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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등 글로벌 대중문화 주류 시장의 벽을 가뿐하게 넘었다.강남 스타일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 싸이는 자신만의 색깔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았다. 강남 스타일이 한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였으며, 그로 인한 경제적 파급 효과가 1조원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다.국가 브랜드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식약청, 중국산 술 제갈양 판매금지 2013-01-25 15:55:00
dbp 3.1ppm이 검출됐다. 식약청은 해당 제품이 음식점이나 주류판매점을 통해 일부 판매됐다고 밝혔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
식약청, 중국산 술 제갈량 수입금지 2013-01-25 15:54:22
dbp 3.1ppm이 검출됐다. 식약청은 해당 제품이 음식점이나 주류판매점을 통해 일부 판매됐다고 밝혔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
'소맥' 잘 나가니…속 쓰린 위스키 2013-01-16 17:26:58
폭탄주 문화가 자리잡은 데다 불황이 겹쳐 위스키 소비가 위축된 탓이다.16일 업계와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 출고량은 212만2748상자(500㎖, 18병)로 한 해 전(240만667상자)보다 11.6% 줄어들었다. 위스키 출고량은 2009년을 기점으로 감소세로 돌아서 2009년 -10.1%, 2010년 -1.4%, 2011년 -4.8%로...
불황 탓…위스키 소비 두자릿수 격감 2013-01-16 06:21:05
연속 감소세다. 16일 주류업계와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 출고량은 212만2천748상자(500㎖들이 18병 기준)로 2011년 240만667상자보다 11.6% 줄어들었다. 이로써 위스키 소비는 2009년을 기점으로 감소세로 돌아서 2009년 -10.1%, 2010년 -1.4%, 2011년 -4.8%로 4년 연속 마이너스를...
<'보호무역'에 몸살앓는 한국수출…집중견제 우려>(종합) 2013-01-14 10:03:07
등 국제통상질서 안에서보장된 무역구제조치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여기서 한발만 더 나아가면 1930년대대공황기 수준의 무역장벽 쌓기로 치달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코트라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세계적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수출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교역대상국의 집중 견제 대상이 될 수 있다"며 "주요...
[한경과 맛있는 만남] 장인수 오비맥주 사장 "사장되고 6개월 만에 생산직 750명 모두와 술잔 나눠" 2013-01-11 17:18:22
놓아 ‘주류박물관’이라고 할 만하지만, 뚜껑을 연 것은 하나도 없다고 했다. 집에선 술을 안 하기 때문이다.◆“영업은 사람 마음을 뺏는 것”술 얘기로 시작된 저녁 자리가 1~2시간 정도 흐르면서 이 식당이 자랑하는 병어 굴비 등이 하나둘 등장했다. 그런데 장 사장이 요리를 좀체 입에 갖다대지 않았다. “낮에 전국...
프랜차이즈 산업 침체 예상 … '커피' 홀로 '활짝' 2013-01-10 08:44:13
프랜차이즈산업 침체 속에 올 상반기 커피 프랜차이즈는 상대적인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30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상반기 경기전망지수가 기준치(100)를 밑도는 87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지수가 100을 초과하면 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는 업체가...
[경제사상사 여행] "자본주의는 늘 유효수요 부족…소비는 미덕, 저축은 惡" 2013-01-04 10:36:03
특히 현대사회에서 일자리가 많은 산업 분야는 부품, 설비, 소재산업 등 소비재 시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여러 단계의 자본재 시장이다. 이런 현상을 이해하고 저축의 모순이라는 오해를 풀기 위해서는 소비재 생산에서부터 자본재 생산단계, 원료채취 단계 등 일련의 길고 복잡한 생산단계를 설명하는 자본이론이...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