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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박람회 참가 '도내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나서' 2021-11-29 13:54:02
도내 기업간 온라인 화상 방식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식으로 운영된다. 경기도 참가기업들의 제품 정보는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 및 말레이시아 국제 의료·미용 박람회 온라인 전시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금철완 도 외교통상과장은 “최근 도내기업의 유아용품 및 의료미용 제품이 동남아 시장에서 높...
"1000만원대 에르메스 백, 수선 맡기면 8개월 걸린답니다" 2021-11-27 13:09:46
구찌 등 주요 명품 브랜드의 소비자 상담 접수 건수는 총 4267건에 달했다. 상담 신청 이유로는 품질에 대한 불만이 2695건으로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AS 불만도 497건에 달했다. 명품업계에서는 AS에 소극적인 자세가 달라져야 한다고 지적한다. 한국에서 명품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추세인 만큼 국내에서도...
중고차 시장에도 대기업 브랜드가 필요하다 2021-11-23 15:27:51
피해는 소비자 몫이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 상담한 내역을 보면 스마트폰, 정수기, 점퍼재킷류 다음으로 중고차 관련 사례가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보통 중고차가 100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소비자 피해가 가장 심한 시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실제 유튜브에도 중고차 거래 시...
코로나백신·'오겜' 중심엔 IP 특허품질 높여 '혁신성장' 선도 2021-11-23 15:23:34
한국 IP분야의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특허 품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IP를 창출하고 또 이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 개선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특허침해소송에서 ‘변리사 소송대리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변리사회 관계자는 “법률소비자가 특허소송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줘야 한다”며 “IP 역...
혼다코리아, 고객만족평가단 3기 모집 2021-11-22 10:44:01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전화상담, 차량 입고 과정, 정비 진단, 상담, 차량 정비 등 서비스 전반 모니터링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모니터링 후에는 개선사항을 혼다코리아에 제안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1기와 2기 평가단 활동 결과, 혼다코리아는 카카오톡 상담 채널, 로열티 고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는 등...
솔트룩스, BMW파이낸셜서비스 챗봇 구축 수주 2021-11-16 14:46:28
상담사가 개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전체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만족도 설문조사와 응답 데이터 관리 툴 등 관리자 기능을 구현해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지원한다. 시스템의 핵심이 되는 톡봇은 솔트룩스가 개발한 국내 유일의 지식그래프 기반 챗봇이다. 아시아 최대...
솔트룩스, `AI 챗봇`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탑재 2021-11-16 09:51:09
인공지능 챗봇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고객 상담 영역에 탑재된다. 솔트룩스는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챗봇 서비스 구축 사업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솔트룩스는 AI 챗봇을 구축해 자동차 금융 문의, 서류 요청 등 단순·반복 상담에 대응하고, 전문 상담사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 이를...
쌀쌀해진 날씨에 10월 전기매트 관련 소비자 상담 226.8%↑ 2021-11-12 06:00:11
매트류 상담은 온도 조절 불량이나 소음 등 하자 관련 문의가 많았다. 공연 관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공연이 취소됐지만, 환급이 지연되고 있다는 불만이 많았고 점퍼·재킷류는 품질 불만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 10월과 비교해서는 공연(640.0%) 관련 상담과 더불어 머지포인트 사태로 인한...
고가상품 중 소비자 불만 1위는 중고차 2021-11-08 10:03:41
소비자의 피해로 돌아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매매업자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매매업자를 믿지 못해 개인 간 거래를 시도하다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지난 2019년부터 올해 10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중고차 관련 상담 건수는 1만8천2건으로 전체 품목 중 4위를 차지했고, 1천만원 이상의 고가...
"1천만원 이상 고가상품 중 소비자 불만 1위는 중고차" 2021-11-08 10:00:23
2019년부터 올해 10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중고차 관련 상담 건수는 1만8천2건으로 전체 품목 중 4위를 차지했고, 1천만원 이상의 고가 상품 중에서는 가장 많았다고 곽 총장은 전했다. 곽 총장은 또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자료를 인용, 2014년부터 작년까지 중고차 거래 사기는 총 55만4천564건으로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