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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 분양 공고 등 AI 상담시스템 ‘래미안 챗봇’에 물어보세요" 2022-02-23 10:53:53
처음으로 도입된 인공지능(AI) 상담 시스템 ‘래미안 챗봇’을 확대 적용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챗봇을 향후 공급되는 모든 ‘래미안’ 브랜드 단지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공고, 청약 등 간단한 분양 정보뿐만 아니라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더 정확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챗봇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신용대출·전세대출에 이어 주담대서도 '비대면 바람'[한경 엣지] 2022-02-22 23:50:58
챗봇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행 창구에서 직원과 상담을 하듯이 챗봇과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대출 절차를 진행하도록 했다. 백희정 카뱅 주담대 서비스셀 팀장은 지난 15일 기자간담회에서 “대면의 가치를 비대면화하는 것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며 “‘사람...
김규태 아토머스 대표 "정신건강 비대면·익명 상담…100만명 마음이 편해졌죠" 2022-02-22 17:36:37
심리상담이 창업 아이디어가 됐다. 창업 초반에는 정부 지원으로 사업을 꾸렸다. 이후 네이버, GC녹십자홀딩스 등 대기업의 투자를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달 초에는 마인드카페 플랫폼의 성장 속도와 의료바이오테크(정신 건강) 분야로의 확장성을 인정받아 200억원 이상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올해의 사업...
농협금융 디지털전환 대응회의…6월 올원뱅크 앱 전면 개편 2022-02-18 11:47:05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NH투자증권[005940]은 '고객상담업무 디지털화 및 디지털 점포 도입'을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24시간 챗봇 서비스', 지능형 자동화기기인 스마트텔러머신(STM)을 도입해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화를 높이는 방안을 소개했다. 농협금융은 대표 모바일앱인 '올원뱅크'를...
"주담대 금리 최저 2.9%"…카뱅, '태풍의 눈' 될까 [분석+] 2022-02-16 09:52:41
예상했다. 카뱅이 선택한 대화형 인터페이스(챗봇)이 고객 질문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해 줄 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다른 시중은행 관계자는 "주담대는 대출 진행 과정에서 지역별로 물건지 별로 따져야 할 것이 많아서 차주들의 질문이 많을 수 밖에 없다"며 "챗봇의 상담 능력이 영업점 직원 역량이 된다면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최저 2.9%대 주담대 내놨다…최대 한도 6억3000만원 2022-02-15 10:31:02
고객 상담 전용회선도 개설했다.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어려운 점은 전문 상담 인력이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주택담보대출을 총괄한 송호근 주택담보대출 스튜디오 팀장은 "2018년에 카카오뱅크가 전월세보증금대출 출시한 이후 비대면, 모바일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됐고, 이제는...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섭테크'...자문 영역에서도 활용[한경 엣지] 2022-02-08 23:43:07
봇을 통한 금융 상담이 증가하는 등 금융산업의 주 무대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점도 섭테크의 활용 범위를 더 넓히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술이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점도 섭테크 활성화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제결제은행(BIS)에 따르면 섭테크 관련 데이터 분석 도구 숫자는 2019년...
AI가 고객 목소리 듣고 "화났군요"…감정까지 배려 2022-02-02 17:21:33
정보, 과거 상담 이력을 즉시 찾아준다. KT는 약 940만 개의 고객 음성 데이터를 축적했다. 고객센터 관계자는 “(AI 도입 이후) 고객의 말을 다시 묻거나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훨씬 줄었다”며 “초보도 업무를 빨리 배우고 일하며 겪는 감정 소모도 줄었다”고 전했다. AI 보이스봇으로 24시간 고객 응대도 가능해졌다....
'창업은 타이밍'···코로나19→창업→대박난 스타트업 어디? 2022-01-27 10:52:39
고객상담 인력은 보다 전문화 된 고객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콜센터에 들어가는 비용도 절감된다. 채널톡의 기본 챗봇 기능은 무료 서비스로, 상담량이 증가해도 따로 추가 요금이 생성되지 않아 CS(고객서비스)의 전체적인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쇼핑몰들은 고객상담에 소요되는 비용과 인력을 매출 향상에 기여할...
차세대 예산회계시스템 개통…데이터 기반 정책 결정 지원 2022-01-20 15:00:17
챗봇을 가동해 24시간 상담 체제도 갖췄다. ◇ 처리 업무범위 늘리고 AI 기반 플랫폼·위험요인 사전경고 시스템 구축 차세대 디브레인은 13개 재정업무 처리가 가능했던 기존 시스템에 부담금, 융자·출연금 집행 관리, 채권, 국세외수입 관리, 국가채무, 부채통계 등 11개 재정업무 관리체계를 새로 추가했다. AI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