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층 버스 시범 운행` 노선은? "입석 문제 해결…출퇴근 시간대 집중" 2014-06-19 15:46:42
위한 대책안이다. 1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운행하는 수도권 직행광역버스(M버스)의 입석 운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년에 2층 버스 20여 대를 시범 운영한다. 현재 2층 버스는 서울, 부산 등에서 시내 관광용으로만 제한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경기개발연구원은 혼잡이 심한...
[칼럼]자동차 연비 과장, 보상을 한다면 누가? 2014-06-17 12:23:43
국가(산통부)와 국가(국토부) 사이에 제조사만 끼었을 뿐 정부 간의 충돌이어서 쉽게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실제 발생할 경우 제조사 책임을 묻기도 어려운 측면이 분명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두 부처가 동일 방식의 시험 기준을 적용했음에도 결과가 다른 이유는...
싼타페 연비 조사결과 발표 놓고 정부 부처간 알력 2014-06-08 06:30:06
대해 정부 당국이 자동차 제작사가 입을 수도 있는 타격과 정부 부처 내불협화음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데만 신경 쓰면서 정작 최대의 피해당사자가 될 수있는 소비자는 안중에도 없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정부의 연비 검증 과정에서 제작사들은 자사에 유리한 결과가 나오도록 각종 조건을 놓고 승강이를...
현대차 싼타페 '연비 부풀리기' 재조사에서도 확인돼 2014-06-04 19:33:34
현대차는 마케팅을위해 연비를 부풀렸다는 비난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산업부의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효율 및 등급표시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도심주행모드 연비와 고속도로주행모드의 에너비소비효율(연비) 가운데 하나라도 허용오차(5%) 범위를 초과하면 안 되지만 이번 조사 결과 싼타페의 도심주행...
테러 위험 넘나든 구자균, 스마트그리드 '승부수' 2014-05-14 21:59:38
있게 하는 차세대 시스템이다. 전기 이용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이라크의 스마트그리드 도입 움직임을 들은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은 승부수를 던져야겠다고 생각했다. ls산전은 일찍부터 스마트그리드 분야에 공을 들여왔지만 국내 시장이 예상만큼 빨리 열리지 않아 고심하던 터였다. 구 부회장은 2011년 11월...
중국, 142년 만에 미국 제치고 `경제 대국`으로 부상 2014-05-02 08:42:44
그래서 지금 중국에 나타나고 있는 스크래치 부분을 잘 해소해야 된다. 이 부분들이 잘 해소돼야 팍스 시니카 도래가 될 것이다. Q > 향후 중국 경제 전망과 성장 조건 주식에서 봤을 때 업종 하나가 움직이는 것보다 세계 경제의 중심축의 변화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런 측면에서 앞으로 세계 경제는 다섯...
美 마냐나 ·日 좀비 · 中 자전거 경제‥ 한국은? 2014-04-02 08:20:06
효율을 증대 시키는 내연적 성장으로 가는 과정에서 금, 금리, 세금, 땅값 등이 상승하면서 성장통을 겪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거품, 그림자 금융, 중국판 키코가 문제되고 있다. 외형을 중시하면 경기는 드라이브 시켜야 하지만, 내실의 거품을 빼기 위해서는 긴축을 가지고 가야 한다. 따라서 정책이 혼선을 빚고 있는...
[이통 30년]② 미래 이동통신‥`모든 사물` 에 적용 2014-03-28 16:55:19
미래부 `공통 플랫폼` 개발 이에 대한 사전 작업으로 미래부는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이미 발표한 바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기 위해서 사업자별로 각각 플랫폼을 구축하느라 투자됐던 막대한 비용을 줄여주겠다는 방침입니다. 앞으로는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정부가 제공하는 공통...
싼타페 '뻥 연비' 논란 진실은?…국토부·산업부 '힘겨루기' 2014-02-28 09:31:46
부풀렸고 그 댓가로 보상액이 1000억원에 달한다는 최근의 언론 보도가 나오자 자동차 업계 종사자가 한 말이다.이번 '뻥 연비' 논란의 시작은 부처 간 마찰에서 비롯됐다는 시각이 많다. 왜 일까?자동차에 표시되는 에너지소비효율 업무는 그동안 산업부 고유 영역이었다. 그러나 국토부가 지난해부터 상용차만...
"한국식 푸르게 MICE로 아세안과 교류의 물꼬" 2014-02-10 17:19:45
것들이 이렇게 달라요. 또 동남아 국가들이 상당히 부정부패 문제라든가 중앙과 지방 또 지방 내에서 그 Stakeholder들이 너무 많은 거예요. 지역주민과 또 지역 종교지도자 그래서 사실 그런 여러 가지 갈등 속에서 어떻게 그걸 통합하고 조정하느냐가 제일 어려운 점이고 그걸 잘 할 때 모든 국제 협력이 효율 적으로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