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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식이두마리치킨, 가맹점 위생역량 강화하며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표창 수상 2021-01-22 15:28:19
이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은 외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 및 위생등급제 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기관을 제외한 외부 인사로는 유일하게 인증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김재균 주임은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년 이상 운영을 해온 치킨 프랜차이즈로써 가맹점 관리 시스템에 강점을...
호식이두마리치킨,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표창 수상 2021-01-22 13:02:49
이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은 외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 및 위생등급제 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기관을 제외한 외부 인사로는 유일하게 인증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김재균 주임은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년 이상 운영을 해온 치킨 프랜차이즈로써 가맹점 관리 시스템에 강점을...
기업 CSR 지도 변화... 맘스터치·매일유업·하이트진로 등 외식유통업계 선한 영향력 확산 2021-01-19 15:35:32
등 3중고로 외식·유통업계도 여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 가운데 몇몇 기업들은 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복지 사각 지대의 취약계층을 돕는 CSR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 기부나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해당 기업의 특성과 인프라를 활용한...
[현장이슈] 코로나19로 어려운 스타트업에 손내미는 기업들...신한스퀘어브릿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2021-01-08 17:34:00
내에 있다. 인근에 엔터테인먼트사와 문화예술전시장이 들어설 예정이라 스타트업 생태계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혁신 거점 지역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에 힘입어 2019년 공모에서는 경쟁률이 평균 22대 1을 기록했다. 그룹 측에 따르면 2020년도 매장 운영팀 중 일부는 코로나19에도...
"누가 장보러 스타필드 가나"…의무휴업 추진에 소비자 탄식 2021-01-08 13:42:16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문화생활 공간을 규제한다는 의미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직장인 홍모(33)씨는 "영화관이나 서점 이용 또는 식사를 위해 복합쇼핑몰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소위 '몰링'(쇼핑뿐만 아니라 외식, 여가생활 등을 한곳에서 즐기는 것)하러 오는 건데 전통시장에서는 이를 대체할 수 없지...
코로나가 바꿔놓은 것 1위, 직장인 ‘대인관계’, 취준생 ‘취업환경’ 2021-01-07 12:33:00
변화(27.3%)’를 꼽았다. 직장인은 그 다음으로 ‘배달음식의 증가, 외식 감소 등 식문화의 변화(18.5%)’와 함께 ‘재택근무 확대 등 근무방식의 변화(11.4%)’, ‘운동, 취미생활 자제 등 여가생활의 변화(9.0%)’, ‘해외여행 자제 등 이동 동선의 변화(6.8%)’, ‘운동량 저하 등으로 신체의 변화(6.5%)’, ‘온라인쇼...
'잡초'라며 무시하더니…美·유럽, '한국산 슈퍼푸드'에 열광 2021-01-07 11:04:32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식용 품목인 참치 전복 넙치 등의 수출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반면 가정 내 수산물 소비가 증가하면서 조미김(12.9%) 어묵(2.0%) 김 스낵 등 조제품(9.5%) 참치캔 등 통조림(10.2%) 등 가공품 수출은 급증했다. 매년 수산물 수출 품목 1위를 차지해왔던 김은 올해도...
[단독] 코로나에 불어난 '집밥족'…엥겔지수 20년 만에 최고치 2021-01-06 09:00:02
집계됐다. 집밥족이 늘면서 식당·카페에서 쓰는 외식비는 줄었다. 가계가 작년 1~3분기에 음식·숙박서비스업에 지출한 금액은 62조826억원으로 전년 동기(68조7968억원) 대비 9.8%(6조7142억원) 쪼그라들었다. 외식비는 물론 놀이공원·경마장·헬스장 등 이용비와 학원비 씀씀이도 줄였다. 가계의 오락, 스포츠 및 문화...
`창립 50주년` 현대백화점그룹 "2030년 매출 40조" 2021-01-04 11:29:36
했고, 고령친화 비즈니스 분야는 노후 생활에 필요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케어 솔루션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끝으로 조직문화 혁신 작업도 계속 이어간다.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회사를 만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DT 고도화…'기하급수적 성장' 이룰 것" 2021-01-04 09:02:07
문화의 완성’, ‘지속가능한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해외 진출도 적극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윤 회장은 "북미지역, 유럽과 중동 등 글로벌 시장의 적극적인 진출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그룹이라는 비전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