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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는 애플카…투자·고용 늘리는 GM '자율주행자동차 전쟁' 진짜 승자는 2017-04-16 19:33:50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기존 자동차기업과 신규 진입 기업 간 공정한 경쟁을 장려해야 한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이 서한에서 “머신러닝과 자동화 분야 연구에 많은 투자를 했다”며 “수송 분야를 비롯한 많은 영역에서 자동화 시스템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애플이 자율주행 기술을...
'스누버-우버' 상표분쟁 본격화 2017-04-13 18:52:45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분류 기준(0~5등급) 가운데 4등급인 ‘완전자율주행’ 단계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4등급은 운전자의 어떠한 개입 없이 차량 스스로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는 수준이다. 내달부터 여의도 일대에서 국내 최초로 도심 주행 시험에 나설 예정이다.우버 측은 스누버가 자신의...
현대차 잇단 리콜 부른 '김부장의 내부고발' 2017-04-11 14:27:10
알고도 시정하지 않아 위법을 저질렀다'며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국토교통부·권익위·언론 등에 자료를 전달했다. 그는 또 쏘나타 47만대를 2015년 미국에서만 리콜하고 한국에서는 결함을 숨겼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는 "2015년 미국 리콜은 미국 현지 공장의 생산공정 청정도 관리 문제로 발...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7-04-07 20:00:01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세타2 엔진 결함과 관련해 130여만대를 리콜하는 문제를 협의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1RD4K6DAsQ ■ '대우조선 채무재조정 수정안' 10일까지 요구 국민연금공단이 대우조선해양[042660]의 채무재조정과 관련,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부실기업 대주주의 책임을...
현대기아, 미국서 119만대 리콜 확정…캐나다는 11만대 협의(종합) 2017-04-07 19:32:17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세타2 엔진 결함과 관련해 130여만대를 리콜하는 문제를 협의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NHTSA는 이날 현대차 57만2천대, 기아차[000270] 61만8천160대 등 미국에서 총 119만160대의 차량에 대한 리콜을 실시키로 확정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현대차가 제출한 리콜 계획에 대한...
쏘나타·그랜저 등 17만대 리콜 2017-04-07 18:05:33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세타2 엔진 결함과 관련해 130여만대를 리콜하기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대상 차종은 쏘나타를 비롯해 싼타페, k5, 쏘렌토, 스포티지 등 5개 차종이다. 결함 이유는 국내와 다르다. 크랭크 샤프트 핀이라는 엔진 부품의 표면이 균일하게 가공되지 않은 탓에 엔진 소음과 진동이 심하다는 신고가...
현대·기아차, 5개 차종 17만1348대 자발적 리콜 2017-04-07 10:00:10
이미지에는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한편 현대차는 이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세타2 엔진 결함과 관련해 130여만대를 리콜하는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대상 차종은 쏘나타(yfa), 싼타페(an), k5(qf), 쏘렌토(xma), 스포티지(sl) 등 5개 차종이다.미국과 캐나다에서 불거진 세타2 엔진 결함은 크...
현대차 북미서도 130만대 리콜 협의…"사유는 한국과 달라" 2017-04-07 10:00:01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세타2 엔진 결함과 관련해 130여만대를 리콜하는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 차종은 쏘나타(YFa), 싼타페(AN), K5(QF), 쏘렌토(XMa), 스포티지(SL) 등 5개 차종이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불거진 세타2 엔진 결함은 크랭크 샤프트 핀이라는 엔진 부품의 표면이 균일하게 가공되지 않은 게...
"2030년 완전 자율차 시대…2040년 신차 판매 35%가 전기차" 2017-04-04 14:56:36
도로교통안전국(NHTSA) 정책·전략기획 이사도 자동차의 안전과 지속가능성 등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주요 자동차업체들은 2022년까지 고도의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할 것이고 관련 정책도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로펌 베너블 LLP에서 선임 고문을 맡은 그는 "유럽에서는 2021년, 중국에서는 2025년이면 전기차가...
현대모비스, 2020년 운전자 개입없는 자율주행기술 개발 2017-04-02 11:00:05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주행 자동화 레벨(미국 도로교통안전국 분류 기준)의 경우 레벨0은 위험경고, 레벨1은 주행보조를 뜻한다. 레벨2는 운전자 판단 하의 주행 자동화, 레벨3은 운전자가 돌발상황에만 개입하는 부분 자율주행, 레벨4는 주변 교통 인프라 등과 정보를 교환해 돌발 사고 자체를 미리 막는 완전 자율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