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수익 하이브리드·SUV 질주…현대차 체질개선 통했다 2024-07-25 17:21:05
시장에서의 선전과 우호적 환율 효과 등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수익성 중심의 경영기조를 지속해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하반기에도 △하이브리드카 판매 확대 △전기차 라인업 확대 △SUV 마케팅 확대 등의 전략을 펴겠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차는 2분기 배당금을 1분기와 같은...
"가방 꾸미기에 '요고' 어때?"…KT, '요고 키링' 출시 2024-07-25 09:24:24
KT 브랜드전략실장 상무는 "KT는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전용 ‘요고’ 상품의 주 가입자층인 젊은 세대의 소통을 강화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재미는 물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
정의선 "창작자 비전 세상에 알리는 데 힘 보탤 것" 2024-07-24 17:51:41
문화 마케팅에 힘을 주는 건 최근 몇 년간 급격하게 높아진 위상과 무관하지 않다. 판매량 기준으로 ‘글로벌 톱3 자동차 메이커’로 올라선 데다 브랜드 이미지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차량’에서 ‘프리미엄 차량’으로 재정립되고 있는 만큼 그에 걸맞은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그렇게 찾은 답이 문화...
제네시스, 골프에 이어 미술도…美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맞손 2024-07-24 14:30:37
세계적 현대미술 작가인 이불의 새로운 대규모 설치 작품 4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당시부터 골프 등 프리미엄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하고 있다. 고급차를 타는 소비자 상당수가 골프를 즐기기에 골프 대회 후원 및 개최 등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할 수 있어서다. 이번 미술관 파트너십...
79대포,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공식 제작 협찬 2024-07-24 14:20:09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170호 가맹점을 개설하고 180호점 달성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어워드에서 주점 프랜차이즈 부분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79대포 관계자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을 위해 본부가 전액 투자하는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제2의 ‘삼양’이냐 ‘빙그레’냐...하림 라면사업의 미래는 2024-07-24 09:50:32
접었다. 현재 하림산업의 실적도 좋지 않다.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에 돈을 쏟아붓고 있지만 저조한 판매 때문에 갈수록 적자 폭이 커지고 있다. 하림산업의 영업손실은 2021년 589억원에서 지난해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하림은 제2의 삼양식품이 될까, 아니면 제2의 빙그레의 길을 걸을까.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왜 이리 썰렁해"…파리올림픽 코앞인데 주가 '잠잠'한 이유 2024-07-24 08:59:33
국내 양대 광고대행사인 두 회사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전통적 수혜주로 꼽힌다. 기업들이 올림픽 전후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많아 실적 대목이기 때문이다. 기업들의 올림픽 마케팅과 맞물린 스폰서십 활동도 이 기간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또 다른 수혜주로는 방송사가 꼽힌다. 국내 방송사 중 유일하게 상장된...
이재용·정의선도 '직관' 간다…파리올림픽 가는 회장님들 2024-07-23 17:22:11
Olympic Partner) 기업을 분야별로 1곳을 선정해 마케팅 독점권을 부여하는데,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한 톱(TOP) 후원사로 1997년부터 활동해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파리 올림픽에 맞춰 현지에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마련하는 등 대대적인 제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 S24로 올림픽 경기를...
이재용 회장 파리 올림픽 간다…갤럭시 홍보 차 12년 만에 방문 2024-07-23 17:15:45
이번 출장은 삼성전자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을 점검을 위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는 1997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30여년 간 올림픽을 후원하고 있다.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맺은 상태다. 지난 10일 갤럭시 모바일 신제품 발표회인 '언팩'도 이런...
'엔터사 취업' 족집게…'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과정 개강 2024-07-23 17:08:53
데이터의 이해·분석, △데이터 기반 K-POP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과 콘텐츠 제작, △K-POP마케팅 전문기업과의 실무 프로젝트, △취업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직무역량 강화는 물론 취업컨설팅까지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4대 엔터사 및 주요 엔터사, 유통사, 플랫폼사 등 전/현직자로 이루어진 멘토진이 참여해 전문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