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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복지는 잠시 소나기를 피하는 처소여야 2013-01-27 16:49:58
소득보전에 연계돼 있기 때문에 추가 세수확보가 쉽지 않다. 지하경제 양성화도 속 빈 강정이 되기 쉽다. 한국조세연구원에 따르면 자영업자의 소득 탈루율은 사업 규모가 작을수록 높다. 지하경제 양성화가 전방위로 추진되면 영세업자가 더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지하경제 양성화의 목표는 투명성 제고에 둬야 한다. 세수...
"발전연료 가격따라 전기료 조정…'연료비 연동제' 도입해야" 2013-01-27 16:37:44
도달할 것이다. 하지만 원가를 보전해 준다고 지금 같은 왜곡된 에너지소비 구조가 바로잡힐 거라고 보지 않는다. 전기요금 수준을 정하는 기본 원가 산정이 적절하지 않다. 환경오염, 송전선로 건설 비용까지 감안하면 현재의 전기요금은 더 비싸질 수밖에 없다.▷사회=전력쏠림 현상을 어떻게 완화할 수 있을까.▷김...
"MICE, 협력과 경쟁 속 글로벌 시장 진출 고민해야" 2013-01-26 15:39:10
주 사업 영역을 하고 있는 회사들, 저희는 리얼PCO라고 내부적으로 부르고 있는데 그런 회사들을 봤더니 국내 40~50곳 정도 됩니다. 그 중에 40개 정도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역점 사업중 하나는 어쨌든 인력이라는 것들이 고급 인력이 계속 이 업으로 유입돼야 하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PCO에 대한...
환경산업기술원-UNEP, 녹색구매 확산 업무협약 체결 2013-01-26 02:17:38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ㆍ산업부문의 녹색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두 기관의 협력방안 외에 환경표지제도, 녹색매장지정제도, 그린카드제도 등 현재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녹색소비 제도 가운데 유럽이나 개발도상국에 필요한 제도를 이전, 전수하는 내용을 담고...
[Focus] 거부권에 걸린 '택시법'… 포퓰리즘 일단 '브레이크' 2013-01-25 09:58:14
개인 사업인데 국민 세금으로 개인 사업을 지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 대중교통을 표방하면서도 난폭 운전, 법규 위반, 과속, 급가속 등 서비스 수준이 낮은 것도 반대 이유다. 버스업계도 반대한다. 버스업계 관계자는 “버스가 기존에 받고 있는 정부 지원금을 택시업계와 나눌 수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동양매직, 미얀마 화장실 100개 지원공사 완료 2013-01-24 21:03:45
환경보전에도 일조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 동안 보갈레이 지역 마을인구의 11%만이 위생적인 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남은 인원들은 길가나 숲 등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곳을 사용하여 비가 오거나 우기에는 식수원 오염과 전염병 발병요인으로 작용하는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한편, 동양매직은...
[인사] 한국IBM ;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 NH농협은행 부산영업본부 등 2013-01-24 16:58:06
강성기▷함정사업계장 최시영▷특수장비사업계장 옥현진▷정비계장 서영교▷정보통신기획계장 김철환▷해양경찰연구소 기획관리과장 서동일<인천해양경찰서 경정급>▷경무기획과장 박성준▷수사과장 강영덕▷정보과장 권기혁▷항공단장 강두성▷특공대장 이성렬▷3005함장 남학우▷3008함장 노흥재▷1002함장...
농작물 재해보험 중단 위기 2013-01-23 17:16:36
경우 정부가 2005년 설립한 농작물 재해보험기금으로 손실액을 보전한다.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액은 한 해 2조5000억원 규모다. 작년에만 농작물 재해보험에서 입은 손실이 총 3535억원에 달했다. 구체적인 손실액은 정부 기금 2518억원, 삼성화재 226억원, 동부화재 195억원, 현대해상 175억원, lig손보 116억원, 농협손보...
[혁신 현장을 찾아서] 초고속 통신망 자랑하지만…장비는 글로벌 기업이 70% 장악 2013-01-23 15:31:07
공급하니 연구개발 투자비용이 제대로 보전될 리 없고 이익이 제대로 나지 않기 십상이다. 결국 기술 투자를 제대로 할 수 없게 돼 경쟁력은 더 약화되고 시장에서 외면받는 악순환이 발생하고 있다.전문가들은 우리나라 네트워크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우선 무너진 네트워크 산업 생태계를 복원하고 내수시장 활성화, 유망...
이명박 대통령, 대중교통 인정 '택시법' 거부권 행사 2013-01-22 17:08:25
준(準)공영제 실시로 환승 할인과 적자 보전 등을 요구할 수 있다. 매년 택시업계에 8000여억원이 지원되지만 준공영제 적용으로 1조원가량을 추가로 지원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반면 택시업계의 주장은 다르다.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는 정부의 재정지원 확대로 택시 운전사들의 처우가 개선되면 승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