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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외식업계…국내업체·해외매장 첫 동반 감소 2020-03-09 06:05:01
국내와 해외의 외형이 한꺼번에 감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업계의 위기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외식기업 브랜드 수는 4천436개로 전년 4천562개보다 2.8% 감소했다. 같은 기간...
'한국판 아마존' 탄생의 조건 2020-03-04 18:08:41
경쟁은 치열했다. 적자는 당연한 일로 받아들였다. 그러는 사이 해외에선 엄청난 ‘유통 혁신’이 일어났다. 아마존은 드론 배송을 시험했고, 무인 편의점(아마존고)까지 내놨다.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은 ‘분기점’을 맞았다. 이베이코리아, 티몬 매각 작업은 결론을 예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한국의...
[마켓인사이트]강화된 건전성 규제에…금융지주 줄줄이 자본확충 러시 2020-03-04 17:08:01
선정된 신한?KB?하나?농협?우리금융지주는 자본을 추가로 쌓아야 한다. 이들은 올해 안에 의무적으로 자본비율을 1%포인트 더 높여야한다. 투자은행(IB)업계 관계자는 “금융지주사들이 경쟁적으로 외형을 키우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한동안 이들의 자본 확충 움직임이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수주한 사업도 뺏기고…호반건설, 브랜드 인지도 `속앓이` [기자수첩] 2020-03-04 07:14:50
부재가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외형은 지난해 하반기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성장했지만 브랜드 인지도는 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호반써밋의 브랜드 광고가 대표적인 예로 꼽힌다. 호반써밋 TV광고과 브랜드 이미지(BI)가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과 분위기와 서체 등에서...
'대동공업' 5% 이상 상승, 2019.3Q, 매출액 2,034억(+37.1%), 영업이익 75억(흑자전환) 2020-03-03 09:41:05
- 북미향 수출 증가로 외형 성장 지속 전망 02월 20일 유안타증권의 강동근 애널리스트는 대동공업에 대해 "국내 1위 농기계 제조업체. 북미향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동사의 외형 성장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 포화된 국내 농기계 시장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1993년부터 북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시장...
'삼양식품' 5% 이상 상승, 2019.3Q, 매출액 1,376억(+24.9%), 영업이익 210억(+65.1%) 2020-03-02 10:18:05
괄목할 만한 외형 성장세 시현 - 내수 라면 시장의 경쟁 강도를 낙관할 순 없지만 내수 시장에서는 라면 외 스낵/조미소 재(HMR, 조미소스 등)로의 제품 확장 및 해외 시장에서는 주요 국가별 유통 채널 안정 화로 점진적인 유통 커버리지 확대 및 제품 확장이 향후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록히드마틴 납품하던 성진테크윈, 3000억 '과전류 보호기 시장' 노크 2020-02-23 17:56:23
업체와 미국 독일 프랑스 중국 등 외국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 중”이라면서도 “통신사 건설사 공공기관 이외에도 스마트공장과 스마트홈 시스템 등에서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전 죽동산업단지에 있는 성진테크윈은 원래 방위산업체다. 1990년대 경남 마산수출자유구역의 한 미국계 전자부...
매출 증가율 하락세…메가박스중앙 'IPO 약속' 지킬까 2020-02-20 17:36:11
29.1%, 메가박스가 18.6%를 차지하고 있다. 경쟁사인 CJ CGV와 롯데컬처웍스는 해외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지만 메가박스중앙은 국내 중심으로만 사업을 하고 있다. 영화관 직영 사업이 전체 매출의 88%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극장 사업은 관람객 수가 정체되는 등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 티켓 가격 인상과...
LG, 프리미엄 가전·전기車배터리 등 주도권 확보 위해 혁신 '가속페달' 2020-02-17 15:19:22
성장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 핵심 사업인 가전과 TV의 외형 성장과 해외 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글로벌 생산지 혁신, 프리미엄 가전 ‘LG시그니처’,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과 같은 제품을 앞세워 고급 가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유럽서 2000억 매출 올린 임랄디…삼성바이오에피스 최대 실적 공신 2020-02-05 17:31:46
출시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임랄디는 출시 첫 분기 만에 1670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고 지금까지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오리지널 제품인 휴미라를 포함해 전체 5조원에 달하는 아달리무맙 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초 8%에서 12월 말에는 13%까지 끌어올렸다. 임랄디의 순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