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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침몰] 국회 '피해지원결의안' 오후 본회의서 채택 2014-04-29 11:42:00
것을 주문하고, 사고 대응·수습 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을 노출해 피해 규모를 줄이지 못한 정부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했다.또 피해 당사자와 가족, 피해 지역 주민에 대한 긴급 구호와 심리 치료, 경제적 안정을 위한 지원을 추진할 것을 결의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각급 지방자치단체에 예산·제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경남은행, '친절·신속·정확' 3德으로 고객감동 2014-04-25 07:00:48
손 행장은 “친절ㆍ신속ㆍ정확이라는 은행원 3덕(德)’을 평소 강조하며 고객감동 관련 제도를 대폭 재정비하거나 새로이 신설”했다. 또한 ‘고객님의 행복을 돕겠습니다’라는 고객감동 cs(customer satisfaction)슬로건을 내걸고 전 임직원의 관심을 제고했다. 여기에 고객 응대과정에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3단계에...
"환경오염 사고, 기업 연관성 입증 안돼도 배상" 2014-04-23 21:07:04
있는 시설의 설치·운영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해당 시설의 사업자가 피해를 배상하도록 했다. 환경오염 피해와 해당 기업 간 연관성이 입증되지 않더라도 ‘상당한 개연성’만 있으면 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배상 한도는 2000억원으로 제한하되 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으면 무한...
[세월호 참사] "배 침몰해요" 다급한 학생 첫 신고에…해경 "위도·경도 알려달라" 2014-04-22 21:02:40
반문하는 내용도 실려 있어 신고 과정의 답답함이 그대로 묻어났다. 그런 후에도 해경의 동문서답식 신고 접수는 계속됐다. “한쪽으로 기울어서 침몰 중이라고요”. “여보세요? 혹시 옆에 누구 있습니까?” 신고 학생은 “선생님이 계신데 정신이 없어 대신 전화했다”는 설명을 해야 했다. 이렇게 힘겨운 과정을 거쳐...
[월요 인터뷰] "매뉴얼 많으면 뭐해요…직업윤리 없으면 세월호 참사 재발할 수도" 2014-04-20 21:05:39
대응 과정에서 정부는 극도로 우왕좌왕했다. “선진국의 재난대책본부를 보면 창구가 일원화돼 있다. 이 사람, 저 사람이 함부로 정보를 내보내지 않는다. 2005년 7월 런던 지하철 테러 당시 기자들이 정부에 ‘피해자가 몇 명이냐’고 아무리 물어도 정부는 ‘우리는 열심히 파악 중이다’고만 하지 숫자를 함부로 말하지...
[진도 여객선 침몰] 크레인 1시부터 속속 도착…인양 보다 구조 최우선 2014-04-18 06:13:35
3대가 당초 예상보다 빨리 사고 해역에 도착하지만 신속한 인양 작업이 전개될지는 미지수다. 세월호 인양 작업을 하게 되면 선체가 크게 흔들릴 수 있고, 이 경우 선체 내부에 공기가 찬 공간, 이른바 '에어포켓'으로 해수가 밀려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생존자들이 선체 내부에 살아 있다면 인양 작업으로...
'자라의 돌풍' 비결은 전략과 전술 '2대1 황금 배분' 2014-04-11 07:00:08
유명한 자라는 특히 소비자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과 수평적 생산-유통구조를 강조한다. 전략력이 월등히 앞선 자라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면 첫째, 디자인과 생산과정의 수직 계열화다. 자라는 수직 계열화를 통해 생산 과정의 상당 부분을 인 하우스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생산을 외부에 의뢰할 경우...
법조계-금융계, 기촉법 상시화 의견 대립 '팽팽' 2014-04-10 16:11:33
문제다. 금융감독당국이 구조조정 과정에서 금융기관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특정 산업분야의 구조조정을 유도하는 등 '관치금융' 우려도 적지 않다. 오 판사는 "법원의 회생절차와 달리 워크아웃 진행내용은 채권단과 기업이 아닌상거래채권자나 회사 직원 등 다른 이해관계자들은 파악하기 어려울...
K-water, 물 관련 불필요한 규제 대폭 개선 2014-04-10 14:14:28
신설하기로 했다. 건설공사 시행 과정에서 관행적으로 발생하는 공사 감독원의 과도한 재량권 행사 규정을 폐지하고, 공사 계약·감독·준공 시 발생하는 과다 서류요구 등 숨은 규제를 찾아 연내에 모두 개선할 계획이다. 정부의 정책과 제도에 얽매여 국민 물서비스 향상을 제약하는 규제는 관련 부처와...
[마켓인사이트]현대상선, ‘신속인수’ 회사채 연 10.5% 발행 2014-04-09 19:26:14
회사채를 발행하는 과정에서 종전보다 5%포인트 이상 높은 이자비용을 지불키로 했다. 신용등급이 투자 부적격 등급으로 강등당하자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금융회사들의 요구조건이 더욱 까다로워진 탓이다.현대상선은 지난 7일 모두 1120억원어치 사모사채를 발행했다. 기존에 발행한 회사채의 만기상환 자금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