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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공덕역에 `벼룩시장` 개장 2013-09-06 18:09:49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벼룩시장 개설을 위한 무상 사용 허가를 받았습니다. 구는 이 공간을 상품 뿐 아니라 재능과 생각, 가치를 나누는 사회적경제의 장으로 가꾸는 한편,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구상입니다. 마포구 관계자는“마포벼룩시장은 마포지역 기반의 사회적기업과...
철도공단, 동해남부선 울산구간 공사 본격 추진 2013-09-06 14:42:54
사업추진이 지연됐다가 2011년 일반철도로 전환돼 올해 3월 보완설계가 완료됐습니다. 철도시설공단은 기획재정부 등과 총사업비증액 협의를 완료하고 이달 안에 공사를 발주할 계획입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이번에 발주하는 울산구간 복선전철사업이 완료되면 부산~울산간 열차운행시간도 현재 80분에서 완행은 70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공개‥최하위 등급 받은 곳 `어디?` 2013-09-03 14:30:23
김포도시공사, 인천 부평구 시설관리공단, 인천시 하수도, 양주시 상수도, 연천군 하수도가 대상이다. 안행부 관계자는 "정밀진단 결과에 따라 사업규모 축소, 조직개편, 법인청산 등 경영개선명령이 시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32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영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은 기업은...
철도시설공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13-09-03 10:41:49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재무구조 변화와 슬림한 철도건설, 동반성장 등의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철도건설 슬림화와 23개 사업 해외진출 등으로 2011년 415억원과 2012년 929억원 등 1천344억원의 순부채를 상환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 `무디스`가 평가한 해외신용등급이...
중기청, 의왕 등 3곳 지역특구 추가 지정 2013-09-01 17:03:23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회의실에서 지역특구 업무를 이관받은 이후 처음으로 ‘지역특화발전특구위원회’를 열어 지역특구 신규 지정과 계획변경안을 심의 및 의결했다. 새로 지정한 특구는 진도 민속문화예술특구, 거창 사과·딸기산업특구, 의왕 철도특구 등 3곳이다. 이로써 151개에서 154개로 늘어났다. 특구 3곳은...
지방공사 신규투자 심사 깐깐해져 2013-08-29 17:11:26
앞으로는 주택·토지 개발사업과 궤도사업(도시철도사업 포함)을 추진하는 모든 공사가 계획을 수립해 매년 6월30일까지 해당 지자체장과 지방의회에 내야 한다. 지방공기업은 총 388개다. 이 중 상·하수도와 지역개발기금 등 지방직영기업은 251곳, 도시철도 및 도시개발공사 등 지방공사는 59곳, 지방공단은 78곳이다....
국토부, 공공공사 잦은 설계변경으로 세금 3.6조 낭비 2013-08-27 15:52:18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1조1887억원, 철도시설공단이 6813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김 의원은 “과도한 설계 변경은 정부 재정손실을 초래하기 때문에 공공기관이 발주단계에서 설계 변경이 없도록 철저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아울러 건설사들이 덤핑 수주한 공사에 대한 건설비 증액을 위해 설계 변경을 악용하고...
철도시설공단, 원스톱 민원처리 개시 2013-08-27 11:00:00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민원시스템을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을 통해 원스톱으로 민원을 처리합니다. 정부의 민원시스템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는 모든 민원·국민 제안·정책토론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창구로 행정기관, 사법부, 주요 공공기관이 상호 연결돼 있습니다. 철도공단은 통합 민원처리...
‘서한이다음 혁신도시 2차’ 전평형 1순위 청약 완판 2013-08-23 17:09:30
철도 3호선 개통임박으로 더욱 주목받게된 금호지구는 더 이상 나아갈 곳 없는 칠곡지구의 대안 신도시이며 서대구공단, 대구3공단, 성서공단 등 10분대에 닿을 수 있는 인근 공단근로자들에게 천혜의 힐링주거공간이 된다. 명봉산이 복소쿠리처럼 신도시를 감싸안고 있고 금호강이 신도시앞을 흐르고 있는 전통 배산임수...
<김광재 철도공단 이사장 취임 2년…"위기를 기회로"> 2013-08-23 15:52:52
철도공단은 창립(2004년) 이래 최대의 경영위기였다. 경부고속철도 건설부채의 이자조차 빚으로 상환하며 하루 부채이자만 23억원에달하는 최대의 금융위기 상황이었다. 게다가 3년 연속 청렴도 최하위와 빈번하게 발생하는 건설 안전사고로 공공기관으로서 공단의 신뢰도는 바닥 수준이었다. 철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