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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문체부, 방송사-외주사 불공정거래 실태 조사 2017-08-10 17:23:07
문체부는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지상파방송사·종합편성채널·CJ E&M에 대해 조사를 한다.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등에 소속된 외주제작사도 조사 대상이다. 방통위와 문체부는 특히 방송사와 외주사간 제작비 지급 실태, 저작권 수익 배분, 표준계약서 사용 여부, 과잉 추가 근무, 부당한 근로...
기획사들 '동생 그룹' 러시…방탄소년단 성공에 보이그룹 강세 2017-08-05 11:00:01
다르게 봤다. 방송사의 한 PD는 "워너원이 10~20대를 넘어 30~40대까지 아울러 인기를 끌면서 대중의 시선이 보이그룹에 다시 눈을 돌리는 계기가 됐다"며 "또 프로그램에서 탈락한 연습생들도 팀으로 데뷔를 준비하거나 기존 그룹에 합류해 주목도를 높이는 견인차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기획사들이 수년에...
닻올린 이효성號 방통위…공영방송 정상화 등 과제 산적 2017-07-31 16:49:24
4사는 현재 의무전송채널로 지정돼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사용료를 받고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종편 특혜 문제 해결을 위한 연장선상에서 지상파의 중간광고 허용 문제도 이슈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 위원장은 종편이 과다하게 도입돼 시장이 수용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 지상파가 어려워지고 광고시장이 교란됐다면서...
[TV텐+]"이제 TV로 본다" 모바일 인기 콘텐츠 ‘주식비타민’과 ‘최승욱플러스’ 2017-07-29 06:08:35
단, ‘주식비타민’과 ‘최승욱플러스’는 유료 서비스다. DTV 독립형 유료 서비스 가입자는 모바일 <주식창> 확대 서비스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발을 주도한 한국경제TV 이동희 차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비스 인가 심사가 오래 걸려서 노심초사했다. 유료 서비스지만 방송사 수익보다도...
딜라이브, 서울 수도권 벗어나 전국단위 광고 송출 2017-07-24 15:28:31
등 유료방송 사업자들의 가입자 규모 및 광고송출 권역이 서로 달라 유료방송사업자와 개별적으로 계약하는 불편을 겪어 왔으며 이로 인해 지역광고 확산에도 한계가 있었다. 딜라이브 CR본부장 성낙섭 전무는 “이번 공동 광고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광고주들에 많은 혜택을 주는 것과 함께 유료방송...
이효성 "종편 의무전송 문제 있다…일괄 폐지는 부작용"(종합) 2017-07-19 17:42:34
의무전송채널로 지정돼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사용료를 받고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종편 의무전송제 등과 관련해 "특혜 없이 종합편성채널과 지상파방송을 동일하게 규제하는 체제로 전환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이 후보자는 이날 종편이 너무 많아 시장이 왜곡된다는 지적에...
이효성 "가계통신비 절감 방안 추진…분리공시제 도입" 2017-07-17 18:01:49
추진하되 유료방송에 대한 추가적 규제 완화를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며 "법규 위반 사업자에 대한 사후 규제체계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 MBC 특별근로감독과 관련해 "고용노동부에서 특별근로감독의 필요성을 인정해 실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방송사 사장 퇴진운동에 대해서는 "법률에 임기가...
"10대 창작자, 소셜 영향력자를 잡아라!" 2017-06-28 16:34:54
스마트폰을 잘 활용한다. 하지만 전통매체인 방송사 앱(응용프로그램)은 자사 제작 영상에다 텍스트 댓글만 올릴 수 있는 경로만 둔다. 신생 미디어는 새로운 세대와의 인터랙션도 영상을 기반으로 접근한다. 국내 미디어 업계의 기본 자세와 준비가 불충분하다"고 지적합니다. <메디아티>는 닷페이스, 긱블, 디퍼,...
지상파 35개 교양프로 VOD 가격 1천→1천500원 인상 2017-06-21 18:45:00
= 지상파 방송사가 유료방송에 제공하는 교양프로그램의 주문형비디오(VOD) 구매 가격이 1천원에서 1천500원으로 인상된다. 21일 유료방송업계에 따르면 지상파 방송사 3사(KBS·MBC·SBS)는 최근 IPTV업체에 공급하는 교양프로그램 35개의 VOD 가격을 현행 1천원에서 1천500원으로 올리겠다고 통보했다. 이에 따라 IPTV는...
스냅, 넷플릭스에 도전장…타임워너와 동영상 만든다 2017-06-20 17:51:59
등 방송사와 함께 ‘쇼’를 제작하고 있지만 타임워너와의 제휴로 이를 더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쇼 ’ 하나당 평균 800만 명 이상이 본다. 스냅챗 이용자 수는 1억6000만 명에 달한다.구글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동영상 스트리밍(실시간 재생) 서비스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도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