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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데스크] 규제 심한 나라, 잘살 수 없다 2013-08-28 18:13:19
기간 영업이익률은 16.1%였다. 국내 식품업체들의 원가 비용, 인건비, 생산 및 경영의 효율성 등을 감안하더라도, 글로벌 업체들과의 10%포인트 격차는 설명되지 않는다. 정부의 반(反)시장적인 가격 규제가 한국 식품산업을 저효율로 내몰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태론 외국 시장에 진출할 엄두를 내기 힘들어 보인다. 한 ...
음식료, 모멘텀 회복 조건 충족됐을까? 2013-08-28 07:33:29
동반하고 있다면서도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부담스럽다고 지적했다. 중립 투자의견을 유지했다.한국희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음식료 업종은 2011년부터의 장기 리레이팅 국면을 마무리한 후 지난 5월부터 급격한 주가 조정을 경험하고 있다"며 "업종 지수는 약 18% 하락했고 개별 종목별로는 2013년 들어 주가 상승폭...
서울 택시기본요금 3천원대로 2013-08-27 17:16:22
임단협 타결에 따라 인건비가 인상됐다. 원가요인들 감안할 때 적자요인이 있기 때문에 경영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서울시는 택시업계의 손실보전을 위해 3가지 요금 인상안을 마련했습니다. 우선, 기본요금 3천원에 20%의 시계외요금을 적용하는 것이 방안입니다. 또, 기본요금을 2천900원으로 하고 심야요금을...
반도체부터 찬찬히… '고비' 넘기는 동부 2013-08-26 18:06:57
미국 업체들이 주문을 줄일 수 있어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제철 수익성도 개선 추세 반도체에선 한숨을 돌렸지만 다른 사업에선 급한 불을 꺼야 한다. 동부건설과 동부제철의 재무구조 개선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들은 영업이익으로 금융이자를 갚지 못해 당기순손실을 내고...
'이달의 기능한국인' 이시화 대표 "고객이 선택하는 기술이 진짜 기술" 2013-08-26 17:55:09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다. 성적은 좋았지만 학비 부담이 적고 취업이 쉬운 부산기계공고에 진학했다. 삼성중공업에 전기용접공으로 취업해 12년 6개월을 일한 뒤 1995년 1월 직원 4명으로 하나로공업을 창업, 건설중장비 부품 생산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삼성중공업 1차 협력업체를 찾아가 일감을 받아내는 것으로 시작했...
[Real Estate] 서민주거 안전판 '행복주택' 본격화…가좌·오류 첫 지구지정 2013-08-26 15:29:42
원가 분석을 토대로 사업비를 산정하는 게 맞다”고 지적했다. 지방자치단체들이 슬럼화를 우려해 행복주택의 면적을 국민임대주택 수준으로 늘릴 것을 요구하면 사업비는 더욱 증가할 수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lh의 부채 증가는 결국 국민의 세금 부담으로 귀결되는 만큼 정부 차원에서 객관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고...
[자영업 희망콜 센터] 인천 구월동 세탁전문점 효과적인 홍보 방안은 2013-08-25 15:41:23
띄지 않는 불리한 입지 여건에다 점포 월세도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인 점포의 매출은 월 1000만원 정도이며 여기서 월 임차료 200만원, 세탁관련 원가 400만원, 직원 1명의 인건비 150만원, 관리비 50만원 등이 비용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을 정산해보면 손해는 아니지만 점주의 인건비...
2천만원대 투자 가능한 대학가 수익형부동산, 4년간 이자지원 계약폭주 2013-08-23 19:40:00
전문학원가, 관공서, 금융시설, 오피스타운 등이 있어 임대수요가 넘친다.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하는 도시형주택 현장은 지하철 1호선 주안역 출구와 직선거리로 300여미터 가량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이며 6차선 대로변 코너자리에 있어 임대수요 확보가 수월하다. 현재 공사중인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더블...
[사설] 전기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솔직하게 말해야 2013-08-22 17:48:30
사실이다. 전기요금 원가보상률은 지난해 말 기준 88.4%다. 전력 비상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도 전기를 펑펑 쓰는 습관이 몸에 밴 탓이다. 그렇다면 전기요금체계 개편은 당연히 요금 현실화를 위한 요금 인상을 대전제로 하는 게 마땅하다. 하지만 당정이 내놓은 자료를 봐서는 방향을 잡기 힘들다. 연료비 연동제를...
서울 지하철, 2년 연속 적자 2013-08-22 17:41:24
이에 따라 서울 지하철 운영 공기업들은 향후 원가부담으로 인한 적자폭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하철 운영사들이 적자에 허덕이고 있는 반면, SH공사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845억원 적자에서 올 상반기에는 553억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위례와 마곡, 문정 등 택지지구 등에서 토지 매각 이익에 따른 영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