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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반도체 굴기' 상징 칭화유니, 파산 구조조정 신청 2021-07-11 19:29:40
채권자는 칭화유니가 채무를 모두 상환할 능력이 없으며 자산은 모든 채무를 갚기에 부족하다는 것을 법정관리 신청의 이유로 들었다. 1988년 설립된 칭화유니는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이 나온 명문 칭화대가 51% 지분을 보유한 메모리 반도체 전문 설계·제조사다. 로이터통신은 칭화유니가 인수합병을 연달아 했지만...
한경연 "DSR 규제, 경기위축 부작용…취약계층 상환위험 분산해야" 2021-07-08 14:09:50
등 금융시장 충격에 대한 대응 여력이나 실질적인 채무 상환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들이 최근 5년간 취약계층(1분위)을 중심으로 빠르게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연령대별로는 30대 미만의 부채증가 속도(12.2%)가 40대(6%), 50대(6.4%) 등에 비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부채상환여력은 세대 간으로도 질적 악화가...
"DSR 규제는 경기위축 부작용 커…취약계층 상환위험 분산해야" 2021-07-08 11:00:00
등 금융시장 충격에 대한 대응 여력이나 실질적인 채무 상환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들이 최근 5년간 취약계층(1분위)을 중심으로 빠르게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연령대별로는 30대 미만의 부채증가 속도(12.2%)가 40대(6%), 50대(6.4%) 등에 비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부채상환여력은 세대 간으로도 질적 악화가...
한경연 "인플레이션 전망 엇갈려…통화정책 기조전환 신중해야" 2021-06-29 14:00:00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권태신 한경연 원장은 "인플레이션 지속 어부에 따라 통화정책 조정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의 높은 민간 부채와 취약한 상환 능력을 고려하고, 민간 활력 제고를 통해 기업과 가계의 소득을 높여 부채 부담을 줄여야 한다"고...
연내 금리인상 가시화…자영업자·2030 부채 어떡하나 2021-06-25 07:22:20
채무상환 능력을 보여주는 처분가능소득 대비 가계부채비율은 171.5%로 1년 전보다 11.4%포인트 높아졌다. 통계청의 1분기 가계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1년 전에 비해 0.4% 늘었다. 소득은 제자리인데 빚 부담만 무거워졌다. 특히 영끌 빚투로 대변되는 20·30세대의 부채는 심각하다. 통계청 조사에...
유동성 파티 올가을 '끝'…영끌 빚투 2030 부채 관리 비상 2021-06-25 06:41:27
무려 9.5%(153조6천억원)나 불어났다. 이에 따라 가계의 채무상환 능력을 보여주는 처분가능소득 대비 가계부채비율은 171.5%로 1년 전보다 11.4%포인트 높아졌다. 통계청의 1분기 가계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1년 전에 비해 0.4% 늘었다. 소득은 제자리인데 빚 부담만 무거워졌다. 특히 영끌 빚...
집·코인 사려고 빚낸 청년들…"이대로면 파산 속출" 경고 2021-06-24 09:44:25
다중채무자 비중도 함께 불어나면서 가계부채 폭탄의 새로운 위험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지면서 금리 상승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상환 능력이 낮은 청년층 부채의 질이 악화하면서 2030세대들의 파산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다. 청년층 부채, 양은 늘고 질은 악화…다중채무 규모만...
이스타항공 인수하는 ㈜성정, 경영 능력은? 2021-06-17 20:49:50
인수 금액을 조달했다고 하더라도 향후 부채 상환과 추가 투자를 위해서는 결국 이스타항공이 빚을 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스타항공의 공익채권인 체불임금과 퇴직금 등은 800억원이며, 채권자가 법원에 신고한 회생채권은 1천850억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채무 비율 조정 등을 통해 실제 상환해야 할 금액은 줄...
이스타항공 인수하는 ㈜성정…매출은 이스타항공의 1/9(종합) 2021-06-17 19:04:01
인수 금액을 조달했다고 하더라도 향후 부채 상환과 추가 투자를 위해서는 결국 이스타항공이 빚을 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스타항공의 공익채권인 체불임금과 퇴직금 등은 800억원이며, 채권자가 법원에 신고한 회생채권은 1천850억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채무 비율 조정 등을 통해 실제 상환해야 할 금액은 줄어...
이스타항공 인수하는 ㈜성정…매출은 이스타항공의 1/9에 불과 2021-06-17 17:43:16
인수 금액을 조달했다고 하더라도 향후 부채 상환과 추가 투자를 위해서는 결국 이스타항공이 빚을 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스타항공의 공익채권인 체불임금과 퇴직금 등은 800억원이며, 채권자가 법원에 신고한 회생채권은 1천850억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채무 비율 조정 등을 통해 실제 상환해야 할 금액은 줄어...