:57:12
화물운임 수입이 크게 줄었다. 실제로 지난해 해상운송수지에서 화물수입은 167억1천770만 달러로 2015년에 비해 31.2% 급감했다. 국내 최대의 국적선사였던 한진해운이 경영난으로 작년 9월 기업 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해운업계는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한진해운 선박들이 많이 드나들던 부산항은 지난해...
한진해운 오늘 파산 선고 받아...한국 해운업 `위기` 2017-02-17 09:38:25
리먼사태 이후 지속한 글로벌 해운업 불황 속에 운임이 호황기의 절반 이하로 떨어졌고, 호황기 때 비싸게 장기 계약한 용선료로 인한 누적 손실때문에 회사 경영 상태는 계속 악화했다. 최 전 회장은 결국 시숙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에게 회사 지분과 경영권을 넘기고 완전히 손을 뗐다. 조 회장은 2014년부터 한진해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