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랜스젠더 협찬' 후폭풍…'1위 회사' 20년 만에 밀려났다 2023-06-15 10:33:36
벌어진 버드라이트 맥주가 20여년만에 맥주 시장 매출 1위를 빼앗겼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14일(현지시간) 닐슨 데이터의 분석을 토대로 버드 라이트는 이달 3일까지 한 달간 식료품, 편의점, 주류판매점 등에서 판매된 맥주 중 7.3%의 점유율을 기록한 반면 멕시코 맥주인 모델로 스페셜의 매출 점유율은 8.4%로, 버드...
"삼성전자, AI 반도체 수요 주목…목표가 7.8만→8.7만"-현대차 2023-06-15 09:07:18
'매수'를 유지했다. 올 2분기 삼성전자의 매출은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로 전분기 대비 3.5% 감소한 61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손익분기점 수준인 23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증권사 노근창 연구원은 "챗봇 수요 증가로 인해 슈퍼컴퓨터 투자가 확대되면서 엔비디아 등 그래픽처리장치(GPU) 업체들의...
트랜스젠더 협찬논란 브랜드, 맥주 시장 2위로 추락 2023-06-15 07:11:42
'트랜스젠더 협찬 논란'으로 버드 라이트의 매출이 20여년만에 미국 맥주 시장에서 2위로 내려앉은 것으로 나타났다. AP통신 등 미국 언론은 이날 닐슨 데이터의 분석을 토대로 14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버드 라이트는 이달 3일까지 한 달간 식료품, 편의점, 주류판매점 등에서 판매된 맥주 가운데 7....
'트랜스젠더 협찬논란' 버드 라이트, 美 맥주 시장서 2위로 추락 2023-06-15 07:06:04
'트랜스젠더 협찬 논란'으로 버드 라이트의 매출이 20여년만에 미국 맥주 시장에서 2위로 내려앉은 것으로 나타났다. AP통신 등 미국 언론은 이날 닐슨 데이터의 분석을 토대로 14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버드 라이트는 이달 3일까지 한 달간 식료품, 편의점, 주류판매점 등에서 판매된 맥주 가운데 7.3%의...
'술안주도 건강식으로'…GS25, 첫 안주용 샐러드 출시 2023-06-13 11:08:08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2위), 와인(5위), 맥주(7위) 등 주류가 상위권에 올랐다. 주류와 연관 구매 빈도가 높은 심야시간대(오후 10시∼오전 1시)의 샐러드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9.4% 늘었다. 샐러드가 가장 잘 팔리는 아침·점심시간대 매출 신장률(19%)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은 것이다. GS25는 "편의점 샐러드가...
'진짜 위스키' 하이볼 vs 전통주 하이볼…치열해지는 하이볼 경쟁 2023-06-13 10:49:07
몰트위스키하이볼 매출은 출시 첫주(5월5~11일) 대비 60% 올랐다. 몰트위스키하이볼 성공에 힘입어 지난달 전체 하이볼 상품 매출은 전월대비 50% 올랐고, 세븐일레븐이 처음 RTD 하이볼을 출시한 지난 2월과 비교해선 7배가 넘게 올랐다. 유통업계 이색 하이볼 경쟁…'전통주 하이볼'까지 유통 업계의 하이볼...
세븐일레븐,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 들어간 하이볼 출시 2023-06-13 09:54:17
전략 주류 상품군으로 키운다는 계획에 따라 지난 2월 제주도 돼지고기 맛집인 '숙성도'와 함께 '숙성도 하이볼' 2종을 출시한 이래 총 8종의 캔 하이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하이볼 상품 매출은 올해 2월 대비 7배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하이볼 유행의 흐름이 위스키 원액을 넣은 하이볼로...
"아사히 슈퍼드라이 잡는다"…CU, 국내 첫 '왕뚜껑 캔맥주' 2023-06-12 17:56:56
주류 제품의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편의점 주 소비층인 2030세대가 맥주를 선택할 때 맛은 물론 마시는 재미까지 적극적으로 고려한다는 판단에서다. 맥주 매출은 편의점 전체 주류 매출의 60%에 달한다. CU는 지난해 말 편의점업계 최초로 주류 전담 부서인 주류 태스크포스(TF)팀도 만들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
"뚜껑째 따서 마셔야 제맛"…아사히에 도전장 던진 '국산맥주' 2023-06-12 15:18:30
컬래버레이션(협업)했다. 출시 배경엔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가 있었다. 소비자들이 지난 2020년부터 본격화된 수제맥주 열풍 땐 처음 먹어보는 독특한 ‘맛’에만 집중했다면, 이젠 맛은 물론 마시는 ‘재미’도 크게 고려한다는 판단에서다. 위스키와 전통 소주 등 증류주 열풍이 거세지고 있지만 여전히 맥주 매출은...
"수류탄 투척"…올 여름 '펑'하고 터진다 2023-06-12 09:52:13
반응을 지켜본 뒤 추가 생산을 검토할 예정이다. 맥주는 편의점 전체 주류 매출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는 주종이다. 특히 여름철 수요가 폭발적이다. 지난해의 경우 6∼8월 여름 매출 비중이 30.9%로 가장 높았고, 이어 가을(9∼11월) 23.8%, 봄(3∼5월) 23.0%, 겨울(11∼2월) 22.3% 순이었다. (사진=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