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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의 그늘'…무전취식 4년새 1만5천건 급증 2017-01-25 18:07:01
규정돼 있다. 철도사업법에 따른 기차 무임승차 과태료는 운임의 10배, 지하철은 30배다. ktx 등 기차 무임승차 적발 건수만 2015년 29만9934건으로 매년 30만건가량에 이른다.◆동네조폭 등 상습범 속속 적발경찰은 무전취식을 죄를 판단하기 어려운 범죄로 꼽는다. 범인이 실제 형편이 어려운 경우가 많고 피해금액이 몇...
해운업에 6.5조 금융지원…선박 신조·자산인수 돕는다 2017-01-25 10:19:04
중 완료하고 하반기에는 운임지수 개발에도 나서기로 했다. 국적 선대 규모 감소로 국내 항만이 위축된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환적물동량 유치, 서비스 효율화 등 항만 경쟁력 강화방안도 적극 추진한다. 환적물동량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개편방안을 2월 중 마련하고 미국과 일본, 중국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조선 3사, 4조 자구계획 이행…인력 1만4천명 추가 감축 2017-01-25 09:30:02
지정하고 하반기에는 운임지수 개발에도 나서기로 했다. 환적물동량 유치를 위해 인센티브 확대·개편방안을 2월 중 마련하고, 미국과 일본, 중국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활법)을 통해 4건의 사업재편을 실시한 철강업종은 올해도 구조적인 공급과잉 품목인...
"SM상선, 저운임 영업 안한다" 2017-01-24 18:55:27
운임 계획을 화주나 시장에 공식 제공한 적이 없다”며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기본으로 철저한 원가 분석을 통해 경쟁력 있는 운임을 제공하는 걸 기본 정책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월 사업을 시작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과거 컨테이너선사를 운영하려다 실패한...
"설 열차표 구매시 암표 주의하세요" 코레일 '주의 당부' 2017-01-24 15:43:25
원 운임은 물론 최대 10배 이내의 부가 운임도 지불해야 하는 등 추가 피해를 볼 수 있다. 코레일이 제공하는 구매방법(인터넷, 창구, 스마트폰 앱 등) 이외의 거래는 승차권을 받지 못하고 지불한 돈도 돌려받지 못할 확률이 높아 위험 부담이 크다. 거래가 이뤄졌다 해도 현금 이외의 수단(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된...
한진해운 인수한 SM상선 "3월 출범 문제없어"…우려 일축 2017-01-24 11:54:27
인수한 SM상선 "3월 출범 문제없어"…우려 일축 '저가운임으로 시장 흐릴것' 관측에는 "우리 정책은 경쟁력 있는 운임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한진해운[117930] 자산을 인수한 신규 컨테이너 선사인 SM상선이 3월 서비스 개시에 문제가 없다며 출범이 어려울 수 있다는 세간의 우려를 일축했다. 24일...
작년 ABS 발행액 60조7천억원…27% 감소 2017-01-24 06:00:12
항공운임채권 등을 기초로 10조1천억원의 ABS를 발행했다. 유동화자산별로는 매출채권은 증가했지만 대출채권과 회사채는 감소했다. 매출채권 기초 ABS는 19조5천억원으로 전년(17조6천억원)보다 10.6% 증가했다. 대출채권 기초 ABS는 38조8천억원으로 전년(61조6천억원)보다 37.0% 감소했다. 회사채를 기초로 한 P-CBO...
"설 역귀성 KTX 특별상품 이용하세요"…40% 할인판매 2017-01-23 09:43:06
열차의 일반실 운임을 40% 할인해 주는 상품이다. 1인당 1회 편도 4장, 왕복 8장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어린이와 장애인 등 다른 할인과는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설 전날인 27일 서울로 올라오거나 29∼30일 지방으로 내려가는 KTX 221개 열차가 대상이다. 노선별로 경부선 96개, 호남·전라 82개, 동해·경전 43개...
손 대려니 경제성 없고, 손 떼려니 후환 두렵고 2017-01-20 18:52:54
수입 늘리라는데…정유·가스사들의 딜레마운임 감안 땐 중동산보다 비싸고 파나마 통과 못하면 오래 걸려 '개점휴업' lng발전소 늘고 남는 물량 팔 수도 없어 '난색' [ 주용석 기자 ] 트럼프 정부가 20일 출범하면서 ‘미국산 원유, 가스 도입을 늘리라’는 압박이 커지고 있지만 국내 정유,...
日조선업 '2019년 위기론' 팽배…"수주난에 텅 빈 도크 나온다" 2017-01-19 15:43:58
운임이 저조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새로 선박을 발주하는 기업은 극히 제한된 상태다. 2014년 위기에 대한 우려가 해소된 2013년 IHI나 JFE홀딩스의 조선부문이 통합해 JMU가 탄생하는 등 일본 조선사업 재편이 이뤄졌다. 그런데 일본에는 종합중공업이나 전업을 포함한 조선업체는 여전히 많다. 따라서 올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