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누나홀닭이 전하는 성공창업 노하우 2015-10-20 11:38:40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직접적으로 내가 창업하고자 하는 외식아이템 매장에서 일하면서 운영 노하우를 배우거나, 관련 기술을 익힐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또한, 내가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창업설명회나 창업문의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 정확한 노하우 습득이 힘들...
떡볶이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강자 ‘석관동 떡볶이’, 창업박람회 참가 2015-10-20 11:34:39
3일간 일산 킨텐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석관동 떡볶이는 자체 부스 운영을 통해 가맹점 오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엔트푸드 관계자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 매장 진출, 미국 서부 전 지역 마트 진출 등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는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더바빈스` 카페시장 창업 열풍 그 이유는? 2015-10-13 14:15:11
매출달성...최소투자, 최대수익 창출 최근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시장에는 이른 바 `황금알을 낳은 거위`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브랜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말 그대로, 최소 투자로 최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과거에는 매장 규모에 비례해 수익이 나온다라는 인식이 있어서, 대형 매장으로 창업을 하...
[창업 트렌드] 커피·스테이크…실속형이 대세, 가격파괴 나선 프랜차이즈 업계 2015-10-12 07:05:24
[ 강진규 기자 ]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저가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불황이 지속되면서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프랜차이즈 업계는 보고 있다.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음식으로 여겨지던 스테이크 가격은 기존 4만~5만원대에서 최근 1만원 아래까지 낮아졌다. 실속 스테이크...
제12회 서울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2015-10-02 09:41:39
창업전략, 외식 메뉴개발 전략과 성공사례, 쇼셜마케팅 활용방안, 프랜차이즈시스템 운영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주관사 제일좋은전람 홍병열대표는 “제12회 서울국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일본 및 중국 바이어를 초청, 우수한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비즈니스 활성화와 함께 예비창업자에게 성공...
본사·가맹점 상생 통해 피자 전문점 창업 해답 제시하는 프랜차이즈 2015-09-30 16:49:18
전문점 프랜차이즈가 화제다. 그 주인공은 7번가피자(대표: 양명덕, http://www.7thpizza.com) 다. 7번가피자는 1997년 2월 해운대 신도시점을 시작으로, 약 20년에 걸쳐 피자 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축적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메뉴 개발과 가맹점 관리 지속을 통한,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이 운영...
백종원 소유진의 '빽다방', 이디야 따라잡을까…커피전문점 정체 속 고성장 비결 알고 보니 2015-09-29 09:00:12
프랜차이즈의 기본 사이즈인 355ml보다 40% 이상 많다. ml당 가격을 따져 보면 3분의 1 수준이다.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2000원짜리 ‘사라다빵’은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다.경쟁사들은 커피 맛으로 고객들의 호불호가 갈린다. 반면 빽다방은 그런 논쟁에서도 어느 정도 비켜가고 있다. 4100원짜리...
디저트카페 창업, 차별화 컨셉 만들기 어렵다면 컨설팅도 대안 2015-09-25 14:26:31
넣고, 그 위에 망고 등 과일을 올린 메뉴다. 한옥이의 프랜차이즈화 사업을 진행 중인 식당창업 컨설팅 기업 핌코리아(http://www.fimkorea.co.kr/) 관계자는, "찰보리는 자연강장제의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다. 성인병 예방과 피부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몸에 좋은 찰보리를 활용한 디저트를 통해,...
가맹비 안 아까운 프랜차이즈 ‘까사밍고 키친’, 9월 파격 혜택 잡아라! 2015-09-18 10:22:57
최근 국내 외식창업의 수명주기가 더욱 짧아지는 추세다. 잘 나가던 프랜차이즈 업체도 2~3년이면 문을 닫기 일쑤다.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 전문가들은 외식창업 선택 시 충분한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실패의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창업업계 한 관계자는 "단순히...
은퇴 후 창업, 미스터보쌈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려보자! 2015-09-18 09:41:08
방안으로 외식관련 프랜차이즈창업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외식프랜차이즈는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알려져 있을 만큼 경쟁이 심화되고 웬만한 상권은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상권에서 좀 밀려난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러한 측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