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의료·요가 등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광화문서 개최 2024-05-22 09:25:01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해 대규모 트래블마트를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웰니스 상품 개발 및 판촉 활동을 지속해 추진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의료웰니스 프로그램과 상품을 통해 한국의 의료와 웰니스 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지속 가능한 관광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부산 스타트업, 日 상륙작전…"亞 최대 행사서 투자 러브콜" 2024-05-21 19:28:58
104건의 바이어 상담과 38건의 투자 상담을 했다고 설명했다. 마리나체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해양 관련 웹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다. 해운 강국인 네덜란드의 한 기업과 현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리나체인은 AI 기술로 선박의 탄소 배출량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국제해사기구(IMO) 등...
창원상공회의소, 기업 수출 돕는 '현장닥터' 운영 2024-05-21 19:27:42
했다.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을 하거나,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초청 등을 할 때 서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신규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등 수출 환경 변화에도 함께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두 기관은 기업이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수출현장닥터제도를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 창원상의와 진흥원은...
와이앤아처,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 Y Pump-Up 7th Batch’ 참여 기업 모집 2024-05-21 10:59:57
코칭 등 IR 역량 강화, 해외 시장 조사 및 실증화와 현지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등 글로벌 사업화 역량 강화, 와이앤아처 자체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A-Stream’ 참여 및 해외 현지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 및 사업 신청 절차는 K-Global 홈페이지 내 공고를 통해 확인...
인천, 문화콘텐츠 글로벌화 지원 2024-05-20 18:39:27
29일까지 문화콘텐츠 기업 글로벌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총 5개사를 선정해 △해외 진출 역량 진단 △콘텐츠 현지화 자문 △해외 바이어 연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사가 인천에 있고 해외 유통이 가능한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콘텐츠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벌마늘' 피해 확산…가격 꿈틀 2024-05-20 18:15:57
가격은 다음달 초 안정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오는 6월 초부터 대서종 마늘이 본격적으로 수확, 출하되기 때문이다. 경남 창녕 등에서 생산되는 대서종 마늘은 국내산 마늘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한 대형마트 바이어는 “현재까지 대서종 마늘은 벌마늘 등 피해를 입지 않았다”며 “6월 초·중순 대서종 마늘이 본격...
엔티엘, 아시아-오세아니아 산부인과학회서 써비케어 소개 2024-05-20 17:46:22
해외 바이어 및 병원 관계자와 만났다. 김태희 엔티엘헬스케어 대표는 "써비케어 AI는 국경과 지역 구분없이 모든 여성이 자궁경부암으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써비케어 AI 외에 산부인과 및 여성질환에 집중된 다양한 플랫폼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엔티엘헬스케어는 다양한...
롯데GRS, 2년 연속 세계 최대 외식박람회 참가..."K-버거 알린다" 2024-05-20 10:26:49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K-버거 시식회를 운영한다. 올해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전주비빔라이스버거' 2종과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버거에 접목한 리얼불고기버거를 추가해 롯데리아만의 버거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GRS는 시식회를 위해 총 2,000인분의 버거를 준비했다. 지난...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최준선 치프바이어(38·왼쪽), ‘노티드×최고심’ 등 유명 협업 제품을 만든 스타 상품기획자(MD)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공인 와인 전문 자격증 WSET 과정을 거친 한호철 바이어(34·오른쪽)가 아이디어를 모아 글린트를 탄생시켰다. 이들은 2년간 남 명인, 양조장 글린트증류소와 손잡고 글린트를 준비했다. 남...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치프 바이어(38·왼쪽), ‘노티드 X 최고심’ ‘극한직업 수원왕갈비통닭’ 등 수많은 유명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탄생시킨 ‘스타 MD(상품기획자)’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 공인 와인 전문 자격증 WSET 과정을 거친 한호철 바이어(34)다. 이들은 최근 기자와 만나 “글린트를 통해 한국 전통주의 다양한 가능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