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쟁자 없는 ‘AI 황제주’…엔비디아 독주, 어디까지 이어질까 2024-07-02 10:03:56
5월부터 MI300X를 탑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인텔도 지난 4월 최신 칩 ‘가우디3’를 공개하고 3분기 출시를 알렸다. AMD와 인텔 모두 자사 칩이 H100보다 성능과 효율이 높다는 점을 앞세웠다. 엔비디아에 맞서 기업들이 손을 맞잡는 사례도 있다. AMD,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수리부터 판매까지"…새로 지은 GM 직영 센터, 7월부터 연다 2024-07-02 10:00:36
단순히 정비 서비스만 주력했다면, 새롭게 지어진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판매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편의성을 위해 18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주차장도 있다. 구체적으로 지상 1층 차량 전시장 및 상담 공간, 2~4층 정비 및 수리 공간, 5~6층 판금 및 도색 공간, 7~8층은 사무공간으로 구성된다. 또...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조직인 ‘고객경험관리센터’를 신설했다. 고객경험관리센터는 담당 컨설턴트(FC)와 함께 고객에게 보험 유지에 필요한 제도, 서비스는 물론 혜택과 이벤트 등 유용한 정보를 한데 모아 안내하고 있다. 새로운 보험에 가입한 고객과 보험 계약을 한 FC가 회사를 떠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정보, 서비스 등을 정기적으로...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적극 동참하고 있다. 소비자 접점의 최전선인 고객센터 운영도 한층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고객센터 응대 매뉴얼을 소비자 친화 언어로 개선하고 환불 처리 기간을 최장 10일에서 3일 이내로 단축했다. SK텔링크는 ‘우수한 통화품질이 고객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 아래 주요 16개국 음성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대용...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해 내용을 요약해준다. 이러한 AI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SK텔레콤은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기업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SKT는 고객 서비스 관련 최접점인 고객센터에서도 소비자들의 편익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상담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금융을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 교육 센터 ‘신한 학이재’를 열기도 했다. 디지털과 비대면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 교육 및 기기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더욱 힘써...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원이 직접 대면해 상담해주는 것처럼 영상을 생성한다. 또 영상과 음성이 결합한 광고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상담 과정 중에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AI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구상 중이다. 특히 생성형 AI 도입을 통해 고객의 초개인화 모델, 결제...
AI·디지털 기술로 불편 최소화…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2024-07-02 10:00:12
고령화에 따른 시니어 고객 케어 서비스도 있다. 시니어 고객 방문이 많은 서비스 센터에는 ‘LG 시니어 케어존’을 마련했다. ‘찾아가는 시니어 365 케어서비스’는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무더위를 대비해 에어컨을 사전점검해주고 동파 방지를 대비해 세탁기를 점검해주는 서비스다. 전문성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버티컬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신선식품(신선밥상) △명품(우아럭스) △리퍼비시(리퍼블리) △키즈상품(키즈키즈) 영역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메리츠화재, 해외여행보험 API 공개…NFT 보험증서도 제공 2024-07-02 09:46:47
오픈 API는 다양한 데이터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다. 그동안 고객이 여행사, 항공사 등 제휴사를 통해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면 보험사와의 데이터 연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실시간 계약 조회와 보상 청구에 불편함이 많았다. 메리츠화재가 API를 공개하면 고객은 보험사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