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G 전자담배 ‘릴’, 1년 만에 10개국 진출 2021-08-10 09:58:48
`릴 하이브리드 2.0`을 내놨다. 올해는 신형 제품인 `릴 솔리드 2.0`을 주력으로 신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기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시장에 해당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데 이어 카자흐스탄, 세르비아, 키르키스스탄, 아르메니아, 우즈베키스탄, 북마케도니아 등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로 해외 판로를 확대했다. 이후...
'곰표 열풍' CU vs '남혐 논란' GS25…2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 2021-08-06 10:36:43
제품 매출 증가로 이어져 상품 믹스(구성) 개선 효과가 발생했다. 실제 CU의 주류, 스낵, 유제품 등 가공식품 비중은 올해 2분기 42.6%로 1분기(41.9%)보다 0.7%포인트 확대됐다. 상온 즉석식 매출도 양호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19 초기 당시 타격이 컸던 특수입지 점포의 이익률 개선 기저효과가 나타났다....
[한경엣지] AI카메라·무게감지 센서…혁신기술 집합체인 편의점 '무인 주류 자판기' 2021-08-04 00:08:41
열어 원하는 주류를 집어 꺼내면 알아서 어떤 제품인지 구별해 결제가 됩니다. 초록색 병의 소주, 500ml짜리 캔맥주는 디자인이나 무게가 대동소이합니다. 이런 제품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요소는 ‘무게 감지 센서’와 ‘AI 비전 카메라’입니다. 편의점 두 곳이 모두 도입한 신세계아이앤씨의 무인 주류 자판...
작년 북한 대외무역 규모 73% 급감…'대북제재·국경봉쇄' 여파 2021-07-29 11:00:03
제품, 아연과 그 제품은 각각 169.8%, 54.1%, 60.3%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전년 대비 수출액이 급증했다. 지난해 북한의 최대 수입 품목은 원유·정제유 등 광물유로, 전체 수입의 30.9%를 차지했다. 이외 동물성 유지 및 분해 생산물, 플라스틱 및 그 제품이 수입 상위 품목이었고, 담배와 제분공업 생산품이 새롭게...
한국 '전자담배 경고그림 표기', WHO 보고서에 우수사례로 소개 2021-07-28 17:28:04
전자담배(ENDS) 제품에 경고그림 표기를 의무화한 국가다. 한편 이번 WHO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담배 규제정책은 담배사용 정보수집(모니터링), 금연지원서비스, 금연홍보(캠페인) 부문에서는 최고 이행 수준을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금연홍보(건강경고)와 담뱃세 인상에서는 최고 이행 수준에는 다소 미치지...
말보로 제조사 "이제 담배 안팝니다"...대안은 이것 2021-07-27 08:28:45
증기를 들이마시는 방식의 전자담배다. 그는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담배를 끊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덜 해로운 대안을 택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필립모리스는 최근 향후 담배보다 건강 사업 부분에 집중하고, 회사 연매출액의 절반을 금연 제품에서 나오게 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올자크는 이달...
"마스크 필터에 무슨 반도체 코팅…" '미친 일' 해내자 이익 13배 폭증 2021-07-14 17:13:10
“담배연기를 예로 들면 일반 필터가 담배 3개비 정도 태운 후 분진 포집 효율이 60%대로 떨어지는 것과 비교해 플라즈마 코팅 MB필터는 여전히 기존 성능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플라즈마 코팅 기술이 접목된 MB필터는 주로 산업용 클린룸 등 공조기와 가정용 에어컨 등에 적용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이 터지자...
하카코리아, 액상 전자담배 하카시그니처 ‘서든리프2’ 출시 2021-07-05 14:42:12
전자담배 하카 시그니처 ‘서든리프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서든리프 액상을 보다 대중적으로 개선한 서든리프2는 리얼한 연초 향으로 두터운 이용자 층을 보유하고 있던 서든리프 액상의 첫 모금을 더욱 부드럽게 개선하였다. 더불어 원래 가지고 있던 고급 시가의 풍미는 유지했다. 하카코리아는 국내의 건전한...
"1개 사면 2개 공짜로 드려요"…판 커진 편의점 '할인 경쟁' 2021-07-01 15:19:29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제품 한 개를 사면 두 개를 더 주는 ‘1+2’ 행사를 연다. 음료와 가공식품, 위생용품 등 77개 상품이 대상이다. 제품 한 개당 할인율은 66.7%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 적립하면 한 개는 현장에서 바로 받고, 나머지 한 개는 모바일 쿠폰으로 받을 수 있다....
[인터뷰] 한영, 그 고유함을 기록하다 2021-07-01 13:57:00
요소라고 생각한다” q. 만약에 본인만의 제품을 만든다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두고 출시하고 싶나 “무엇을 만들든 일회성이 아닌, ‘다시 찾는 제품’을 선보이고 싶다. 사실 그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지 않나. 한 시간 만에 품절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한번 구매해보니 너무 품질이 좋아서 입소문이 나고 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